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비율은 만들어 진 것이 아니라 원래 존재하는 것 - 3 (얼굴속의 황금비율/황금마스크))
본문 바로가기
교육/별별지식

황금비율은 만들어 진 것이 아니라 원래 존재하는 것 - 3 (얼굴속의 황금비율/황금마스크))

by 깨알석사 2016. 9. 4.
728x90
반응형

황금비율이 자연에 존재하는 모든 것에 있다는 것이 증명되면서 사람의 신체에도 그것이 얼마나 많이 존재하고 있으며 적용되고 있는지를 알아보는 사람들이 나오기 시작했다. 연예인들이나 미인대회를 보면 모든 사람들이 공통적으로 좋아하거나 아름답다고 여기는 얼굴들이 항상 존재했는데 어떤 기준으로 왜 대부분의 사람들이 좋아하는지를 황금비율를 가지고 대입해 본 사람들의 이야기다. 사람들은 얼굴속의 황금비율을 다른 말로 황금 마스크라고 부른다.

어느 의사가 시간 날 때마다 만들고 있는 한 조각상의 얼굴, 그는 은퇴했으며 현재는 이 조각상을 만드는 일에 모든 것을 집중하고 있다. 조각상 얼굴에는 어떤 마스크 형태가 덧씌워져 있는데 이 의사가 바로 황금 마스크를 만든 사람으로 자신이 만든 황금 마스크를 토대로 황금 마스크를 가진 조각상을 직접 만들고 있던 것이다. 세상에서 가장 아름답고 완벽한 얼굴을 조각으로 만들기 위한 인생의 마지막 도전으로 이 의사의 전공은 "성형외과"다

이 사람이 뭔데 황금 마스크를 정의하고 가장 아름다운 얼굴이라고 단정 지어서 말을 하냐고 의구심을 가질 수 있다. 물론 그런 의심은 할 수 있지만 이 사람은 자신이 성형외과 의사라고 해서 단순히 경험과 의학적 노하우만을 가지고 가장 아름다운 얼굴을 만든 건 아니다. 앞서 피매트릭스(황금비율을 찾아주는 소프트웨어)처럼 이 사람도 바로 황금비율에 근거해서 철저하게 황금비율에 따른 얼굴을 찾아 완성했을 뿐, 오로지 황금비율에 따라 만들어진 얼굴이 황금비율 마스크, 황금 마스크다.

자신이 성형외과 의사이다보니 아무래도 가장 아름다운 얼굴에 대한 고민과 "의뢰"가 많았을 것이다. 그건 곧 이 의사를 찾는 환자(소비자)의 만족도와도 크게 연결되며 자신의 의사 생활에도 꽤 중요할 수 있다. 이 사람은 황금비율에 의해 만들어진 황금 마스크를 연구해서 완성했고 그 황금비율을 자신에게 찾아온 환자 얼굴에 덧대어 어느 부위의 어느 비율이 잘못되었고 수정해야 하는지를 바로 알 수 있었다. 피매트릭스 프로그램으로 우리나라 대표 미인 한가인의 얼굴을 대조한 것과 같은 개념이다.

이 사람은 그걸 성형수술에 바로 접목했다. 방송에서는 황금 마스크에 대한 기술력과 정확도에 대해서만 나오지만 황금 마스크 덕분에 성형외과 의사로서 꽤 많은 부를 축적하고 유명세를 치룬 것은 눈치코치다. 황금 마스크에 의해 성형수술을 하게 되면 환자의 만족도가 기존보다 높아졌기 때문에 예쁜 얼굴을 만들어주는 유명 의사로 성공한 건 당연하다. 그가 지금은 은퇴를 하고 미모분석 연구소와 여유로운 개인생활을 하면서 황금 마스크상 조각에 열중하는 것도 바로 그런 재력이 뒷받침되지 않았을까 싶다.

성형외과 의사로서 얼굴에 숨겨진 패턴을 분석하고 무엇보다 사람들이 좋아하는 사람들의 얼굴을 분석해 공통점을 찾기 시작했다. 물론 그 결과값은 당연히 황금비율이었고 실제 미인(미남미녀)들은 황금비율을 가졌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그래서 이 사람은 얼굴의 각 부위와 모든 생김새의 황금비율을 연구하기 시작했고 그렇게 만든 최종본이 처음에 봤던 황금 마스크다.

그 황금 마스크를 얼굴과 비교해서 황금비율에서 벗어난 비율 만큼 조절해 수술하게 되면 아름다운 얼굴로 바뀌게 되는데 황금비율 선에만 맞추면 되기 때문에 마법이 곧 현실이 된다.

