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에서 기름을 적게 쓰고도 치킨을 건강하게 튀겨 먹는 방법
본문 바로가기
식탐/주방탐구

가정에서 기름을 적게 쓰고도 치킨을 건강하게 튀겨 먹는 방법

by 깨알석사 2015. 2. 21.
728x90
반응형

일반적인 튀김에도 많은 기름을 사용하지만 치킨과 같은 닭튀김을 하려면 거의 식용유 한통을 통째로 쓰는 집들이 많다. 튀김을 할 때는 큰 문제가 없는데 한번 사용하고 난 뒤에 남은 기름의 처리가 쉽지 않고 무엇보다 기름이 낭비되기 때문에 가정에서 치킨 요리는 꿈꾸기 어렵다. 더군다나 기름은 재사용하는 것 자체가 건강에 이롭지 않아 재사용도 녹녹치 않다. 이에 식품 영양 전문가들에게 가정에서 치킨을 만들 때 적절한 기름량을 물어보니 의외의 답이 나왔는데 결과는 냄비 바닥을 살짝 덮을 정도의 양으로 높이는 바닥에서부터 약 1cm 정도의 기름만 있으면 충분하다는 것.

종이컵 기준으로 반컵 정도의 기름만 있어도 가정에서 치킨요리가 가능하며 심지어 조리 이후에는 기름이 남을 것이라고 한다. 저유분 치킨이 정말 가능한지, 그리고 그렇게 적은 양을 쓰고도 치킨 요리는 물론 기름이 오히려 남을 것인지 알아보자. 

 전문가들의 공통된 의견은 가정에서 튀김을 할 때 바닥을 덮을 정도의 기름 양이면 충분하다고 한다

저유분 치킨 만들기

1. 종이컵 반컵 분량의 기름을 냄비에 넣고 중불에서 5분간 가열한다.

2. 손질한 치킨에 튀김가루를 입힌다.

- 스테인레스 냄비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상관없으나 바닥이 얇은 냄비의 경우에는 닭에 칼집을 내어주어야 속까지 고루 익는다.

3. 5분 정도 튀겨주고 뒤집어 준다. 튀기는 동안에는 반드시 뚜껑을 덮어두어야 한다.

- 뚜껑을 덮으면 기름이 증발하는 것을 막아주고 더 높은 온도를 유지하도록 도와주어 빨리 익힐수 있게 해준다.

 저유분으로 만든 가정식 닭튀김, 완전 잘 튀겨졌다

 

 닭 한마리 튀겼는데 남은 기름양은 상당히 적다, 

잘 안튀겨지거나 덜 익으면 어떻게 하나 고민되는 주부가 있을텐데 뚜껑이 그 해답이 될 수 있다, 내부 온도를 손쉽게 올려줄 뿐더러 튀김과 동시에 찜기 역할처럼 쪄주는 조리법도 되기 때문에 닭 아래는 기름이 튀겨주고 위는 열기와 수분에 의해 쪄지게 되어 있어 골고루 익게 된다. 뚜껑만 제대로 덮으면 적은 기름으로 충분히 튀길 수 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