돼지고기의 느끼함을 잡는 매콤한 새우젓 소스 만들기
본문 바로가기
식탐/주방탐구

돼지고기의 느끼함을 잡는 매콤한 새우젓 소스 만들기

by 깨알석사 2014. 7. 28.
728x90
반응형

맛있는 녀석들에서 김준현이 제시한 돼지고기 더 맛있게 먹는 팁 중에 새우젓 양념 소스라는게 있다. 보기에도 딱 맛깔난 소스면서 만들기도 무척 쉽다. 생각보다 많은 양념이 들어가는데 그래서 더 맛있다.

돼지고기를 굽거나 찌거나 삶아 먹을 때 계속 먹다보면 다 좋은데 단점이 느끼함이다. 이럴 때는 뭔가 느끼함을 잡아 줄 만한 다른 무언가를 찾게 되는데 이 때 새우젓 양념 소스를 만들어 함께 먹는다면 돼지고기의 느끼함도 잡고 색다른 새콤한 맛도 보강할 수 있다.

9가지 양념을 준비해야 한다. 일단 새우젓 양념 소스라는 이름 그대로 제일 먼저 새우젓을 준비해야 한다. 여기에 추가되는 양념은 다진 대파, 고춧가루, 깨소금, 다진 고추, 설탕, 참기름, 다진 마늘, 다진 쪽파다. 이 모든 걸 적당한 그릇에 모두 붓고 믹스해서 먹으면 된다, 구체적인 배합 레피시는 각자의 판단에 맡긴다. 반술, 한술, 살짝, 한꼬집의 차이가 크지 않아 요령껏 적당한 배합으로 알아서 양념을 조합해도 기본 맛이 나게 되어 있다. 다진 건 반술, 소금이나 설탕은 한꼬집, 참기름 등은 졸졸~ 수준만 넣으면 된다.

거의 집에 준비되어 있는 양념들이다. 여기에 자기 기호에 따라 추가하거나 빼도 무방하다

돼지고기의 느끼함을 잡아줄 필요성이 있는 소스가 필요하다면 돼지고기와 궁합이 좋기로 유명한 새우젓 양념 소스가 가장 무난하면서도 효과가 좋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