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기와 만성기침에 좋은 순무꿀찜
본문 바로가기
건강/건강음식

감기와 만성기침에 좋은 순무꿀찜

by 깨알석사 2015. 1. 18.
728x90
반응형

우리 주위에는 생약과 다름 없는 좋은 식품들이 많다. 특히 지역 특산물 중에 그런 좋은 식품들이 많이 있는데 강화도에서 자주 해 먹는 순무 역시 좋은 효능을 가진 보양 식재료라고 할 수 있다. 특히 순무는 꿀과 어울려 만나면 더 좋은 효능을 발휘하고 맛도 좋아 먹기도 편하다. 

꿀찜으로 많이 먹는 배꿀찜도 있지만 겨울에 제일 좋은 식재료는 "무"다. 겨울무는 원래 감기예방과 치료에 좋다. 겨울에 무만 잘 먹어도 감기 정도는 거뜬히 이겨낼 수 있고 면역력도 높일 수 있으며 추운 겨울을 이겨내기에 좋다, 겨울에 먹는 냉면이 여름에 먹는 냉면 보다 더 맛있다고 하는데 냉면에서 절대 빠질 수 없는 건 역시 무 고명, 냉면 자체가 동치미를 기본으로 하는 음식이라 무가 절대로 빠져서는 안된다.

보양식을 위해 많은 시간과 노력을 쏟는 사람도 있지만 주변 가까이에 있는 평범한 음식 재료만 잘 챙겨 먹어도 그런 정성보다 더 높은 효과를 볼 수 있다. 오늘은 겨울나기에 좋은 감기와 기침에 특히 좋다는 순무꿀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배꿀찜은 오과다라고 해서 다섯가지 약효 성분을 가진 재료를 배에 넣어 쪄서 먹는 보양식이다. 배꿀찜에 들어가는 과실은 호두와 은행, 밤, 생강, 대추이며 꿀을 넣어 찜을 해 먹는다.

 배꿀찜보다 더 좋은 게 순무꿀찜

 오과다에 꿀을 넣어 배 대신 무를 쓰기 때문에 감기예방에 특효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