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위 신맛이 혈관을 튼튼하게 만든다
본문 바로가기
건강/건강음식

키위 신맛이 혈관을 튼튼하게 만든다

by 깨알석사 2015. 2. 3.
728x90
반응형

키위는 발암물질을 억제하고 위암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다. 임산부는 엽산 섭취가 매우 중요한데 엽산이 부족하면 기형아를 낳는다는 보고가 있을 정도로 임산부 엽산 섭취는 필수 영양요소다. 키위에도 엽산이 있는데 키위는 혈관도 튼튼하게 만들기 때문에 임산부가 먹으면 더 효과적이다. 최근에는 불고기 양념이나 육류 양념장에 키위를 넣는 사람들이 많다. 고기의 육질을 부드럽게 해주기 때문인데 실제 키위는 단단한 것을 부드럽게 완화시켜 주는 효과가 있어서 우리 몸에 들어올 경우 관절염 치료에도 일부 도움을 줄 수 있다. 딱딱하게 굳은 관절을 부드럽게 완화시켜 주기 때문이다.

키위는 가지쪽과 키위 끝쪽의 당도가 달라 가로로 썰어 먹게 되면 먹는 키위마다 신맛과 단맛의 강도가 모두 다르게 된다. 누군가는 달짝지근한 키위를 먹고 누군가는 아주 신 키위를 먹게 된다. 키위는 가로가 아닌 길쭉한 세로로 짤라야 자른 키위 한쪽 모두에 신맛과 단맛이 모두 들어갈 수 있어 먹는 사람 모두가 똑같은 맛을 느낄 수 있게 된다. 


[건강/건강의료] - 술 먹으면 얼굴 빨개지는 사람, 보통사람에 비해 암 발생 확률 7배

[문화예술/음악다방] - Soulja Boy Tell'em - Kiss Me Thru The Phone

[건강/인체신비] - 엄마랑 여동생이면 꼭 지적하는 오빠의 홀아비 냄새

[사랑/남녀해석] - 남녀가 친구가 될 수 있을까? 남사친과 여사친를 구분하는 손깍지 - 손깍지는 안돼요~

[건강/건강의료] - 혀의 상태로 보는 내 몸의 건강상태 알아보기 (설태,백태,흑태,황태,녹태)

[건강/다이어트] - 꼭꼭~ 씹어 먹어라, 30번 이상 씹어 먹어라, 물도 씹어 먹어라...왜? 왜? (다이어트 답정너)

[사랑/부부생활] - 사랑하는 부부는 오래 살면 서로 닮는다? 진짜일까 착각일까?

[사랑/남녀해석] - 남자의 바람기는 선천적일까? 후천적일까?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