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 밀리언 댄스 스튜디오(1MILLION Dance Studio) - 나소리 (sori na) choreography
본문 바로가기
문화예술/문화예술

원 밀리언 댄스 스튜디오(1MILLION Dance Studio) - 나소리 (sori na) choreography

by 깨알석사 2016. 8. 5.
728x90
반응형

원 밀리언 댄스 스튜디오, 

유투브에서 백만 구독 돌파한 크레이티브 중 댄스 스쿨로서 입지적인 곳이다. 지금은 구독수가 250만이 넘은 상태다. 보통 유투브에서 이름 좀 있다고 하려면 구독수도 꽤 깔려야 하는데 만 단위 달성하는 것도 굉장히 어렵다. 1만 구독 넘으면 중박, 10만 구독 넘어가면 대박, 100만 단위면 국내가 아닌 해외 도움 없이는 거의 불가능,

수많은 댄스 스쿨, 스튜디오가 있지만 댄스 안무 영상 구독과 시청률은 압도적이라고 할 수 있다. 굳이 쉽게 말하면 댄스 학원이지만 동네마다 있는 댄스 학원과는 약간 레벨이 다르다. 클라이언트가 국내 주요 엔터테인먼트 방송, 기획사들이고 SM, YG, JYP 도 주요 고객 중 하나다.

다른 곳들은 주로 취미나 여가활동을 위해 배우기도 하지만 이곳은 전문적이거나 연예기획사로 가기 위해 거치는 댄스 스쿨이라고 보는 것이 더 정확하다고도 볼 수 있다. 물론 일반인들의 취미와 여가시간 활용에도 최적화 되어 있어 일반인들도 많다.

대외적인 이미지, 홍보력으로 위상을 쌓았다기 보다는 안무 그 자체, 말 보다는 행동처럼, 모든 걸 영상 속 춤으로 보여준다. 홈페이지도 대부분 동영상 위주며, 강사 소개에 단 한 소절의 문구 없이 100% 강사 안무로 모든 걸 한방에 끝낸다. 보통은 강사 소개와 더불어 프로필, 경력, 포트폴리오로 입질을 하기 마련, 하지만 여기는 그런거 얄쨜 없다. 춤실력이 중요하지 프로필이 중요한 게 아니니 여기서는 화려한 경력과 말빨 대신 수강생이 직접 눈으로 보고 선택하라는 뜻이다. 어떤 소개도 없다. 오로지 "춤" 영상만 있다.

홈페이지의 주요 메뉴와 설명은 영어(?)이며 동영상 안내도 모두 영어다. (한글 자막이 나온다 ㅡ..ㅡ;;;), 외국인 수강에 대해 전혀 어려움이 없을 정도로 홈페이지 상에 잘 나와있다. 이조차도 말 대신 동영상으로 쉽게 보여준다. 물론 우리나라 사람이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것에도 전혀 지장이 없다. (깔끔하게 잘 구성되어 있다)

유투브 채널을 가보면 알겠지만 대부분의 덧글은 외국어이며, 한글은 어쩌다 드문 드문 보인다. 국내 뿐만 아니라 외국에도 많이 알려진 댄스 학원이다. 일반적으로 멋진 남자와 예쁜 여자가 남녀 모두에게 공통적으로 주어진 성향인데 "멋진 여자"로 여자인 여자가 봐도 멋있다는 뜻의 <컬크러쉬> 진한 맛을 제대로 보여주는 춤으로 나름 유명하기도 하다.

연예인들의 커버댄스 보다는 안무가, 춤선생들의 각각 스타일에 따라 파워풀한 개성있는 춤을 주로 배우며, 컬크러쉬라는 말이 심심치 않게 연결된다는 것 자체가 어떤 느낌의 춤들을 주로 가르치는지 쉽게 설명해 준다. 스웩있고 느낌 있는 춤을 원한다면 여기가 딱..(쓰다보니 홍보글 같네 ㅋㅋㅋ)

서론이 너무 길었다. 내가 원밀리언댄스를 알게 된 건 소리나(?)..소리가 나?...나소리 강사 때문이다. 댄스 영상 찾다보면 원 밀리언 댄스 스튜디오 영상은 한번쯤은 꼭 보게 되고 원 밀리언 댄스 스튜디오의 여러 강사 동영상을 보다 보면 나소리 강사의 동영상을 안 볼 수가 없다. 

나는 다른 강사의 영상을 한참 보고 있었는데 그 강사의 덧글 중, 어느 외국인이 남긴 멘트를 보고 처음 나소리를 알게 되었다. 영어로 소리 강사의 최신 영상은 언제 올라오느냐? 하는 질문이었는데...(그걸 왜 쫀심 상하게시리 다른 강사에게?? ㅋㅋ). 그 사람이 누군데 찾나 싶어 찾아보니.....찾을 만 했다. ㅎㅎㅎ

나소리 강사의 코레오그라피 (구성안무) 를 모아봤다. 춤도 좋고 느낌도 좋은데 배경 음악이 내 스타일이 아닌 건 아깝지만 제외. 춤이 아무리 좋아도 노래가 느낌이 없으면 ㅠ.ㅠ....그래서 깔린 음악 좋은걸로 나름 선정해 봤다. 함 구경해 보자. 말미에는 추가적으로 다른 강사분들의 영상도 덧붙인다. 물론 내 취향에 맞는 댄스와 음악에 포함된 분들만 선정한 거라 실력으로 뽑은게 아니라는 점...여기 강사들 수준을 감히 내가 어찌 논하랴 ㅋ 님들 좀 짱인 듯...

여기 학원물(?)의 동영상은 선생님(남녀)이 먼저 나와서 시범을 보여주고 중반에는 학생들이 실습을 하는 형태로 동영상이 짜여져 있다. 메인 강사는 영상 제목에 나온다. 참고하자. 

혹..학원 관계자분이 보시고 홍보(?)에 도움이 되었다면 수강 쿠폰 제공 환영 ㅋㅋㅋ ...요즘 우리집에 살이 좀 붙기 시작하는 통통녀가 한명 있어서...쿠폰 하나 주시면 낼름 받는다..호이짜 호이짜 운동을 열심히 해도 살이 안빠짐 ㅋㅋ

건방진 자세가 ...........마음에 든다...ㅋㅋ....

단지 내 취향에 맞는 안무일 뿐, 유명하고 파워풀하고 잘 나가는 다른 남녀 강사진도 많다.


썸네일에 나오는 영상들의 첫 이미지 사진 자체가 다 남다른 포스~


BALL ...요 영상속의 댄스 무척 마음에 든다.


아래는 리아킴 강사..본명이 김혜랑이라고 했던 것 같은데...기억력이 점점 ㅠ.ㅠ... (유명하다고 알고 있음)

춤실력 보면 뭐....그냥 후덜덜임...


리아킴 두번째 (전투복 연상 시키는 디지털 쫄쫄이, 레깅스가 마음에 든다. 꽁냥이양도 사주까...) 

커플댄스는 주로 라틴댄스(차차차, 지루박?)를 떠올리지만 여기서도 충분히 배울 수 있어 보인다.


커플 댄스 속의 강사들은 모두 남자가 메인 강사 ~


막방은 나강사가 아닌 명강사의 영상으로 마무리...여기 노래 선곡 솜씨도 괘차눔..

대강 세어보니 공식 채널에 올라간 춤 영상만 238개...나머지 취향에 맞는 댄스는 채널로 가서 보시라~

홈페이지 : http://www.1milliondance.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