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클라우드 (웹서버) 찾아 삼만리 (메가,엔드라이브,구글드라이브,드롭박스)
본문 바로가기
과학/인터넷

무료 클라우드 (웹서버) 찾아 삼만리 (메가,엔드라이브,구글드라이브,드롭박스)

by 깨알석사 2015. 11. 29.
728x90
반응형



P2P에서 영상을 다운 받았다.



뭐 이상하고 요상한 것도 아니다. 무한도전의 경매에서 광희가 방어잡이에 낙찰된 것을 보고 고향이 좋다라는 어르신들 프로그램 한번 찾아 본다고 다운 받아서 봤을 뿐이다..방어잡이가 끝나고 또 뭘로 나오나 싶어 계속 보는데 방어잡이 끝나자마자 컴이 느려진다..영상도 처진다..두번째 리포터가 나오고 나서는 버벅 되더니 세번째 리포터가 나오는 시점에서는 컴이 죽통이 되버렸다..ㅠㅠ..



에이~ 재미없어! 하고 집밥 백선생이나 봐야지 하고 폴더를 확인하니 허걱~~~...다운 받은 영상이 다른 이름으로 바뀌면서 모두 이상하게 변질(?)되었다. 뭐가 이상하다 싶어서 다른 폴더의 시리즈로 모아 본다고 따로 보관해 둔 지니어스까지 찾아보니 허거걱...전부 똑같이 변했다..클릭해도 안되고 동영상도 볼 수가 없었다..가만히 보니 MP4 영상 확장자가 죄다 이상하게 바뀌었다..



젠장...바로 DECRYPT_INSTRUCTIONS !!!!!! 오 마이 갓!!!!! 확장자가 이렇게 변한건 바이러스 감염!!

(네이년 검색창에 DECRYPT_INSTRUCTIONS 쳐보면 뭔지 나온다..아주 못된 녀석이다) 



일반적인 바이러스와 달리 이 녀석 굉장히 못된 녀석이다. 더 악질이다. 그 사람의 컴퓨터에 있는 사진, 문서, 영상에 죄다 확장자가 바뀌면서 암호화를 걸어둔다. 풀어주지 못하면 절대 못 본다. 구글링을 해서 확인해 보니 이건 해킹처럼 뭘 뺏어가거나 유출하거나 시스템을 망가트리는게 아니라 암호화 기술로 암호를 죄다 걸어서 못 보게만 하는 것이다. 



친절하게도 그런 감염된 폴더에는 죄다 이상한 메모장이 하나 있다. (잉? 웬 메모장...)

불안감에 혹시나 해서 클릭(메모장이라 사실 클릭해도 상관없고..어차피 바이러스 걸렸다 ㅠㅠ)

웹 페이지로 연결되면서 협박 공지문이 나온다. 굳이 보고 싶다면 DECRYPT_INSTRUCTIONS 검색만 해도 어떤 협박문인지 나온다. 다 똑같다.



너의 자료는 모두 암호화 되었다. 보고 싶다면 돈을 부쳐라. 그럼 풀어준다...뭐 이런거...

절대 돈 보내지 말자. 돈 보낸다고 순순히 해결 해 줄 놈도 아니고 애초에 내 자료를 인질로 삼은 녀석들 아닌가. 먹고 튀면 그마저도 답 없다.

뭐 영상물 건질 것도 없고, 아깝기는 하지만 무엇보다 가장 속상한게....사진....아....열마리 새들....이런 10새...



추억이 깃든 엄청난 사진 폴더가 죄다 쓰레기통 신세가 되었다. 문서는 어떤가...ㅠㅠ....웃긴건 야동 몇개는 살아 있다는 것이다..

그렇게 난 내 컴을 믿을 수 없게 되었고 결국 클라우드를 찾아 해맸다. 역시 자료는 백업을 해야해~~ 암...



