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또 1등 당첨금을 전액 기부한 사람
본문 바로가기
흥업/로또대박

로또 1등 당첨금을 전액 기부한 사람

by 깨알석사 2014. 12. 16.
728x90
반응형

로또 복권을 구매하는 모든 사람들이 각자 사전 계획이 있고 당첨이 되면 당첨금을 어떻게 쓰고 어디에 쓸지 다 머리 속으로 계산이 되어 있겠지만 오늘은 조금 특별한, 세계 다른 나라에서도 쉽게 만날 볼 수 없는 특별한 복권 당첨자 이야기를 해 볼까 한다. 로또 복권에 당첨된 돈을 모두 기부에 쓴 사람의 이야기다.

대부분 아주 큰 돈이 생기면 그 금액 때문에 선심 쓰듯이 기부를 하기도 하지만 그 기부 자체가 목적이 되거나 당첨금의 중요 부분이 되지는 않는다. 기왕 꽁돈이 생겼으니 그 안에서 내가 충분히 쓰고도 남을 돈을 가지고 그냥 기분 좋아서 그냥 회식비 내주고 주변 사람 물건 챙겨주듯 하는 것이 보통인데 오히려 기부라는 목적 의식을 미리 갖고 그것에 맞춰 실행한다는 건 생각 보다 굉장히 어려운 결정이다. 사전에 당첨이 되면 기부하겠다라고 다짐해도 막상 눈 앞에서 진짜 당첨이 되면 사람 마음이 싱숭생숭 할 수 밖에 없는데 그걸 끝까지 지킨다는 것이 정말 어렵다.  

계획적인 삶을 사는 당신은 멋쟁이~ 내 경우 로또 당첨금의 10%는 무조건 선행을 위해 쓰기로 10년 전부터 마음속으로 다짐을 했건만....ㅠ.ㅠ 당첨이 되야 실천을 하지 ㅋ 사진에 있는 로또 실물 복권은 개인적으로 저장해 둔 당첨 복권으로 이 분과는 관련이 없음 ^^;; 나중에 정말 좋은 기회가 되어 내가 당첨이 된다면 내 당첨 복권으로 사진을 교체하겠다. ㅎ

모두가 꿈꾸지만 모두에게 오는 건 아니다. 하지만 또 반대로 모두 계획하지만 계획대로 하는 건 쉽지 않다. 처음 계획한 방향과 목적대로 돈을 쓴다는 건 쉽지 않은 일, 10분의 1도 아니고 절반도 아니고 전액을 기부하는 건 정말 대단한 일이다.

 돈 구경이나 실컷하자. 나도 저렇게 다발로 묶음 되어진 현금 뭉치 좀 만져 봤으면 ㅎ

나도 신사임당님 1만명 정도는 모시고 싶다. 



[흥업/로또대박] - 로또복권 인터넷 구매가 가능한 동행복권, 그리고 아쉬운 작별을 하는 나눔로또

[교육/문제풀이] - 청소년 학생 90%가 풀지 못했다는 문제 (초등생도 도전 가능)

[흥업/로또대박] - 로또 사기방지 담당자가 오히려 악성코드로 로또 추첨 전산조작해 당첨

[흥업/로또대박] - 일본의 복권신사와 복권섬 - 다카시마와 마네키네코 (그리고 신의 손)

[흥업/로또대박] - 기운을 준다는 호랑이 그림

[흥업/로또대박] - 로또 당첨자가 많이 나오는 이유

[국가/사회복지] - 사회복지 나눔봉사 실천을 실생활에서 하는 간단한 방법들 (봉사활동)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