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가난해 질수 밖에 없는 이유
본문 바로가기
금융/부자노트

당신이 가난해 질수 밖에 없는 이유

by 깨알석사 2014. 8. 17.
728x90
반응형

당신이 가난해 질 수 밖에 없는 이유는 많다. 버는 것 보다 쓰는 것이 더 많거나 아예 버는 것이 없는 경우, 놀고 먹고 자기 바빠서 정작 돈을 벌 시간은 없는 경우는 따지고 들면 가난해 질 수 밖에 없는 조건은 많다. 경우에 따라 부모님의 빚, 가정형편 자체가 빚에 시달리면서 부모가 자식 이름으로 빚을 내는 경우도 있어 내가 아무리 잘 해도 때로는 다른 가족이나 친인척에 의해 내가 가난해 지는 경우도 있다. 물론 제대로 된 교육을 받지 못해 남들보다 힘(노동)은 많이 들고 버는 것이 적어 가난에서 벗어날 수 없는 경우도 마찬가지.

일단 우리는 은행이 돈을 버는 방법과 빚의 개념에 대해 알고 있어야 한다. 돈이라는 것이 처음 어떻게 만들어지고 현대 사회에서 금융이라는 것이 어떻게 작용하고 적용되는지도 알아두어야 할 필요성이 있는데 그런 금융기술들이 내 재산을 축내거나 뺏어가는데 활용되기도 하기 때문에 돈과 관련된 것들은 되도록 많이 알아두는 것이 좋다.

부의 축적, 돈의 가치에 대해 처음부터 부정적으로 받아들이는 사람도 있지만 긍정이든 부정이든 돈이라는 건 현대 사회에서 절대 떼어 놓고 살 수 없는 공생관계이면서 때로는 내 목줄(목숨줄)과 큰 연관이 있어 절대 무시하면 안된다. 오늘은 당신이 가난해 질 수 밖에 없는 여러 이유 중 은행권, 금융 산업이 갖는 태생적인 문제를 설명하고자 한다. 돈의 흐름을 알면 더욱 좋은데 은행이 돈을 버는 방법과 그 은행을 이용함으로 인해 생기는 빚(대출)이라는 것에 대한 원리, 개념을 이번 기회에 확실히 알아두면 좋다. 


[금융/재무설계] - 당신이 20대 청춘이고 내 집 갖기를 원한다면 준비해야 할 필수 설계 - 청년우대 청약통장

[금융/재무설계] - 크라우드 펀딩, P2P금융 개인 상품 투자 및 재테크 활용법 (대부/대출 개인투자)

[금융/부자노트] - 기욤이 제시한 빚 문제해결 법 - 빚 판매제도

[금융/금융상식] - 신용등급 및 신용정보 조회 - 마이크레딧, 올크레딧, 크레딧뱅크

[금융/재무설계] - 재테크의 핵심은 모으기와 쓰기의 효율성이다.

[금융/재무설계] - 금융기술만 재테크가 아니다. 소비를 어떻게 하느냐가 관건이다. (마트 장보기 실험)

[금융/재무설계] - 돈을 모으는 방법 - 통장 쪼개기와 정리정돈

[금융/금융상식] - 대출금 상환 방식의 이해 - 원금균등상환/원리금균등상환/만기일시상환

[금융/금융상식] - 신용카드 뒷면 서명의 중요성

[금융/재무설계] - 복리란 무엇이고 복리투자란 어떻게 하는 걸까?

[금융/재무설계] - 채권추심과 불법채권추심

[금융/재무설계] - 대출의 기술, 돈 잘 빌리는 기술, 재테크의 기술

[금융/재무설계] - 돈을 쉽게 모으지 못하게 만드는 이유들

[사랑/남녀해석] - 남녀심리 분석 - 돈에 관한 남자, 그리고 여자

[금융/재무설계] - 대출이 있는 상태에서 생긴 목돈, 대출을 갚을까? 저축예금을 할까?

[금융/재무설계] - 대부업체 대출심사의 달인에게 듣는다. 대출 심사의 병법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