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성애와 성도착증
본문 바로가기
교육/성교육

동성애와 성도착증

by 깨알석사 2014. 11. 27.
728x90
반응형

프로이트가 말하는 동성애 - 동성애를 하는 이유는 인간이 3~6세에 경험하는 오이디푸스 콤플렉스를 극복하지 못하고 성인이 되어서 동성을 성적 대상으로 선택하는 성욕도착자가 된다고 말했다. 오이디푸스 콤플렉스는 남성이 부친을 증오하고 모친에 대해 품고 있는 무의식적인 성적애착, 여성의 경우 엘렉트라 콤플렉스 (뇌 발달은 3세부터 부분 발달로 변경되며 전두엽 발달의 최고조 시기다)

정신병으로 볼 때에는 전기충격 요법, 거세, 자궁적출, 뇌전두엽 절제, 호르몬 투여, 정신 치료가 행해졌다. 동성애의 정의는 이성보다 동성에게 정서적, 애정적, 사회적인 애착을 갖고 성적 매력과 욕구를 느끼는 것이다. 동성애자는 호모, 남자는 게이, 여자는 레즈비언, 성전환자는 트랜스젠더라고 부른다. 동성애자와 트랜스젠더는 전혀 다른 성향이다. 동성애자는 동성을 사랑하지만 자신의 성을 부정하지는 않는다. 

뇌에서 성욕을 담당하며 제어하는 영역인 시상하부의 간핵 네 개 중 세 번째 것이 동성애인 남성의 경우 여성과 그 크기가 같다고 알려져 있다. 남자와 여자는 뇌 구조가 다르며, 노년에 남자가 여성화 되는 것 역시 뇌 구조가 여성화되면서 활성 영역의 크기가 여성과 같아지기 때문이다. 크면 남성화 작으면 여성화. 일란성 쌍둥이라면 한쪽이 동성애자 일 경우 다른 쪽도 동성애자 일 경우가 매우 높다.

산모의 정서적 스트레스가 성 호르몬인 안드로겐의 분비를 감소 시키면 성 분화가 제대로 되지 않아 남자아이가 여자아이처럼 될 수 있다. 유전적 영향과 선천적 영향이 매우 크지만 후천적 요인인 정신적 요인도 일부 있다. 주로 아동기 때의 가족 문제가 그 영향을 많이 주는데 동성 부모와의 신체적, 정서적 접촉이 부족한 결과이다. 동성애의 성향은 20세를 기점으로 확연히 나뉘어진다. 이성에 대한 흥미가 매우 커지는 시기로 동성애자는 이성에 대해 흥미를 갖지 못한다. 그 외 요인은 성과 관련한 특수한 경험(동성애, 양성애), 한 가지 성에만 노출된 경우(감옥, 군대)등이다. 환경적인 요소에 의해서도 동성애가 가능하다는 것이다. 실제로 동성애 장면을 화면으로 접하게 되는 경우가 감옥(죄수들이 나오는 스토리)이나 군대(선임의 동성애)인데 원래 동성애적 기질이 없던 사람들이 동성들만 존재하는 곳에 오래 머물다 보면 동성애적 기질을 갖는 경우를 볼 수 있다.

프로이트의 주장대로 동성애는 또 다른 성도착증, 여러 성도착증 중 하나 일 수도 있다. 인간을 상대로 성적 욕구를 느끼되 이성이 아닌 동성에게만 성적 욕구를 느끼는 성도착증세라는 것이다. 동성애라고 해서 남녀가 같지는 않다. 남자의 동성애와 여자의 동성애에는 큰 차이가 있다. 남성 동성애자는 남자에게서만 성적 만족도를 대부분 느끼지만 여성 동성애자는 상대 여성은 물론 남성과의 성관계에서도 성적 만족감은 느낄 수 있다.

