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정신이 투철한 밀착 취재의 현장
본문 바로가기
흥업/깨알웃음

기자정신이 투철한 밀착 취재의 현장

by 깨알석사 2014. 12. 22.
728x90
반응형

남들보다 빠른 정보를 잡기 위해 24시간 고군분투 하는 직업이 있다. 정보가 곧 승부의 기준이 되고 정보가 곧 돈이 되는 직업들이 많이 있지만 그 중에서 가장 치열하고 전쟁터를 방불케 하는 것은 기자라는 직업이 아닌가 싶다. 남들보다 먼저 이야기를 접하고 수집해 그 이야기를 다시 풀어 다른 사람들에게 전달하는 직업, 다양한 사회 문제와 이슈를 다루면서 때로는 기레기라는 멸시를 당하지만 사회에 일조하는 언론인으로서의 역할을 묵묵히 해내기도 한다.

다른 직업에도 각각 그에 맞는 직업 정신이 있지만 역시 기자 정신이라는 말은 기자가 어떤 사람이어야 하고 어떤 위치에 있는지를 잘 대변하는 말이라 할 수 있다. 세상을 바꿀 수 있는 힘이 펜과 발에 있는 것도 기자이고 세상과 합의하며 대중을 선동하는 것도 기자의 힘이다. 다만 그걸 어떤 방향에서 어떤 관점으로 어떻게 접근해 풀어가느냐, 이용하느냐에 따라 다를 뿐이다.

오늘은 기자들의 그야말로 진짜 밀착 취재~현장, 가끔은 너무 심하다 싶지만 때로는 이런 근접 촬영으로 땅콩 사건처럼 좋은 기사 거리가 생기기도 한다. 



[문화예술/방송연예] - 불타는 청춘에서 의외로 잘 어울렸던 커플 - 이연수와 홍일권

[흥업/오락실] - 가상현실 체험 테마파크 리뷰 - 몬스터VR (인천 송도신도시)

[사회/썰전열전] - KBS 대통령과의 대담, 송현정 기자는 정말 무례했을까?

[문화예술/영화리뷰] - 주식 공부하는데 도움 되는 한국 영화 - 돈(Money)

[건강/건강음식] - 위험할 수도 있는 면요리 식사법 - 면치기 (면 흡입)

[흥업/깨알웃음] - [웃음보장] 골 때리는 유튜브 채널 하나를 찾았다 - MOMO X (간판스타, 블랙박스 라이브, 중고 직거래)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