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많이 출제되는 성냥개비 문제 - 성냥개비 5개로 "원"을 만들어라
본문 바로가기
교육/문제풀이

요즘 많이 출제되는 성냥개비 문제 - 성냥개비 5개로 "원"을 만들어라

by 깨알석사 2016. 10. 9.
728x90
반응형

퀴즈 문제 풀이에서 성냥개비를 응용한 문제는 이제 기본이다. 성냥개비 하나를 움직여 수를 완성하라고 하거나 성냥개비를 움직여 다른 식을 완성하라는 식의 문제가 많다. 또 그런 문제가 많아지는 만큼 푸는 방법도 많이 알려져 어렵지 않게 느끼는 분도 많다.

오늘도 역시 성냥개비 문제다. 하지만 기존의 문제와 약간 차이가 있는데 지금까지 보던 성냥개비 문제와 많이 다르다. 우선 5개의 성냥개비가 있다. 이 다섯 개의 성냥개비를 가지고 "원"을 만들어야 한다. 수식이 맞게 수정하거나 수식을 만드는 게 아니라 원을 만들어야 한다. 상식적인 방식으로는 원을 만들기는 어렵지만 오히려 그 상식적인 방식이 원이 된다(?)

성냥개비 다섯 개만 가지고 누구나 도전할 수 있는 문제

성냥개비 다섯개로 이어 붙여 만든 숫자 1(일), 하지만 영어로 하면 ONE (원) 이 된다. 하지만 숫자 1의 중간과 받침이 선(성냥개비) 1개가 될 수도 있고 3개도 될 수 있는 법, 오답이기는 하지만 괜찮은 답은 될 수 있다. 

성냥개비 다섯개로 이번에 만든 건 한자 원(으뜸 원), 정확하지는 않아도 답으로 인정해 줄 만하다 

한자로 만든 으뜸 원 답은 나 역시 높이 평가

정답 풀이는 아래부터~

잠깐 방송 스태프가 오자 자신이 만든 답이 정답이냐고 묻는 뇌블리

결과는?

우리나라 화폐 단위인 기호 "원"을 성냥개비로 만들었다. 정답!!

무심코 도전한 답이 정답이었음, 동그라미 원이 아닌 화폐단위 원의 기호를 만드는 것이 이 문제의 답



[생활/아이디어] - 특별한 선물로 쓰이는 행운의 지폐 (생일지폐, 기념지폐, 축하지폐, 선물지폐)

[생활/아이디어] - 썰전에서 유시민 작가가 언급한 투표복권 (투표 독려)

[교육/심리학과] - 숫자 3의 비밀, 왜 주인공은 셋째일까?

[흥업/로또대박] - 로또 당첨자가 많이 나오는 이유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