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 우주전쟁 게임 - 헤일로 (시네마틱 스토리 무비컷 영상 모음)
본문 바로가기
흥업/오락실

SF 우주전쟁 게임 - 헤일로 (시네마틱 스토리 무비컷 영상 모음)

by 깨알석사 2016. 4. 22.
728x90
반응형

SF 비디오 게임

엑스박스(엑박) 게임기 소유자라면 누구나 해봤거나 구매한 게임으로 26세기 수퍼 솔저 주인공이 인류를 위협하는 종족과 맞서 싸운다는 줄거리로 우리말 더빙 및 우리말 자막이 된 게임이다.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익숙한 국내 유명 성우들이 더빙)

주요내용

최초의 창조주가 우주에 수많은 종족을 만든다. 그리고 그 중에서 우주를 수호할 우수 종족을 찾아 수호자의 역할을 주는데 그 테스트 과정에서 자격이 없다고 판단하면 그 종족을 말살 시킨다. 그 첫 번째가 "선조" , 테스트 과정에서 자격이 없다고 판단한 창조주는 선조를 말살하려 했으나 피조물인 선조는 반기를 들고 역으로 창조주를 공격, 창조주는 소수만이 우주 밖으로 숨고 모두 전멸한다.

이후 선조는 창조주의 문명과 기술을 토대로 창조주와 같은 역할을 하며 수호자의 자격 역시 계승한다. 선조가 수호자의 자격 테스트를 창조주에게 받을 때 또 다른 종족 인류(인간)도 테스트를 받게 된다. 이 과정에서 선조와 엮이게 되고 선조와 전쟁을 하게 되면서 지구 문명은 도태된다. 지구의 인종을 테스트 하기 위해 창조주가 보낸 플러드라는 기생 생물체가 있었는데 이 플러드가 선조 지역까지 퍼지게 되었고 그것을 제거하기 위해 행성을 불태우다가 야만적인 행위로 간주되어 선조와 전쟁을 하게 된 것이다.

선조는 플러드와의 싸움에서 고전을 면치 못했고 선조들의 AI조차 플러드 지성체 세뇌를 받게 된다. (창조주는 피조물인 선조에게 당하고 선조는 창조주의 피조물인 플러드에게 당하는 꼴) 이렇게 되자 은하계 밖에 인공 구조물을 만들어 지금까지 살아 남은 모든 생물체와 종들을 대피시키고 은하계 안의 모든 생물(플러드)을 전멸시키는 헤일로를 가동하게 된다. 

선조에서 대피처를 고안했던 다이댁트, 살상 작전인 헤일로 프로젝트에 반대하던 그는 그 집단에서 쫒겨나자 별빛내기에게 정신을 계승하고 별빛내기의 육신을 통해 아이소(아이소 다이댁트)로 다시 태어난다. 정신과 기억을 계승하고 남은 껍데기 육신, 다이택트의 본래 육신은 플러드가 침범 후 버려진 행성에 있게 되는데 그 육신도 플러드 복합지성체에 의해 다시 생환한다. (우어 다이댁트) 그 과정에서 플러드 복합지성체에 의해 창조주와 선조들의 관계, 사건에 대해 알게 되고 은하계의 모든 위협이 되는 존재는 배제한다는 사상을 가지게 된다.

우어 다이댁트는 자기 스스로 플러드 면역 실험을 통해 괴물화 되었고 광기가 충만한 미치광이가 되어가고 있었다. 선조 전사들과 인간들을 모아 데이터화 하기까지 이르자 그의 아내 라이브러리안은 우어를 봉인하고 그를 선조들의 전사에게 지키도록 한다. 라이브러리안은 은하계 지적생명체를 모아 대피처로 옮기는 역할을 담당했으며 마지막으로 도착한 지구에서 지구인과 생물체를 함선에 태워 안전하게 대피처로 보낸다. 플러드가 지구에 남아있는 포털을 이용하지 못하게 지구에서 유일하게 혼자 남은 라이브러리안은 마지막 교신을 끝으로 연락이 두절되고 아이소는 결국 헤일로를 가동, 플러드 제거를 위해 은하계 안으 모든 생명체를 멸종 시킨다.

