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의 50도 세척법 효능과 방법
본문 바로가기
식탐/주방탐구

기적의 50도 세척법 효능과 방법

by 깨알석사 2015. 1. 17.
728x90
반응형

음식을 조리하기에 앞서 중요한 건 역시 세척이다. 제대로 된 세척이 되지 않으면 오염물질이 그대로 요리 과정에 들어가고 완성된 음식에도 오염을 일으켜 복통을 비롯한 부작용을 일으키게 된다. 많은 사람들이 식재료를 가지고 꼼꼼하게 세척을 하는 편이지만 그래도 여전히 제대로 된 세척이 안되는 경우가 왕왕 있다.

오늘은 일본에서 개발된 새로운 세척법에 대한 부분으로 세척은 물론 신선도 유지(보강), 채소의 맛을 보충하는 좋은 세척법이 있어 소개를 해볼까 한다. 특별한 세제나 물질이 필요 없고 어려운 준비 과정이 있는 것도 아니라서 머리 속으로 저장하고 기억만 하고 있어도 언제든지 충분히 활용 가능해서 배워두면 꽤 유용하다 할 수 있다.

먹거리 안전에 대해서는 그것이 알고 싶다 저리가라 할 만큼의 인지도를 가지고 있는 채널A의 먹거리 X파일, 이번에는 기적의 50도 세척법이 정말 실체가 있고 효과가 있는지 검증해 본다.

 차가운 물과 뜨거운 물을 동일하게 섞으면 자연스럽게 중간 온도인 50도가 된다.

 식탁을 바꿔줄 기적의 세척법인가, 말 장난인가?

 주요 포털사이트에도 이미 소개글이 가득한 기적의 50도 세척법

 시든 채소와 과일을 되살려 준다?

 50도 세척법 창시자는 일본인

 일본에서도 화제가 되어 국내에도 소개가 된 경우다.

 일본 방송에서도 50도 세척법의 효과에 대해 방송이 여러차례 다루어졌다

 기적의 50도 세척법 창시자 히라야마 잇세이

50도 물 온도의 열 충격에 의해 채소가 호흡하는 기공이 열리고 그 기공으로 물을 빨아들여서 수분을 가진 상태로 신선하게 오랫동안 유지한다고 한다. 

 왜 50도 이어야 하는가는 40도 수준의 물에서는 오히려 세균 증식이 쉽기 때문

 익어버리지 않을까 고민은 이제 그만, 실제로 보니 더 싱싱해졌다.

 대부분의 식재료에 모두 사용 가능하다. 고기, 생선도 가능하다.

 농약과 같은 불순물, 이물질도 잘 제거해 준다

과일의 경우에는 단맛이 더 강하다고 말하는 사람들이 더 많다. 실제 우리나라 방송에서도 당도가 더 높아졌다고 말하는 사람이 많다 

 채소의 변색을 막고 불순물을 제거하며 장기보관까지 가능하다는 50도 세척법

 식당에서는 50도 세척법을 귀찮아해서는 안된다고 말하는 중식당 주방장의 말씀

[식탐/음식탐구] - 겨울철이면 꼭 먹게 되는 시래기와 우거지 구별 및 차이점 (배추와 무)

[식탐/음식탐구] - 순대를 맛있게 먹는 꿀팁 - 각 지역별 소스에 찍어 먹기 (맛있는 녀석들)

[식탐/맛집탐구] - 맛집의 비법에 관한 고찰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