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한 규칙성을 찾아 다음 빈 칸에 오는 도형 맞추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문제풀이

일정한 규칙성을 찾아 다음 빈 칸에 오는 도형 맞추기

by 깨알석사 2017. 1. 13.
728x90
반응형

도형, 기호, 글자 같은 알 수 없는 그림이 그려져 있다.

이 그림은 어떤 규칙에 의해 그려지고 있는데 마지막 빈 칸에 올 그림을 채워 넣어야 한다.

처음 이 문제를 보고 글자인가 했지만 획수가 2개, 3개, 4개로 바뀌는 걸로 보아 다음 빈 칸은 다섯개의 획으로 이루어진 오각형 형태가 올 것이라고 예상했다. 근데 답이 오각형이라면 어딘가 모르게 찜찜한 구석이 있다. ㅠ.ㅠ

어떤 규칙으로 그림들이 진행되고 있는지를 잘 살펴봐야 하는 문제, 알면 너무 쉬운데 모르면 답답 ㅋ

답을 캐치한 사람도 있겠지만 아직도 잘 모른다면 그림 속에 있는 어떤 형태를 찾아야 한다

정답 풀이는 다음과 같다. 앞에 나열된 그림을 세로로 접어서 절반만 보면 "ㄱ" "ㄴ" "ㄷ"

한글 자음이 대칭되도록 그린 그림으로 4번째 자리에 올 자음은 "ㄹ", "ㄹ"을 대칭되게 그리면 된다

ㅋㅋㅋㅋㅋㅋㅋ,,,,어째 MC무는 나랑 비슷한 접근

그러게~ 획이 2, 3, 4, 그러니 다음엔 5줄로 만든 그림이 와야 한다고 착각할 수 밖에 ㅋ

획이 하나씩 늘어나는 절묘한 순서는 의도하지 않은 함정이었다. 한글 자음이 숨어있을 줄이야, 창의력 문제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