헤일로 가동 후 플러드가 모두 사라졌다고 판단한 선조는 대피처에 있던 지적생명체들을 각자의 행성으로 모두 다시 돌려보내고 인류에게 선조가 가졌던 수호자의 의무 자격을 계승한 다음 은하계 밖으로 사라진다. 그리고 은하계는 다시 번창한다.

다시 재기한 지구와 인류, 태양계 행성들을 개척해서 인류는 태양계의 행성들까지 진출하게 되는데 번창하는 과정에서 공산주의 독재에 관한 반란이 재기된다. 이에 태양계 행성 모두를 지휘할 UN 국제연합을 창설, UN 우주사령부를 만든다 (UNSC) 그렇게 안정적인 생활권에 접어든 지구는 약 800개에 이르는 식민행성을 소유하게 된다. 캐서린 헬시 박사는 수퍼솔저(강화된 병사)를 만들기 위해 스파르탄 계획을 실천하는데 성인을 대상으로 한 스파르탄1(비효율/중단)과 어린아이를 대상으로 한 스파르탄2가 있다. 스파르탄2는 아이들을 납치하여 군사훈련을 시켰는데 그 중에 가장 우수한 실력을 보인 아이가 바로 하나하나칠, 117 마스터 치프다.

이들이 입는 전투복에는 소형핵융합로까지 들어가는데 천문학적인 비용으로 인해 반군 제거용 수퍼솔저는 스파르탄2를 끝으로 마감한다. 얼마 뒤 지구의 식민행성 중 하나인 하베스트 행성에서 이상 물체가 포착되고 행성은 연락이 두절된다. 조사를 위해 병력을 파견한 인류는 그곳에서 코버넌트라고 불리우는 외계종족을 만나게 되고 고대 선조를 숭배하는 이 외계종족은 여러 외계종족의 연합체로 선조들의 기술과 문명을 모방해 뛰어난 과학기술로 세력을 넓혀 나가고 있던 중이었다. 그렇게 처음 인류와 외계종족 연합체가 만나게 되고 지구에서 보냈던 첫번째 병력은 모두 전멸 당한다. 그렇게 그들과의 싸움과 전쟁을 위해 스파르탄 병사와 함대(UN 국제연합)가 출동하게 되고 그 와중에 선조, 창조주, 대피 피난처 행성으로 쓰였던 쉴드, 외계종족 연합과의 스토리가 이어지게 된다.

코버넌트의 본격적인 침공이 시작되고 UN 우주사령부 (UNSC) 는 주요 거점이 하나씩 파괴되면서 후퇴를 하게 된다. 침공당한 리치행성에서 작전임무 수행중이던 117 마스터 치프는 콜 교전수칙(귀환시 지구 좌표가 노출될 것을 우려, 돌아오지 않거나 자폭하는 것)에 따라 다른곳으로 공간이동(공간도약)을 하게 되는데 그 순간 헤일로 하나를 만나게 되고 헤일로에 남아있던 플러드도 만나게 된다. 마스터 치프는 헤일로 AI에 의해 플러드의 잔인성과 플러드를 제거하는 방법(헤일로 작동)에 대해 알게 되어 작동시키려 하지만 플러드 뿐만 아니라 모든 생명체가 전멸 당한다는 코타나의 말에 헤일로 AI의 방해에도 불구하고 헤일로 자체를 폭파 시킨다.

