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둠의 이름으로 너를 용서치 않는다 - 악마들의 이름들
본문 바로가기
교육/언어유희

어둠의 이름으로 너를 용서치 않는다 - 악마들의 이름들

by 깨알석사 2014. 11. 26.
728x90
반응형

아스모데오 [Asmodeus] 구약성서의 외경(外經)인 《토비트》 3장 8절에 나오는 악마.

데몬 [Demon] 고대 그리스에서 다이몬은 신에 가까운 존재 또는 신과 인간과의 중간적 존재를 의미하였다.

루시페르 [Lucifer] -루시퍼, 나쁜 영혼의 우두머리인 악마를 가리키는 말이 되었다

사탄 [Satan] 유대교(敎) 그리스도교에서 악마를 가리키는 말.

메피스토펠레스 [Mephistopheles] 독일의 파우스트 전설과, 이 전설을 소재로 한 작품에 등장하는 악마의 이름.

[벨제뷔트] 사탄의 자리를 이어받은 최고 지배자. 벨제뷔트라는 이름은 파리의 제왕을 의미한다. 그래서 그는 이따금씩 파리의 모습으로 나타나곤 한다. 그에게는 인간들을 위해 수확물을 망치는 파리들을 없앨 수 있는 힘이 있다.

[사탄] 불화의 악마. 천국에서 북쪽 지역을 다스리고 있었을 때 천사들을 이끌고 신에게 반란을 일으켰다가 패배했다.

[위리놈] 죽음의 왕.  그의 모습은 무시무시하다. 온통 검은색인 그의 몸은 늑대가 이빨로 물어뜯은 상처투성이이며, 일부는 여우의 살갗으로 덮여 있다. 그는 시체를 뼈만 남기고 다 먹어치운다.

[몰로크] 눈물 나라의 왕.

[플뤼톤] 악마장(長). 불의 왕. 지옥에 떨어진 자들의 강제 노역을 감독한다.

[판] 남자 악마들인 몽마(夢魔)들의 왕.

[릴리트] 여자 악마들인 몽마녀들의 여왕.

[레오나르] 마술과 흑마법, 커다란 숫염소의 모습을 하고 나타나서 마녀 집회를 주재한다.

[바알베리트]

[프로세르핀] 여악마장. 악령들의 여왕. 플뤼톤의 아내.

[아드라말레크] 공작의 모습으로 나타날 때도 있고, 노새 수컷의 모습으로 나타날 때도 있다.

[아스타로트] 부(富)의 악마. 점을 칠 줄 알며, 몹시 고약한 냄새를 풍긴다. 그의 아내인 아스타르테는 사랑의 쾌락을 관장한다.

[네르갈]

[바알]

[레비아탄] 사람들에게 거짓말하는 법과 허세부리는 법을 가르쳐 준다.

[벨페고르] 발견의 악마. 젊은 여성으로 변신, 부자로 만들어 주겠다며 남자들을 유혹한다.

[맘몬] 탐욕과 부(富), 부정(不正)의 악마이기도 하다. 그가 즐겨 머무르는 곳은 전 세계의 화폐 시장이다.

[벨리알] 남색(男色)의 악마다. 가장 음탕하지만, 그러면서도 또한 가장 매력적이다. 소돔에서 숭배를 받았다. 그는 필로타누스라는 이름을 가진 비서와 함께 인간들에게 남색을 저지르라고 부추긴다.

[림몬]

[타무즈] 불꽃과 석쇠, 사랑의 열정이다.

[위트겡]

[마르티네]

[알라스토르]

[베르들레]

[쉬코르 베노트] 질투와 빗장, 철책의 악마.

[샤모스] 아첨의 악마.

[멜콤]

[니스로크] 식도락의 악마.

[베에모트] <무성(無性)악마>라고도 불린다. 욥기에 따르면, 베에모트는 <삼나무만큼이나 단단한>꼬리와 허리에 힘을 집중시킨다고 한다. 펠리시테 인들은 그가 농경술을 발견했다고 생각했다.

[뮐렝]

[코발] 껄껄 웃으며 물어뜯는 위험하고 무시무시한 악마다.

[아스모데] 실수와 거짓, 방탕의 악마, 머리가 셋 달린(하나는 인간의 머리, 또 하나는 숫양의 머리) 뱀의 형상을 하고 있으며, 발은 두 개인데 기러기 다리처럼 생겼다.

[니바스] 지옥궁의 어릿광대. 환각과 꿈, 예언의 악마다.

[앙테크리스트] 요술꾼이며 강신술사.

[앙퓌즈] 정오(正午)의 악마. 그는 낮 12시쯤 여러 가지 형상으로 불행한 사람들과 절망한 사람들에게 나타난다.

[아보림] 화재의 악마. 횃불을 손에 든 채 머리가 셋이나 달린(첫번째는 뱀의 머리, 두번째는 인간의 머리, 세번째는 고양이의머리) 말에 올라탄 모습을 하고 있다.

[맘몬] 탐욕의 악마.

[뮈르뮈르] 음악의 악마. 독수리를 탄 키 큰 군인의 형상으로 나타난다.

[나바루스(혹은 케르베로스)] 웅변과 예술의 악마.까마귀의 모습으로 나타난다.

[크세즈베트] 경이로운 상상과 신기한 설과, 거짓의 악마.

[오리아스] 점성가와 점장이들의 악마.

[우코바흐] 몸에 불이 붙은 모습으로 나타난다.

[우피르] 화학자 악마

[발라파르] 강도들과 내통하는 악마. 사자의 모습을 하고 있으며, 머리는 도둑의 머리다.

[시드라가숨] 사교계 여성들을 춤추게 만드는 힘을 가진 악마.

[위트겡] 원래 인간과 함께 있는 것을 좋아해서, 온갖 방법을 다 동원해서 인간들을 즐겁게 해 주는 악마이다. 그에게는 어떤 것을 물어 봐도 척척 대답해 줄 것이다.



[국가/자주국방] - 양심적 병역거부 위헌이 안겨준 숙제와 논란, 그리고 더 많은 문제점

[교육/전통역사] - 우리만의 새해 인사 -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의미 (복, 복음, 축복, 행복, 복덕방)

[교육/별별지식] - 병원 마크/기호가 녹색만 쓰이는 이유 (빨간색 병원 마크/ 녹색 병원 마크) - 적십자 이야기 최종편

[국가/사회복지] - 매년 고지서가 오는 적십자회비가 주는 메세지

[사회/별난세상] - 예언자의 편지는 과연 적중할까? 정확도 90% 이상의 예지몽을 꾼다는 브라질의 예언자 쥬세리노

[교육/전통역사] - 쿠쉬나메에 기록된 페르시아 왕자가 망명한 나라가 신라? (바실라=바 신라)

[국가/사회복지] - 난민 수용의 경제적 효과, 이득이다 VS 손해다

[교육/전통역사] - 불교에서 말하는 스님, 승려, 중 그리고 스승/스승님/선생님의 뜻과 기독교의 [님] 논란

[교육/훈육보육] - 아기 이름 작명 - 작명소에서 돈 주고 지은 이름들은 비슷하다? 이름도 유행이 판치는 세상

[교육/전통역사] - 사주를 믿는다 VS 사주는 믿지 않는다. (도를 믿으시나요?)

[국가/사회복지] - 적십자와 적신월, 적수정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