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쪽 컵에 올려져 있는 달걀을 다른 컵으로 옮기는 행동 문제 (컵, 달걀에 신체 접근 불가)
본문 바로가기
교육/문제풀이

한쪽 컵에 올려져 있는 달걀을 다른 컵으로 옮기는 행동 문제 (컵, 달걀에 신체 접근 불가)

by 깨알석사 2016. 6. 12.
728x90
반응형

컵과 달걀, 그리고 몇 가지 주방 도구를 활용한 행동 문제다. 주어진 주방 도구는 카드와 실, 성냥과 라이터 그리고 메모지, 작은 컵이 2개 마련되어 있고 하나의 컵에는 달걀이 올려져 있다. 작은 컵들은 달걀보다 조금 작아서 달걀이 컵 입구에 올려 질 수 있다. 나란히 놓은 컵을 두고 도구를 이용해 달걀을 다른 컵 위로 옮기는 간단한 문제. 단!! 절대로 컵과 달걀에는 신체 어떤 곳도 닿으면 안된다 (접근 금지 명령)

컵을 만질 때도 도구를 이용하고 컵에서 컵으로 달걀을 옮길 때도 도구를 써야 한다. 컵과 달걀 어느 쪽이든 내 신체가 직접적으로 닿으면 실격, 그게 가능하게 옮기는 것이 바로 행동 문제.

정답은 아래 공개~

주어진 도구가 함정이다. 불어서 옮길 수 있다. 이 방법이 진짜 정답인지 아님 다른 원래 정답(도구 사용)이 있는지 모르겠으나 방송에서 이 방법을 정답으로 처리한 것으로 보아 실제 이렇게 불어서 옮기는 방법이 정답으로 보인다. 물론 불기 쉽게 달걀을 살짝 들어 올려도 무방하다 (도구 사용), 실제로 주어진 도구를 써야 한다는 것이 반드시 전제는 아니고 일단 달걀 이동만 신체 접촉 없이 가능하다면 정답이 되기 때문에 이것도 꽤 획기적인 발상이라 할 수 있다.



[생활/인물사전] - 요즘 가장 핫한 핀란드 친구들 (빌푸, 사미, 빌레, 레일라, 마리아, 리카, 베사, 카이, 라우리 그리고 따루)

[생활/생활정보] - 길거리 분실물, 습득물, 유실물에 관한 모든 것 (보상금 요구와 분실물 찾기)

[건강/다이어트] - 주로 쓰는 손만 바꿔도 되는 실생활 다이어트 비법 - 오른손 잡이의 왼손 쓰기

[교육/언어유희] - 방정맞다와 방정하다/칠칠하다와 칠칠맞다의 차이, 바른 사용

[교육/전통역사] - 우리만의 새해 인사 -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의미 (복, 복음, 축복, 행복, 복덕방)

[교육/전통역사] - 고궁 무료 관람 조건인 한복 규정에 관한 성차별과 정체성 차별에 대한 논란

[문화예술/영화리뷰] - 양심적 병역 거부자의 의무병 참전을 다룬 실화 - 핵소 고지(Hacksaw Ridge)

[국가/사회복지] - 벙어리 장갑은 장애인과 벙어리를 정말로 비하할까?

[수송/자동차] - 자동차 엔진룸의 고압 물세척, 해도 되는걸까? 절대 하면 안되는 걸까?

[교육/별별지식] - 무기가 없다는 뜻의 손 인사와 악수의 유래, 그리고 무기와 상관없는 경례의 유래 (목례, 허리인사, 무릎인사)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