코타나 : 헬시 박사가 만든 인공지능 AI (박사의 젊은시절 모습)

코버넌트와 싸움 중 헤일로를 다시 만나게 되고 헤일로를 뺏고 뺏기는 과정이 생기며, 그 과정에서 헤일로의 중요성을 알게 된다. 헤일로를 가동시키려는 쪽과 그것을 막으려는 쪽의 이야기가 계속되며 헤일로 하나를 가동시켰다가 강제 종료시키면서 다른 헤일로의 존재를 알게 되고 그 모든 헤일로를 한 곳에서 원격 조종할 수 있는데 그곳이 선조들의 축조물인 아크라는 걸 알게 되면서 아크 지역을 선점하기 위한 싸움이 계속된다. (헤일로는 파괴된 것을 포함 대략 7개 정도)

이런 아크지역 선점 작전에서 여러가지 사건을 겪게 되는데 아크 지역 안에서 뜻하지 않은 물체를 만나게 된다. 마스터 치프가 폭파시킨 헤일로(04번)가 다시 존재하고 있었던 것이다. 헤일로는 폭파되면 아크에 의해 다시 수 개월 동안 재생된다는 사실을 알게 되며 미완성인 헤일로를 폭파시키면 이 아크도 폭파될 것이라는 믿음에 다시 헤일로(04)를 폭파, 아크 전체를 날리는데 성공한다. (침공하는 외계세력을 제거할 수도 있는 무기지만 반대로 지구와 지구인, 그리고 모든 생명체를 죽일 수도 있는 무기이기 때문)

우주와 행성을 떠돌던 마스터 치프는 UN 우주사령부 소속 거대 함선 인피니트 함선과 조우하게 되는데 그 과정에서 잠들어 있던 우어를 깨우게 되고 우어는 지구를 공격한다. 그렇게 다시 우어와 치프의 싸움이 시작되고 종료된다. 인피니트에는 스파르탄4(유아 납치가 아닌 정상적인 지원병)가 탑승하고 있으며 마스터 치프와 함께 활동하게 된다. 헬시 박사와 코버넌트 수장은 은밀히 협조를 하는데 그 이유는 선조가 수호자의 의무를 인간에게 계승하였기 때문에 선조의 유물이 인간에게만 반응하기 때문이다. 헬시 박사는 라이브러리안을 만나기 위해서는 코버넌트족의 도움이 필요했고 코버넌트는 유물을 작동하려면 인간이 필요했던 것, 그래서 헬시 박사는 우주사령부에서 배신자로 낙인이 찍힌 상태였고 제거 대상자 명단에 오르기도 했다. 우주사령부 스파르탄 병사들에 의해 제거 대상이 된 헬시 박사는 그래서 팔 한쪽을 잃게 되는데 박사가 배신자가 아닌 협력자라는 내부의 소수 의견에 의해 정당성을 인정 받아 결국 나중에는 제거에서 구조(구출)로 작전이 변경된다.

사용기한을 한참 넘겼던 코티나는 소멸되는데, 나중에 부활한다. 마스터 치프는 코티나가 선조들의 가디언을 이끌고 나타나자 만나려고 하지만 상부는 이를 금지시키고 체포하기에 이른다. 여기까지가 대략 지금까지의 시리즈 스토리~ 이야기의 한 축이 하나의 시리즈로 나온다고 보면 된다.

원래는 맥용(맥킨토시/애플) 게임으로 만들려고 했으나 MS가 인수, 윈도우 환경의 PC와 자사 게임기 엑스박스용으로 만들었다.

처음에는 어드벤처(탐험)가 메인이었으나 결국 FPS로 자리 잡았다. 게임에도 나오지만 전투복(핵융합)은 대한민국 제품이다. 총기와 각종 군사장치가 대한민국 제품이며 무기 테스트를 맡은 국가로도 나온다. 대한민국 성남시도 나온다. 게임에 나오는 브루트 종족(난폭하고 괴팍한 종족, 미쳐 날뛰는 종족)의 본래 종족명은 저힐라네 (Jiralhanae), 표기명이 아닌 영어 발음을 그대로 읽으면 우리말이 된다 (지랄하네), 한국판 한정으로 이 종족에 대한 정확한 설명을 하기 위한 이름이기도 하다. 

