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벨상을 안겨준 식초의 효능
본문 바로가기
건강/건강음식

노벨상을 안겨준 식초의 효능

by 깨알석사 2015. 1. 13.
728x90
반응형

우리 주위에 특허 받은 유산균이나 과학적, 의학적으로 증명된 좋은 건강식품들이 있지만 의외로 잘 모르고 간과하는 것이 바로 식초다. 식초는 소독 효과도 커서 생활 속에서 소독제로도 쓰이지만 우리 몸의 독소를 제거하는 소독 역시 동일하게 작용한다. 식초와 관련해 노벨상을 받은 게 지금까지 3번이나 된다고 한다.

첫 번째 노벨상은 음식물을 섭취했을 때 식초의 성분이 소화, 흡수를 돕는 촉매제 역활을 한다는 것을 밝혀내어 노벨상을 받았다. 두 번째 노벨상은 식초를 마시면 2시간 이내에 피로가 해소되고 소변이 맑아진다는 사실을 밝혀냈다. 세 번째 노벨상은 식초의 성분이 우리 몸의 스트레스를 해소시키는 부신피질 호르몬을 촉진시킨다는 사실이다.

모두 우리 몸에 상당히 좋은 역할을 하는 기능적인 걸 밝혀 냄으로 인해 상을 받았는데 이 정도면 비싼 건강식품 못지 않은 훌륭한 식품이라고 할 수 있다.

여름철 냉면이나 회를 먹을 때도 우리는 초산이 들어가는 식품을 많이 먹고 탈이 나지 않는 용도로도 첨가제로 많이 쓰인다. 맛 뿐 아니라 건강을 위해서 먹는 식품인 것이다. 회를 먹을 때 일본과 달리 우리는 고추장에 찍어 먹는 비율이 압도적으로 많은데 자세히 보면 순고추장이 아닌 초고추장으로 식초와 결합된 초장임을 알 수 있다. 초밥의 경우 밥 자체가 이름 그대로 초밥(식초밥)이라 탈 날 확률이 줄지만 회의 경우 그렇지 않은데 오리지널 먹는 법이라 하여 일본처럼 간장만 먹는 걸 굳이 고집할 이유가 없다.

한국식 초장, 초고추장에 날 생선, 회를 찍어 먹는 건 잘못된 방법이 아니라 오히려 더 잘 먹는 방법이 될 수 있다. 오늘은 식초의 효능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음식에 식초가 2%만 첨가되어도 식중독을 예방

 피로물질인 젖산을 분해해주는 식초

젖산이 쌓이면 몸은 산성화가 되고 산성화는 몸을 녹슬게 만든다. 몸이 녹슨다는 것 곧, 노화가 빨리 온다는 뜻이다.

운동을 격하게 한 사람들, 다이어트를 심하게 한 사람들이 급노화가 되는 것도 몸이 산성화가 되었기 때문이다. 운동 후에는 식초를 마시자! 

부신피질에서 생성되는 스테로이드 호르몬을 분비시켜 스트레스에 대항하며, 염증감소, 집중력 향상 효과를 나타낸다. 

 여름철 별미 오이냉국을 먹으면 기운이 솟는 것도 그런 이유



[건강/건강음식] - 남이 사 준다고 할 때는 꼭 먹어야 하는 기능성 유산균 음료와 기능성 요구르트

[식탐/음식탐구] - 엄마가 직접 만들어주는 건강 짜장면 만능춘장 만들기 - 집밥 백선생

[건강/건강음식] - 팔방미인 식초, 세안과 음용으로 다방면 활용이 가능한 건강 식품 - 식초

[건강/건강음식] - 사골국, 사골에 대한 만능 보약 의구심과 효능

[건강/건강음식] - 여자에게 제일 좋은 약초는 당연히 쑥!! / 독소제거에 좋은 현미 약쑥 식초

[건강/건강의료] - 방구쟁이, 방구와 건강 (방귀, 똥방구)

[사랑/남녀해석] - 남녀가 친구가 될 수 있을까? 남사친과 여사친를 구분하는 손깍지 - 손깍지는 안돼요~

[건강/건강헬스] - 피로회복에 좋은 마사지, 어디 부위가 가장 효과가 좋을까?

[사랑/남녀해석] - 남자를 볼 때는 가슴 근육이 아니라 허벅지를 봐야 한다.

[건강/건강의료] - 가슴발육의 성장 근원은 수면

[사랑/남녀해석] - 남자를 고르는 기준의 정석 (3적 3증)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