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이천시, 80세 이상 참전유공자 수당 신설/지급
본문 바로가기
국가/호국보훈

경기도 이천시, 80세 이상 참전유공자 수당 신설/지급

by 깨알석사 2015. 1. 24.
728x90
반응형

 

 

경기도 이천시(시장 조병돈)는 고령화된 참전유공자에 대한 명예를 선양하고 시민의 애국정신 함양에 기여하기 위해 만 80세이상 참전유공자에 대해 월 5만원의 참전유공자수당을 지급할 계획이라고 13일 밝혔다.

 

 

이번 참전유공자수당 지급은 지난해 10월 15일 '이천시 국가보훈 대상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개정함에 따라 올 1월부터 시행한다.

 

 

참전유공자수당 지급대상자는 6. 25 및 월남전에 참전한 사실이 확인돼 국가보훈처에 등록된 참전유공자로써 신청일 현재 시에 계속해 1년 이상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한 80세 이상인 사람이다. 신청방법은 보훈명예수당과 병행해 신청하면 되며, 국가유공자증(참전유공자증), 통장 사본을 지참해 주민등록지 읍면동사무소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다만, 이미 보훈 명예수당을 지급받고 있는 참전유공자는 참전유공자수당을 신청한 것으로 간주해 별도 신청을 할 필요가 없다. 참전유공자수당 지급은 신청한 다음달 15일 신청자의 실명계좌를 통해 지급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참전유공자수당 지급으로 나라를 위해 헌신, 공헌한 고령 참전유공자들의 예우 및 복지향상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참전유공자를 포함한 국가유공자 예우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