종족에 관한 부분은 스타크래프트 게임과 비슷한 양상도 가지고 있다. 주요 종족 (인간/테란) (선조/프로토스) (플러드/저그) (ㅡ..ㅡ) 하지만 변이와 변종이 많아 종족수는 훨씬 많은 편이다. 워낙 스토리와 배경이 사람들 이목을 집중시키는 게임이라 영화화 이야기가 끊이지 않고 있으며 만화 및 소설로 출판되기도 했다.

개발 : 번지 스튜디오

관리 : 343 인더스트리

소유 : 마이크로소프트 스튜디오


헤일로 : 컴뱃 이볼브드

헤일로 2, 헤일로 시리즈의 두 번째 작품

헤일로 3, 헤일로 시리즈의 세 번째 작품

헤일로 워즈, 스핀오프 작품으로서, 앙상블 스튜디오에서 제작한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헤일로 3: ODST, 헤일로 2 와 헤일로 3 사이의 이야기를 다룬 작품

헤일로: 리치, 첫 번째 작품의 전 이야기를 다룬 작품

헤일로 : 전쟁의 서막 애니버서리

헤일로 4, 헤일로 시리즈의 네 번째 작품

헤일로 : 스파르탄 어썰트

헤일로 : 마스터 치프 콜렉션

헤일로 : 스파르탄 스트라이크

헤일로 5 : 가디언즈

헤일로 워즈 2


[정식판]


헤일로: 전쟁의 서막 (Halo : Combat Evolved)(2001)

헤일로 2 (Halo 2)(2004)

헤일로 3 (Halo 3)(2007)

헤일로 4 (Halo 4)(2012)

헤일로 5: 가디언즈 (Halo 5 : Guardians)(2015)

헤일로 : 전쟁의 서막 애니버서리 (Halo : Combat Evolved Anniversary)(2011) 1편의 리마스터 작품.

헤일로 마스터 치프 콜렉션 (Halo Master Chief Collection)(2014) 

엑스박스 원 전용 헤일로 : 전쟁의 서막, 헤일로 2, 헤일로 3, 헤일로 4 리마스터 합본팩.(+ 헤일로3: ODST 리마스터 DLC판)


[외전판]


헤일로 워즈 (Halo Wars)(2008)

헤일로3: ODST (Halo3: ODST)(2009)

헤일로: 리치 (Halo: Reach)(2010)[19]

헤일로: 스파르탄 어썰트 (Halo: Spartan Assault) - 윈도우 8, 윈도우 폰으로 최초 발매. 사라 팔머가 ODST에서 스파르탄 4의 사령관이 되는 과정을 담고 있다. 장르는 핵앤슬래시.2013년 12월에 엑스박스 원으로 정식발매 했고 2014년 1월 중 엑스박스 360으로 정식발매 한다고 한다. 그리고 2014년 4월 4일에 스팀으로도 발매가 확정됐다.

헤일로: 스파르탄 스트라이크 (Halo: Spartan Strike) - 스파르탄 어설트 시리즈의 후속작. 2014년 12월 12일에 발매되었다.

헤일로 온라인 (Halo Online) - PC 기반의 온라인게임

헤일로 워즈 2 (Halo Wars 2)(2016)



[문화예술/음악다방] - KPOP으로 분류된 게임 속 캐릭터 그룹 K/DA의 노래 - POP/STARS

[흥업/오락실] - 가상현실 체험 테마파크 리뷰 - 몬스터VR (인천 송도신도시)

[흥업/오락실] - 스타크래프트 게임(1.18)의 무료 다운로드 전격 시행 (StarCraft)

[문화예술/방송연예] - 소사이어티 게임 - 높동과 마동 사회의 단면과 구성원들의 혈투

[문화예술/음악다방] - 닌텐도 위와 함께 듣는 Just Dance 2 - I Want You Back, The Jackson 5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