황금비율은 1편과 2편 포스팅에서도 알았듯이 직선이 아닌 곡선에서도 충분히 가능하기 때문에 어떤 형태로든 황금비율이 존재한다. 원형의 곡선이 더 많고 굴곡이 많은 신체 구조상 이런 황금비율을 제대로 찾는다면, 그리고 그것을 기준으로 수정만 해줄 수 있다면 그야말로 황금 마스크라고 부를 수 있게 되는 것이다.

황금 마스크 역시 황금비율에 기초한 건 당연. 별과 삼각형, 사각형, 정오각형에 대한 황금비율은 이미 설명을 했으니 넘어간다. 이 펜타곤 안에 위치한 별이 점차 확대 발전되고 변형되면서 황금비율을 계속 유지한 상태로 바뀌는 걸 보게 되는데 그 선들이 모이고 모여 사람의 얼굴이 완성된 것이 황금 마스크 최종본이다.

황금비율로 이루어진 펜타곤에서 확대하고 발전시킨 표준 얼굴형은 굳이 일부러 신체 부위를 황금비율로 맞추지 않아도 무조건 황금비율에 모두 맞게 될 수 밖에 없다. 황금비율로 만든 작은 공간이 큰 공간으로 확장해도 황금비율 그 자체는 계속 유지되기 때문에 어떤 전혀 다른 형태로 바뀌어도 그 안에는 모두 황금비율이 존재하는 건 당연

얼굴을 먼저 그리고 각 얼굴 부위에 따라 비율을 맞춰 만들지 않아도 펜타곤 안의 선에 걸쳐 얼굴 속의 신체 부위를 그려주고 이어주면 아주 정확한 황금비율 얼굴을 찾을 수 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미인들에게 이 황금 마스크를 대입해 보면 모두 황금비율이라는 것도 증명이 된다

정확하게 맞아 떨어지는 사람도 있고 디테일하게 차이가 나는 사람들도 있다. 표준 황금 마스크 선에서 얼마나 벗어나고 얼마나 비율이 달라지는지에 따라 미모가 달라진다. 황금 마스크 표준선에 가까우면 가까울수록 최고의 미인이 된다. 피매트릭스와 다른 점은 얼굴속에 있는 황금비율을 찾는게 피매트릭스, 이 황금마스크는 마스크 표준형이 있고 그 기준선 안에서 얼마나 벗어나고 오차가 있는지를 보여주는 얼굴 전용이다. 면적과 신체 형태, 구조까지 보기 때문에 단순히 황금비율이 존재하냐 아니냐만 보는 것이 아니라 얼마나 조화를 이루고 전체가 다 황금비율속에 있는지를 본다는 차이가 있다.

황금 마스크 선들과 얼굴 라인이 겹쳐서 잘 나타나면 인종과 문화와 상관없이 미인으로 모두 인식

다큐 제작진은 국내에서 유명한 잘생긴 남자배우 사진도 한번 대입해 본다. 정우성이다..(오~)

눈썹, 눈동자 위치, 코의 라인, 입술, 턱선, 이마와 귀, 황금 마스크에 존재하는 선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고 있다. 딱 봐도 잘생겼는데 데이터상으로도 잘생겼다는 것이 과학적으로 증명된 셈이다. 좌우 대칭도 잘 맞아야 하는 건 물론이다. 우리나라에서 대칭 미녀로 유명한 황신혜가 있는데 그런 것만 보더라도 얼굴이 대칭이냐 비대칭이냐도 중요하다.

황금 마스크로 유명 미남미녀들 사진을 봤다면 이 황금비율이 아름다움의 절대적인 상징이라는 말에 토를 달 수가 없다. 삐뚤삐뚤하지 않고 좌우 딱 맞게 "규격"에 맞춰 만들어지고 태어난 얼굴이 예쁘다는 건 어쩔 수 없다.

직접 성형수술에 이 비율을 대입했고 결과는 완전 대성공, 믿을 수 없을 만큼이라는 건 이 사람이 성형의사로서 얼마나 성공했는지도 설명을 따로 하지 않아도 된다. 우리나라 성형 수술이 세계적이고 외국인들도 많이 찾아온다고 하는데 유능하고 유명한 의사들은 어쩌면 이 황금 마스크를 쓰고 있는지도 모르겠다. 이건 성형외과계의 잇템

황금 마스크 선에 맞게 성형수술을 해줬더니 만족도는 엄청났다고 한다

황금 마스크 자체가 전체 얼굴의 조화로 만들어진 것이라 그 사람의 다른 신체 부위나 조화 여부를 따질 필요없이 그냥 황금 마스크대로만 하면 결과는 최상으로 나온다고 한다. 이론적 설명으로는 당연히 100% 좋을 수 밖에 없다.

이 기술 하나만 있으면 강남 성형외과 타운에서 돈은 쓸어 담을 듯.....^^ 황금비율의 비밀로 부자됨

다음 4편에는 황금비율과 아름다움에 대한 본질을 다뤄본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