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M 쌀뜨물 발효액 사용법과 사용처 (화초 관리와 피부 관리)
본문 바로가기
생활/생활정보

EM 쌀뜨물 발효액 사용법과 사용처 (화초 관리와 피부 관리)

by 깨알석사 2015. 1. 13.
728x90
반응형

EM 쌀뜨물 발효액을 만들면 다양한 용도로 쓸 수 있는데 의외로 효과를 가장 쉽게 보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식물 관리다. EM 1000배 정도 희석해서 화초에 주면 잎에 생기가 돈다. 집에서 식물 재배를 하는 경우에는 식물 성장을 촉진하고 양도 많게 해준다. 가정에서는 소규모 미니 텃밭을 꾸민 경우 영양제 혹은 일부 비료 대신 쓸 수 있다는 뜻이다.

또 EM 쌀뜨물 발효액을 만들게 되면 하단에 가라앉은 앙금이 생긴다. 대부분 발효액 자체를 주 사용 목적으로 쓰기 때문에 이 앙금을 따로 활용하지 않는데 이 앙금도 잘만 활용하면 좋은 생활 용품이 될 수 있다. 미강으로 만든 쌀뜨물 발효액과 마찬가지로 버려지는 것 중에서는 잘 활용하면 오히려 비싼 원재료 보다 더 좋은 기능을 발휘하기도 하는데 EM 쌀뜨물 발효액의 가라앉은 앙금 역시 재활용을 하면 일석삼조의 효과를 그대로 누리게 된다.

일단 이 앙금은 굳혀서 피부 각질 제거제로 사용을 할 수 있다. 각질이 생기기 쉬운 발꿈치에 써도 좋고 각질 제거제 대신 쓸 수 있는데 천연 각질 제거제이고 버려지는 것의 재활용에서 다시 재활용 하는 것이라 가성비도 무척 뛰어나다. 여기에 청소 용품으로 활용도 가능한데 대부분 화학 첨가제, 몸에 좋지 않은 물질로 청소 용품이 많은 상황에서 천연 제품의 안전한 청소 용품 대용으로도 활용 가능하기에 실생활 속 대부분에서 식초 만큼 쉽게 사용할 수 있다.

베이킹소다로 많이 청소하는 가스레인지 후드 청소, 식초, 소다, 세제들도 많지만 EM쌀뜨물발효액으로 청소하면 쉽고 간단하게 해결

 후드에 앙금을 뿌려 놓았다가 EM비누로 닦으면 청소 끝



[문화예술/영화리뷰] - 아버지 가방에 들어가신다, 언어에 대한 풍미를 갖춘 영화 - 컨택트 (Arrival)

[식탐/주방탐구] - 엄마의 건강은 가족 모두가 지켜야 한다 - 주방 환기의 중요성 (후드 작동)

[식탐/주방탐구] - 알아두면 유용한 한국식 매운 소스 만들기 (집밥 백선생 레시피)

[식탐/음식탐구] - 천원의 밥상 차춤마표 가지 요리 - 어향가지 (삼시세끼 고창 버전)

[식탐/음식탐구] - 제육볶음 VS 두루치기 VS 돼지불백 VS 주물럭 VS 돼지양념구이

[교육/전통역사] - 만두(송편)를 예쁘게 빚으면 예쁜 딸을 낳는다?

[교육/훈육보육] - 머리 때리지 마라~ 머리 나빠진다. 꿀밤 때리면 정말 머리가 나빠질까?

[식탐/주방탐구] - 많이 저렴한 이유로 식자재 마트를 이용하는 주부들

[금융/재무설계] - 돈을 모으는 방법 - 통장 쪼개기와 정리정돈

[식탐/주방탐구] - 가정에서 기름을 적게 쓰고도 치킨을 건강하게 튀겨 먹는 방법

[식탐/주방탐구] - 식용유 종류별 요리 방법과 주의사항

[식탐/주방탐구] - 50도 세척법, 과일과 채소는 물론 생고기 세척에서도 효과가 높다

[생활/생활정보] - 미강으로 EM 쌀뜨물 발효액 만들기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