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초 활용법 (청소, 세탁, 소독, 음식조리, 건강, 여성청결)
본문 바로가기
생활/생활정보

식초 활용법 (청소, 세탁, 소독, 음식조리, 건강, 여성청결)

by 깨알석사 2014. 11. 27.
728x90
반응형

식초 활용법

기본 세정제 만들기 : 식초물 (분무기/천연세제) + 베이킹 파우더

전자렌지 청소 : 식초물 세정제 분무 후 마른솔로 닦아낸다, 식초 냄새를 없애기 위해 고온으로 1분 돌린다

늘어지는 수영복(스판덱스)은 수영장(염소물) 물에 의해 늘어지게 되는데 식초물(희석)은 의류소재를 보호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늘어짐을 방지할 수 있다. 식초 희석액에 담가두고 난후 세탁하면 오래간다.

밥솥 청소 : 2인분 물에 식초 두 큰술 넣고 취사 버튼 누른 후 김이 나면 배출구 청소가 용이하며 내부 살균 청소도 된다.

세면대 뚜러뻥 : 베이킹소더에 식초를 부면 보글보글 끓어 오르는데 이 때 뜨거운 물을 분다, 그러면 뻥~ 하고 뚫린다. 이외에도 배수관 악취제거 용도로도 가능하다.

병 소독 : 병 내부의 묵은때 물때는 식초와 소금을 넣고 쉐이크~ 흔들어준다. 아기 젖병 소독에 활용해도 된다.

달걀말이 : 식초를 살짝 넣으면 잘 말린다, 전분 갠물을 넣어주어도 고착이 쉽다. 열에 의해 식초향은 빠지고 식초맛은 나지 않는다.

조개류 해감 : 소금은 바닷물 환경을 맞춰주는 것이고 식초는 조개를 놀래켜 뱉게 하는 것이다. 소금이 자연스러움을 유도한다면 식초는 강한 자극을 주는 것으로 해감에는 식초물이 확실하고 더 깨끗하다. 강하게 뱉는 만큼 불순물이 더 많이 나오기 때문이다.

시든식초 : 설탕물에 식초를 첨가 담가두면 생기가 산다

묵은밥=밥 지을 때 식초 두세 방울 첨가하면 묵은내 제거(술 또는 우유 첨가)

면요리 : 식초 첨가하면 면이 탱글탱글(중국집 테이블에 식초가 항상 있다. 식초통이 있는 이유다)

가글링 : 따듯한 물의 식초물로 가글 (목감기 예방),

가습기 : 주전자에 식초 물를 넣고 끓여주면 천연 가습기가 된다. 가습기 청소에도 식초를 첨가하면 청소도 된다.

식초에 담근 수건을 입에 대면 멀미 예방 : 부교감신경항진을 억제(키미테), 식초의 향이 교감신경을 자극하여 부교감신경을 느끼지 못하게 하는 것이다.

여성 청결제 : 끓여서 식힌 물에 식초물 첨가하여 사용(클레오파트라가 여성 청결제로 쓴 방법으로도 알려져 있다) - 엄마가 딸에게 알려주자~ 



[레져/관광여행] - 해외 첫 여행자와 초보 여행자가 알아두면 좋은 여행지 선택 기준

[건강/건강헬스] - 허벅지가 붙으면 안된다? 잘못된 여성의 건강미 기준 - 사이갭 (thigh gap)

[사랑/남녀해석] - 여자친구가 이 사진을 좋아 합니다 - 신발 끈 묶어주는 남친 정수리샷

[국가/안전방재] - 잘 알려져 있지 않은 연봉 6천만원짜리 신의 직장 - 제도 개선이 필요한 치안센터

[국가/자주국방] - 위풍당당 여군 사진 모음 (Military Women / 女軍)

[건강/다이어트] - 살이 잘 안 빠지면 체온부터 확인해라 - 체온을 올리면 살이 빠진다 2

[교육/토론학습] - [토론주제] 데이트 비용은 남자가 부담해야 한다? 남녀의 데이트 비용 분담 (더치페이)

[건강/건강음식] - 팔방미인 식초, 세안과 음용으로 다방면 활용이 가능한 건강 식품 - 식초

[문화예술/음악다방] - 마보이 시리즈 (Ma Boy, Ma Boy 2, Ma Boy 3) - 씨스타19 sistar19, 일렉트로보이즈 Electroboyz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