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아이템 보기 (소망봉지는 어디에 있단 말인가?)
본문 바로가기
교육/별별지식

네이버 아이템 보기 (소망봉지는 어디에 있단 말인가?)

by 깨알석사 2015. 4. 5.
728x90
반응형

 

네이버 뮤직을 듣다가 나중에 듣고 싶거나 구매하기 위해 찜을 하면 소망봉지로 아이템(스킨/폰트/뮤직)이 저장된다.

이 소망봉지는 나도 보고 다른 사람도 볼 수 있어서 선물해달라는 공개 안내판 역활도 하고 있어서 다른 사람에게 내가 원하는 아이템을 미리 알려주기도 한다.

 

 

근데!!!!!!! 이 소망봉지 어디에 있는걸까?

 

네이버 아이템팩토리 메인 페이지에 없다

아이템팩토리 고객센터 뒤져봐도 딱 부러지는 설명도 없다.

예전에는 소망봉지 보기가 있었는데 소망봉지에 저장하는 기능이 지금도 있는걸로 보아 없어지지는 않았고 어딘가로 꼭꼭 숨어버렸다.

 

 

아이템팩토리 메인 페이지에라도 귀퉁이에 소망봉지 (아이템 배낭이라고도 한다) 보기가 있어줘야 하는거 아닌가?

네이버 검색창에 소망봉지 검색하며 소망봉지 어디있냐고, 왜 숨겨놓고 지랄이냐고 묻는 질문글이 꽤 많다. ㅋㅋㅋㅋ

보물찾기도 아니고...저장 리스트 목록이 이토록 찾기 어려워서야...

 

 

아이템팩토리 이용가이드

뮤직샘 이용가이드

지식인 서비스

 

 

소망봉지라는게 선물을 받고 싶다는 서비스이기도 해서 아이템 선물하기 서비스 관련 항목도 죄다 찾아봤다.

총 동원해서 겨우 찾았다. 서비스라는게 이용하기 쉽고 편리해야 하는데 이리도 어려워서야...나름 PC통신 시절부터 웹 사용 자체에는 도가 텄다고 생각하는 나로서도 이렇게 헷갈리고 헤맨 경우는 오랫만이다.

 

 

 

아이템팩토리에서 소망봉지 찾는 법

 

뮤직샘이라서 뮤직샘 페이지만 본게 불찰이다. 소망봉지는 스킨샘에 있더라...헐...

아이템팩토리의 서브메뉴 스킨샘, 폰트샘, 뮤직샘이 있는데 뮤직이니까 당연히 뮤직샘에서만 찾지 뮤직 소망봉지가 스킨샘에만 있을 줄이야..

뭐 소망봉지가 뮤직전용이 아니라 통합이라 한다고 해도, 그럴거면 스킨샘이 아닌 메인 아이템팩토리 페이지에 있어야지 스킨샘에만 있으면 그걸 어떻게 찾는단 말인가...ㅠ.ㅠ 답답혀~

 

스킨샘 우측에 소망봉지 있다. 거기에 받고 싶은 음악, 갖고 싶은 음악 저장되어 있다.

 

 

두번째는 소망봉지 링크 주소다. 그냥 이 링크 주소 뒤에 본인 아이디 붙이면 소망봉지 페이지로 넘어간다. 오죽하면 링크 주소가 사람들에게 소개되었을까 싶다. 메뉴를 숨겨두니 이런거 아니겠는가..

 

http://item2.naver.com/ItembagMain.nhn?blogId=아이디

 

 

마지막은 블로그다.

 

아이템이라는게 결과적으로 블로그에서 쓰게 만들어져 있다. 스킨도 블로그에 쓰는 것이고 폰트(글씨)도 마찬가지다. 음악 역시 배경음악이다. 이건 예전에 알고 있어서 블로그 관리 페이지에서 이미 찾아봤지만 아이템 관리 메뉴에도 소망봉지가 안나왔다.

 

 

이게...레이아웃에서 블로그 정보보기 항목을 활성화 시켜주어 블로그 초기 화면 좌측이나 우측에 내 블로그 정보가 오픈되어야 소망봉지도 오픈되게 되어있다. 그걸 몰랐다..ㅠ.ㅠ 어렵다..어려워..블로그 정보 보기 활성화 시켜두고 보니 블로그 아이템 보기 메뉴가 생성되었고 클릭하니 사용중인 아이템과 소망봉지가 나오더라..

 

 

아이템이라는게 수익사업일텐데 돈 벌려면 이용하기 쉽게 좀 만들던가..아이템팩토리 초기화면에 나와주어야 정상 아닌가 싶다.

내가 찜한 것도 내가 못 찾아서 이리도 어렵게 헤맨다면....이건 좋은 서비스는 아니다. 다음카카오는 그러지 말자!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