원래 쓰던 다음 클라우드는 올해 종료...(아 생각만 해도 짜증나는게 종료된다고 다음 클라우드 자료 백업하고 일주일만에 바이러스 걸려서..이거까지 죄다 날림 ㅠㅠ...) 안전하게 보관해 줄 공간을 찾아야 한다.



1. 엔드라이브 (네이버)

2. 드롭박스

3. 구글드라이브 

4. 메가드라이브 (뉴질랜드산) - https://mega.nz (우리나라가 CO.KR 인 것처럼 NZ 은 뉴질랜드라는 뜻)



지금 내가 쓰고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다. 믿을 만한 곳인지 충분히 검증했다. 



네이버 N 드라이브는 아이디 1개만 허용하기에 가장 무난하고 좋은데 쫌 아쉽고 구글 드라이브는 아이디 당 하나씩 주기 때문에 애용하고 있다.

드롭박스는 초기 좀 쓰다가 지금은 음악 파일만 저장중...메가 드라이브는 50기가까지 무료로 주니까 그게 가장 마음에 든다. 모두 한글 지원되고 이메일과 비번 가입 후 이메일 인증만 하면 된다. 조만간 바이두(중국산) 클라우드도 가볼까 고려중이다. 거긴 2테라를 공짜로 준다고 하니 왓더빡 ㅋ



메가 드라이브는 우리나라 KT나 메가패스 뭐 그런거 아니다. 외국꺼다. 그래도 나름 알려진 곳이라고 한다. 단점이라면 좀 느리다. 너무 용량크면 제한도 있는 것 같다..(그게 동영상치고는 너무 큰 5기가 10기가 이런것...의미없음) 글 쓰면서 메가 드라이브에 동영상 1시간짜리 올렸는데 지금 진행 29%...본인들 인터넷 회선이랑 컴퓨터 사양에 따라 영향이 있다고 하는데...다른 곳에 비해서는 조금 느린건 확실 한듯..(그래도 50기가 공짜 좋음)



클라우드가 아무리 좋아도 일단 가입 편리하고 사용하기 편리해야 하는 법,,초등학교 야간만 나와도 할 수 있을 정도의 실력만 있으면 된다는게 나의 지론이다. 중국산이라 좀 찜찜하지만 조만간 바이두도 섭렵하면 이 글을 수정해 바이두도 포함시키겠다. (이용방법 묻지마라..가입 - 이메일 인증 - 클라우드 이용 / 밥 먹는것보다 쉽다)



DECRYPT_INSTRUCTIONS, 렌섬웨어라고 불리우는 이 바이러스..(구글쳐도 다 나온다)

이거 걸려 본 사람은 잘 알테고 아직 안 걸렸다면 미리미리 조심하고 준비하자..클라우드같은 웹서버에 따로 저장하는게 답이다. USB, 휴대폰도 컴퓨터에 연결된 상태였는데 죄다 감염되었다. 공인인증서도 암호 걸려서 인터넷뱅킹 못했고 휴대폰도 죄다 사진과 영상물 날라갔다. 감염 되었을 때 연동된 건 죄다 인질로 삼고 암호 걸어버린다. 



스타크레프트, 레인보우식스 게임도 삭제했다..문서화된 파일 몇개가 DECRYPT_INSTRUCTIONS 확장자로 바뀌면서 암호 걸렸기 때문이다. 게임 안된다. ㅠㅠ....(확장자 다시 복구해도 이용 못함..괜히 암호화가 아님)



미리미리 중요한거 보관하고 공유나 연동 같은것도 조심해서 쓰자...

10년동안 모은 나의 사진들.....내가 즐겨듣던 노래 모두를 다 내 손으로 버렸다 ㅠㅠ..강수지, 윤상, 서태지와 아이들...추억의 노래들도 모두 재생불가....힙합, 트랩비트까지...아끼고 아끼던 나의 노래들이 모두 휴지통으로 ..................다른 사람들은, 다들 꼭 조심하고 살아남기를........



- 그래도 야동 3개중에 2개는 살려놔 주셔서 감사합니다...유일하게 안전했네요 젠장...ㅠㅠ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