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트 비용 때문에 싸우거나 헤어지는 연인들
본문 바로가기
사랑/남녀해석

데이트 비용 때문에 싸우거나 헤어지는 연인들

by 깨알석사 2014. 11. 24.
728x90
반응형

 

 

데이트 비용은 남자와 여자가 함께 부담하는것이 현명하다고 하지만, 실제로는 남자도 여자도 대부분은 남자가 부담하는 것을 당연히 여긴다.

일본의 경우를 들어가며 공동부담이 현실적이고 정당하다고 하지만 남녀간의 차이와 남녀의 애정도, 그리고 남자와 여자의 근본까지 찾아 들어간다면 데이트 비용은 남자가 부담하는게 그래도 자연스럽다.

 

누군가의 의견이나 학설에 의해서 좌지우지 될 사안이 아니다. 불법 매춘이 가장 오래된 역사를 가지고 있는 것과 마찬가지로 누구에 의해서 맞다 아니다로 규정할 수 없는 것 역시 데이트 비용이다.

 

대부분의 남자들도 처음 만나서 어느정도 관계도가 형성되기 전까지는 본인이 부담하는 것을 흔쾌히 받아들인다. 다만 이후 관계가 진전되고 나서 서로의 애정이 깃든 이후부터는 서로가 공동으로 부담하는게 좋다는게 남자들 입장이다.

 

실제 남자들은 첫 데이트에 여자들이 부담하는 걸 오히려 부담스러워 한다. (제비족들이나 좋아한다) 주도권을 항시 쥐고 싶어하는 남자의 성향에 있어 데이트 주도권 역시 남자들이 가지고 싶어한다. 그 주도권을 가진자의 주요 포인트는 돈과 미모다. 미모가 되면 돈이 후자고 미모가 안되면 미모가 후자다. 그렇기에 데이트 주도권을 가지려고 돈을 부담하려 한다.

 

첫 데이트가 아닌 두번째 데이트, 그 이후 애정이 깃든 사이에서 여자가 내는 데이트 비용은 사실 굉장히 중요한 점이다.

매일 오빠가 내니까 오늘은 내가 낼께, 매번 오빠가 부담하니 이제는 같이내자, 오늘은 내가 한턱 쏠게~ 등은 남자에게 보여주는 또 다른 매력이다. 대부분의 여자들은 새침떼기식으로 자기 돈만 소중하다고 여긴다는 개념을 남자들도 무의식적으로 받아들이고 있기 때문에 내 여자는 그렇지 않다라는 것을 발견한 순간, 사랑의 감정은 더 깊어질 수 있다.

 

남자만 돈을 쓰면 보상심리라는게 있어서 어떻게든 되돌려 받으려고 한다. 몸이라도 말이다.

돈은 어쩔수없는 주도권의 도구다. 돈을 들이면 들인만큼 애정보다는 아쉬움만 크다. 그것을 적절히 조절하는 건 여자의 몫이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