동성애와 관련한 여러가지 연구 실험이 있는데 동성애 연구가 아닌 실험에서도 우연치 않은 동성애 연구 결과가 나오기도 한다. 암컷과 수컷을 상대로 하는 수명 연장, 수명 차이에 대한 연구에서 암컷이 수컷보다 평균 수명이 높은데 왜 그런지 이유에 대해서 연구하는 과정 중 암컷들과 수컷들의 동성애 과정이 들어 났기 때문이다. (실제 인간도 여성이 남성보다 평균 수명이 높다) 암컷과 수컷만 따로 두면 암컷은 암컷과 수컷은 수컷과 동성애를 한다. 물론 암컷은 성기관의 결합이 있을 수 없기 때문에 동성애적 성향을 보이는 것 뿐이고 수컷은 성기관의 결합이 가능하기 때문에 실제 동성애가 이루어졌다. 동성애 기질이 없다고 해도 동성애가 주어진 환경이나 주변 여건 등에 따라서 얼마든지 영향을 줄 수 있다는 것이다. 

성도착증은 대부분 남성에게 존재한다. 이성의 옷에 의해 흥분하는 의상도착증은 주로 남자에게 많다. (팬티 등의 속옷, 스타킹, 치마, 바지 등) 체취(악취)가 있는 유일한 도구는 양말, 신발로 구두에 집착하는 사람도 있다. 노출증은 겁이 많고 성에 대한 죄 의식이 있는 남자들이다. (여성이나 어린이만 상대) 대부분의 남성이 가지고 있는 관음증, 관음증이 심하면 여성에 대해 겁을 먹고 수줍어 하거나 부끄러워하며 열등감을 가진다. 접촉도착증은 비밀스러운 신체 접촉에서 흥분을 느끼는 경우로 전철, 버스 등에서 이루어진다. 일반적인 경우에서 성적 만족을 얻기 힘든 경우다.

외설음란증은 야한 전화 통화, 야한 이야기, 야한 소설, 야한 동영상으로 성적 욕망을 충족하는 경우, 사디즘이라 불리는 성적가학증은 뿌리 깊은 적대감의 표현으로 신체적, 정신적 학대를 통해 성적 욕망을 채우는 경우, 마조히즘이라 불리는 성적피학증은 상대로부터 신체적 상처나 위협과 같은 성적 피해를 입음으로서 거기서 성적 쾌감을 얻는 경우, 성에 대해 지나친 욕망을 가진 사람들은 성적 만족보다는 자신의 의존 욕구를 충족시키려는 경향이 있다. 사랑의 대상을 잃는 두려움 때문에 생긴 성 중독이다. 

정복 쾌감 추구형은 여성을 정복한다는 쾌감을 얻기 위해 많은 여성과 관계를 가지며 정복을 할 때마다 쾌감이 상승하여 더 많은 정복 욕심을 추구하게 된다. 지나친 성행위를 추구하며 정복한 여성들은 기억 속에서 곧 잊어버리게 된다. 성도착증은 인간이 어릴 때부터 그 경향을 모두가 가지고 있어서 유아기, 청소년기 시절에 성에대한 편견이나 열등감을 갖게 될 경우 비정상적인 성도착증을 가지게 된다. 초중고 시절의 성교육이 중요한 이유이기도 하다.



[교육/언어유희] - 우리나라에는 제2의 공용어가 있다? - 한국어와 한국수어

[교육/천재해법] - 아이들의 재능 찾기는 생활 환경 모든 것이 좌우 한다 - 자동차 영재 김건 2

[생활/인물사전] - 알아두면 쓸모있는 신비로운 인물사전 - 슈바이처와 나이팅게일

[국가/호국보훈] - 독립투사 남자현을 통해 보는 의사/열사/지사의 명칭 정리 필요성

[교육/놀이과학] - 신경정신과에서도 검증된 집중력을 높이는 누구나 쉽게 하는 <브레인 칸타빌레 게임>

[교육/전통역사] - 국사 과목의 중요성 그리고 식민 역사와 독립, 역사 교육 (비정상회담) - 일본 원폭

[교육/훈육보육] - 좌뇌형, 우뇌형 아이의 교육, 두뇌 유형별로 공부법이 다르다 (and 부모의 뇌 유형)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