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민들도 찾아가는 닭갈비집 - 춘천 우성닭갈비
본문 바로가기
식탐/맛집탐구

춘천시민들도 찾아가는 닭갈비집 - 춘천 우성닭갈비

by 깨알석사 2015. 8. 12.
728x90
반응형

춘천에서는 꽤 유명하다고 알려진 닭갈비 집으로 현지 원주민들은 물론 타지의 관광객들에게도 맛집으로 통하는 가게다. 유명인들이 많이 찾아왔다는 걸 증명하듯이 싸인들이 가득하며 항상 많은 사람들로 북적이며 줄을 서서 먹는 집으로도 유명하다. 닭갈비 집들 중에서 줄 서서 먹는 집은 아마 거의 없을텐데 그런 점만 보더라도 위상을 짐작할 수 있다.

유명세답게 별도의 전문 홈페이지를 가지고 있으며 홈페이지에서 메뉴와 가게 소개는 물론 오고 싶어도 멀어서 못 오거나 시간적 여유가 안되는 분들을 위해 택배 배송 서비스도 시행하고 있다. 말 그대로 꼭 먹고 싶은데 가기 힘든 사정이라면 배달(택배)도 가능하다는 것. 앞서 소개한 원조 숯불닭불고기 (닭갈비) 가 숯불구이의 닭갈비라면 이 집은 우리들이 익숙하게 즐겨먹는 철판볶음 방식의 선두주자로 숯불구이쪽에서는 [원조]가 불판 철판구이볶음쪽에서는 [우성]이 자리잡고 있는 셈이다.

홈페이지 메뉴 한켠에도 이곳을 다녀간 유명인들의 싸인을 볼 수 있게 이미지화 해서 올려두었다. 춘천하면 닭갈비, 닭갈비하면 춘천 명동이라고 하지만 사실 춘천 명동은 관광객들이 거의 찾는 곳이고 원주민들이 찾는 닭갈비 집들은 명동에 거의 없다고 봐야 한다. 춘천에 아는 지인이 한명이라도 있다면 어느 정도 공감하겠지만 춘천사람치고 명당가서 닭갈비를 먹는 경우는 없을 것이다. 말 그대로 외지인들만 와서 북적대고 먹는 관광객용 식당들이 밀접한 곳이 명동이다 (우성 닭갈비는 후평동에 있다)

대단한 맛집이라고,,,무언가 확실히 다른 닭갈비 맛이라고 기대하지는 말자. 닭갈비의 맛 자체는 어느 가게나 기본 레시피가 비슷해 같다. 다만 양이 얼마큼 많고 가격은 얼마나 싸고 부대서비스와 다양한 볼거리 맛거리가 있느냐의 차이, 그리고 이것이 정석이다라는 걸 느끼고 싶다면 찾아가 볼만한 집이다. 청국장 맛이 다 똑같지 않은가? 그래도 시골 집에서 그냥 해 먹는 청국장이 제일 괜찮은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 것처럼 기존의 닭갈비 중에서는 제일 괜찮다는 게 일반적인 평이다.

홈페이지 : http://www.woosungdk.com/ 홈페이지에서 택배 주문 가능

닭갈비 (1인기준) 1만원

닭내장 (1인기준) 1만원

막국수 6천원

볶음밥 2천원

우동사리/버섯사리/고구마사리 각 2천원 (떡사리 1천원)

공기밥/애기밥 1천원

 닭갈비의 먹는 포인트는 고구마, 고구마가 익으면 다 음식 전체가 완성되었다고 보면 된다.


[산업/이색제품] - 물과 기름으로 튀기는 닭튀김기의 새로운 발명 - 수유식 튀김기

[식탐/주방탐구] - 닭고기 구매 요령 - 닭 크기와 사이즈에 따른 호수별 구분법 (5호~17호)

[건강/건강음식] - 초복, 중복, 말복! 복날을 부탁해~ <보양식 VS 보음식>

[식탐/주방탐구] - 순살 치킨 미스터리 - 순살 치킨은 남은 부위로 만들어 사용한다? (수요미식회)

[식탐/주방탐구] - 이 맛 모르고 먹지마오~ 닭다리 미스터리, 왜 치킨을 시키면 닭다리는 3개일까?

[사랑/가족사랑] - 아기의 첫 밥상, 모유에 관한 이야기 - 모유 잔혹사 (환경호르몬)

[식탐/주방탐구] - 한국인 출입금지 식당의 정체 - 중국 단체 관광객 전문 식당/관광식당 (먹거리 X파일)

[자연/동물왕국] - 식용이 아닌 관상용 애완닭 - 브라마 라이트 (1박2일 출연)

[교육/언어유희] - 닭도리탕 VS 닭볶음탕

[식탐/음식탐구] - 백종원의 닭볶음탕, 백쌤이 알려주는 닭볶음탕 레시피 (닭도리탕)

[식탐/주방탐구] - 많이 저렴한 이유로 식자재 마트를 이용하는 주부들

[식탐/주방탐구] - 알끈? 달걀속에 있는 하얀 덩어리의 정체, 알끈 먹어도 상관없을까? (달걀과 계란)

[식탐/맛집탐구] - 춘천닭갈비의 원조라 불리우는 춘천의 원조 숯불 닭불고기집 (수요미식회)

[식탐/맛집탐구] - 춘천의 대표 음식 - 닭갈비 이야기

[식탐/주방탐구] - 양은냄비 사용법과 유리냄비 사용법

[식탐/주방탐구] - 먹거리X파일 - 고기집 기름장의 정체 (항미유)

[식탐/맛집탐구] - 안동찜닭의 새 패러다임 - 안동 조림닭 (안동쪼닭/안동쪼림닭)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