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초등학교와 한국 초등학교에서 다루는 시험 문제, 일본 초등학교 문제는 알파벳만 보여주고 ( ) 괄호안에 어떤 알파벳이 들어가야 하는지 묻는 문제다. 생각하기 나름이고 이것이 초등학교 문제라는 걸 감안 한다면 그렇게 어렵진 않다. 참고로 나는 나열 되어 있는 알파벳 중 마지막 F, S 를 보고 답을 맞혔다.
S, M, T , W ( ), F, S
( ) 괄호안에 들어가야 할 알파벳은?
정답은 바로 공개~
요일을 뜻하는 단어의 스펠링 첫 글자, 일, 월, 화, 수, (목), 금, 토
한국 초등학교의 시험 문제, 주어진 도형을 보고 둘레의 길이를 구하는 문제다. 각은 모두 직각~
가장 아래 긴 면의 길이가 아닌 둘레의 총 길이를 알아내야 한다. 5와 8 사이의 가로 선에서 나도 막힘....
정답 및 풀이과정 공개~
8과 5 사이를 어떻게 구해야 하는지 잘 모르겠다는 과정이 초반에 나오는데 나도 거기서 막힘, 풀이과정을 보니 한번에 이해..(역시 답을 알고 보면 쉬움 ㅋㅋ)
세로선(3개)은 3개의 합이 7짜리와 같기 때문에 7이 된다. 문제는 가로선 2개, 5짜리 상단의 변을 아래쪽으로 대입하면 5 둘레의 길이는 나온다. 그 가상의 선 중심에 8과 5 사이의 알 수 없는 변도 존재하는데 그걸 연장선으로 활용하면 금방 풀린다. 셈 보다는 공간지각이 더 나아서인지 풀이 설명을 들으면서 가운데 짜부(?)된 변을 펼쳐주는구나~라고 이해하니 금방 알았다. 처음에 상단의 남은 가상의 변이 왜 8일까? 이해가 안되었는데 가운데 8과 5 사이의 변이 가상의 변으로 확장하면서 8이 그대로 된다는 걸 이해했다.
7 (세로) + 7 (세로 3개) + 5 + 8 (중앙에 있던 8이 윗변으로 올라간 확장선) + 5 (밑변) + 8(밑변) = 40, 정답은 40
상단의 8과 5가 그대로 아래 변과 동일하니 밑변도 5와 8이 된다. 접힌 도형을 펼쳤다고 생각하니 계산하기 편하다. 역시 답은 풀이과정이 중요~
내가 이래서 산수를 싫어한다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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