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동기를 장착한 드리프트 트라이크 주행 영상
본문 바로가기
레져/레포츠

원동기를 장착한 드리프트 트라이크 주행 영상

by 깨알석사 2015. 2. 6.
728x90
반응형

앞서 내리막길에서 무동력으로 움직인 자전거 형태의 드리프트 트라이크를 봤다면 이번에는 동력이 있는 드리프트 트라이크 영상이다. 환상적인 드리프트를 보면 어떻게 저런 것이 가능할까 의구심이 들기 마련이다, 하지만 원리만 알면 그렇게 어렵지 않은 것이 이런 드리프트, 특히 세발 자전거 형태의 트라이크는 앞 바퀴를 직접 손으로 컨트롤 하기 때문에 그 회전각 주기가 더 용이하다.

자세히 보면 트라이크 몸체는 꺽어지더라도 앞 바퀴는 도로와 같은 방향으로 바라보고 있다는 걸 알 수 있다. 앞 바퀴로 먼저 회전각을 주어 몸체가 사선으로 꺽이도록 유도를 한 다음 재빠르게 앞 바퀴를 도로 방향과 일치시키는 순간 앞 바퀴는 도로를 따라 가고 앞 바퀴에 의해 수동적으로 끌려가는 바디는 회전으로 틀어져도 앞 바퀴를 따라 사선 형태 그대로 진행하게 된다. 드리프트를 말로 설명하니 어렵지 이해만 하면 그리 어렵지 않은 것이 트라이크의 드리프트다.

작은 소형 엔진만 달면 자전거에도 장착이 가능할 것으로 보여 드리프트 트라이크 수동용에도 장착할 수 있지 않을까 싶다. 멋있다! 잔듸를 깍는 제초기가 잘 발달되어 있다보니 이런 소형 엔진이 해외에 많은데 우리나라에서 산소 정리에 쓰이는 일반 제초기 엔진도 튜닝 좀 하면 못쓸은 아니라서 우리도 이런 소형 엔진이 조금 더 많아지면 이런 풍경을 우리 주변에서도 볼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를 갖는다. 



[문화예술/음악다방] - 마하반야바라밀다심경 (반야심경) 摩訶般若波羅蜜多心經 (般若心經) - 힙합/리믹스 버전

[흥업/오락실] - 가상현실 체험 테마파크 리뷰 - 몬스터VR (인천 송도신도시)

[수송/자동차] - 자동차 엔진룸의 고압 물세척, 해도 되는걸까? 절대 하면 안되는 걸까?

[수송/자동차] - 현대기아차 세타엔진 결함의 문제점과 원인 분석 (소비자 리포트) 2

[교육/문제풀이] - 사랑의 속삭임 - 128 루트 e980 이 뜻하는 암호를 해독하는 문제

[흥업/깨알웃음] - [웃음보장] 골 때리는 유튜브 채널 하나를 찾았다 - MOMO X (간판스타, 블랙박스 라이브, 중고 직거래)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