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6 글 목록
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2019/066

칠곡 계모 아동 학대 사건을 모티브로 한 영화 - 어린 의뢰인 어린이, 뜻 그대로 어린 아이 혹은 어린 사람을 일컫는 말이다. 나이가 어린 미숙한 사람이라는 뜻으로 쓰이지만 사실 따지고 보면 어린이는 지금에서야 어린 사람으로 생각을 하지 과거에는 어린 "사람"이라는 인식이 그렇게 높지 않았다. 지금은 성인과 동일한 하나의 인격체로 보지만 알고 보면 어린이도 하나의 인격체, 사람으로 인식하고 대접하게 된 것은 그렇게 오래 되지 않았다. 그저 부모(나)에게 종속된 하나의 소유물일 뿐, 인격체와 거리가 멀었다.우리나라의 경우 독립운동가이자 사회운동가였던 소파 방정환 선생이 (오늘 날 진정한 초통령!) 어린이 날을 만들고 어린이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많이 개선 시키고 나서야 오늘 날의 어린이 인식이 크게 발전 되었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직도 많이 어린이는 누군가에게 속해.. 2019. 6. 29.
노시아르 시그널 기업 차트 공개 - 스프레드시트로 만든 주식 가치 투자 정공법 노시아르 시그널 기업 차트는 기본적으로 가치 투자 종목에 맞는 구성 요건을 추종하지만 그 가치에 대한 기준은 생각 외로 각자 주관에 따라 변동이 되고 특히 주식 시장은 투자자들의 "심리"에 의한 시장 분위기가 더욱 크게 좌지우지 되는 경우가 많아 기본 가치 투자에 대한 객관적인 정보 + 주관적인 평가 = 노시아르 시그널 형태로 구성하게 되었다.예를 들어 N사의 경우 사주의 도덕성과 논란 등으로 일해 여러가지 이슈가 발생 주가가 하락하기도 하는데 어떨 때는 그런 것들이 불매로 이어져 실제로 실적에 타격을 주는 경우도 있지만 실적 자체에 큰 무리가 없음에도 단발성 이슈가 터져 주가가 고꾸라지거나 회사 이미지 자체가 추락해 가치 투자의 본질과 무색하게 회생 불가능한 주식 종목이 되는 경우가 종종 있다. 가치 .. 2019. 6. 24.
노시아르 차트 V2 - 주식 적정 예상가 포함 언젠가 큰 이변을 일으킬 것이라 생각하지만 아직은 시작이 미약한 노시아르 차트, 초보자에게는 기본 가이드가 되고 어느 정도 주식 매매를 실천하는 중급자에게는 방향성을 제공, 고급 스킬을 구사하는 능력자에게는 조금 더 강화 된 가치 투자 정보를 제공하도록 고안하고 나름 고심을 하고 노력을 하여 만든 것이 깨알의 노시아르 차트이다.기본적으로 이 차트는 초보자가 쉽게 볼 수 있고 간단하게 자기가 관심 갖는 종목이 현재 어느 정도 적정한지 분석이 가능하다. 물론 이 차트는 단순 숫자의 나열이고 이곳에 기재되는 정보는 공개된 재무제표라 누군가에게는 아무것도 아닐 수 있다. 원리만 알면 누구나 만들 수 있는 것이라 엄청난 것도 아닌데 바로 그게 곧 장점!재무제표를 볼 줄 아는 사람이 몇 안되기도 하지만 그나마 보더.. 2019. 6. 20.
주식 초보자를 위한 안전 마진 동행 가이드 - 깨알로그 노시아르 차트 공개 주식은 누구에게나 어려운 재테크다. 무엇보다 원금을 보전하면서 수익을 낸다는 건 참으로 어려운 일이다. 더군다나 주변에 주식 투자에 대해 잘 알거나 전문자 수준의 지인이 없다면 맨 땅에 헤딩 하는 생각으로 약간은 무모하게 도전하고 시작하게 되는 것이 주식 투자다. 특히 초보자라면 얻는 정보가 한계가 있고 하나 하나 직접 깨우쳐야 하기 때문에 시간 대비 노력도 상당히 필요하다. 물론 시간만 투자한다고 되는 건 아니고 정확히 이해 시켜 줄 누군가가 옆에 있어야 하는데 그게 실제로는 쉽지 않다는 것이 문제.어떤 이는 주식을 도박과 같게 보지만 굳이 그런 사람들을 설득하거나 생각을 고쳐 줄 생각은 없다. 경제, 산업, 비지니스에 대해 조금 더 고차원적인 접근을 하면 주식 투자는 돈 놓고 돈 먹는 머니 게임이 아.. 2019. 6. 13.
현충일 추념사 속 김원봉 - 미래를 이끌 청소년들이 되짚어 봐야 할 독립투사 2019년 6월 6일, 제 64회를 맞는 현충일을 기점으로 우리나라 정치판은 또 한 번 난장판이 되었다. 국가 기념일이자 유일한 국가 추념일인 현충일의 추념식에서 대통령은 화합과 통합을 위해 독립투사 김원봉의 이야기를 추념사로 끄집어 냈는데 그것이 정치판에서는 동상이몽이 되면서 의도와 달리 정작 화합과 통합의 걸림돌이 되는 꼴이 되고 말았다. 국민 화합과 민족의 대통합을 위해 조국에 헌신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발언이고 그 바탕 속에서 애국에는 정치적 사상, 정치적 이념이 필요치 않다는 논조로 대통령의 현충일 추념식 속의 추념사가 이루어졌다. 단순하게 보면 추념식의 대통령 추념사는 국민적 공분을 일으키거나 할 만한 민감한 문제가 없다. 일단 겉으로 드러난 표면적인 것들 말이다. 그러나 야당은 김원봉.. 2019. 6. 8.
미스트롯 미모 최강자, 절세미인 직캠여신 - 강자민 미스트롯이 기존의 미스코리아 대회 형태 + 트롯 가수 오디션 + 노래 경연의 형태로 성공을 이루고 화제가 되면서 수 많은 인기 스타를 배출 했다. 전국 1등 하겠다며 호탕하게 첫 무대를 장식한 송가인이 결국 진짜로 1등이 되면서 트롯 여왕이 되었고 김나희는 무명이나 다름 없던 코미디언 시절 대신 이제는 화려한 유명 프로 가수로 데뷔하게 된다. 경연이 진행되고 순위가 집계 되면서 최종 결과가 나오고 난 뒤 승부가 결정되자 이제야 각자가 원래 가야 했던 제 자리로 잘 돌아간 듯한 느낌마저 든다. 그녀들의 탁월한 가창력과 끼, 감각 덕분에 요즘 다시 트롯 전성시대가 되었고, 트로트의 인기도 다시 부활했다. 가창력, 끼, 예능감, 미모까지 겸비한 다재다능한 여러 아마, 프로 가수들이 미스트롯을 장식 했는데 이 .. 2019. 6. 5.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