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레오 세프의 장 건강과 맛까지 챙긴 곤약 볶음면과 곤약 김밥
본문 바로가기
식탐/음식탐구

강레오 세프의 장 건강과 맛까지 챙긴 곤약 볶음면과 곤약 김밥

by 깨알석사 2015. 3. 18.
728x90
반응형

 

 

에브리바디 요리바디를 담당하고 있는 강레오 셰프

 

장 청소와 변비 개선, 그리고 다이어트 효과까지 일석삼조인 곤약을 대상으로 맛깔나는 곤약 볶음면과 곤약 김밥을 직접 만들어 소개해 준다.

참고로 곤약이 굳으면서 생기는 냄새는 식초물로 해결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자

 

 

 

 

 

곤약 국수면을 시중에서 구하기 어렵다면 일반 곤약을 가지고 면처럼 얇게 써는 방법도 있다.  곤약은 맛 자체가 아예 없는 무맛이기 때문에 다른 재료로 맛을 내고 곤약은 식감과 영양분을 위해 사용하는 것으로 면 요리 자체가 면 보다는 부재료 맛으로 먹는 음식이기 때문에 면 요리에 일반 밀가루 면 대신 곤약면을 쓰는것도 괜찮다.

 

 

곤약은 너무 오래 삶으면 질겨지기 때문에 조리시에는 항상 마지막에 넣어주는 걸 잊지 말자.

 

 

 

 

 

 

 

 

 

 

 

 

 

 

 

 

곤약으로 곤약밥을 지어 그 밥을 가지고 영양만점의 김밥을 만들 수 있다. 곤약밥은 시중에서 쌀알과 같은 형태의 곤약가루가 따로 있다. 쌀과 섞어서 밥을 지으면 탄수화물의 과잉섭취는 줄이고 칼로리도 낮추면서 포만감은 많이 느낄 수 있게 된다. 곤약 김밥의 특징 중 하나는 단무지가 없는 것인데 단무지 대용으로 곤약을 간장에 조려 단무지 대용으로 곤약을 쓴다는 것이다. 밥 자체도 곤약밥이지만 김밥의 핵심 부재료인 단무지 자리를 곤약이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곤약의 비율이 훨씬 더 풍부해지고 많아진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