승자만 안다는 재산분배의 법칙
본문 바로가기
금융/부자노트

승자만 안다는 재산분배의 법칙

by 깨알석사 2014. 11. 27.
728x90
반응형

마코위츠 이론 - 두 가지 자산에 투자하면 손실률은 두 자산의 손실 위험 평균보다 낮다.

어떤 종목 또는 대상에 투자하느냐가 중요하다고 대부분 알지만 어떤 대상에 투자하느냐가 아니라 어떻게 배분해서 투자하느냐가 더 중요하다는 말로 주식을 사더라도 한번에 한꺼번에 사지 말고 나누어 사라는 말과도 일맥상통한다. 

부동산(아파트) 가격에서도 응용이 가능한데, 보통은 평단가, 물타기 등과도 유사하지만 근본적으로 다르다. 전혀 다른 투자처에 투자하는 것도 재분배의 요령이지만 하나의 투자처에도 다양한 방법으로 투자하여 수익은 추구하고 위험은 회피하는 것이 가능하다.

깨알도 경험해 본 바, 일정액의 종잣돈을 하나의 투자처에 투자하기 보다는 소액이라도 여러 곳으로 분산 투자하는 것이 더 효율적이고 수익도 더 높았다. 물론 안전자산을 위한 위험회피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매력이 있는 것도 강점이다.


[금융/재무설계] - 당신이 20대 청춘이고 내 집 갖기를 원한다면 준비해야 할 필수 설계 - 청년우대 청약통장

[금융/재무설계] - 크라우드 펀딩, P2P금융 개인 상품 투자 및 재테크 활용법 (대부/대출 개인투자)

[금융/증권투자] - 공매도가 적폐청산 대상? 개미지옥과 불신지옥이 만든 분노 분출과 화풀이

[금융/증권투자] - 주식투자는 정말로 패가망신의 지름길일까?

[문화예술/영화리뷰] - 더 울프 오브 월스트리트 (The Wolf of Wall Street / 월가의 늑대) - 주식에 관심 있는 사람이 봐야 할 영화

[산업/노사노무] - 국내 수입차 판매량 1위 - BMW 입사 시험 문제 (기회비용과 노동비용)

[금융/부업정보] - 한 푼이라도 아쉬운 세상 이만한 재택 알바도 없다, 설문조사하면 돈 주는 엠브레인 리서치

[교육/별별지식] - 황금비율과 주식투자 성공법 (피보나치수열) - 5 (엘리엇 파동, 주식챠트)

[금융/증권투자] - 청담동 주식부자가 남긴 주식투자에서 조심해야 할 것들

[산업/노사노무] - 한진해운, 현대상선 양대 국적선사의 몰락과 여성기업 회장의 아쉬움 (한진그룹, 현대그룹)

[금융/증권투자] - 영화 리미트리스(스릴러/미스테리)와 연가시(공포/전염/재난/기생충)의 공통점은?

[금융/부자노트] - 기욤이 제시한 빚 문제해결 법 - 빚 판매제도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