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미식회 광주 송정리 맥주집 소개할 때 나온 노래 Michael Jackson - Beat It / Michael in Bossa-beat it (Jazz)
본문 바로가기
문화예술/음악다방

수요미식회 광주 송정리 맥주집 소개할 때 나온 노래 Michael Jackson - Beat It / Michael in Bossa-beat it (Jazz)

by 깨알석사 2016. 10. 6.
728x90
반응형

지난 86회차 시청자가 함께 참여하는 수요미식회 시장상륙작전을 보다가 광주 1913송정역시장을 소개할 때의 일이다. 1913송정역시장의 여러 추천 맛집들이 소개가 되고 송정역시장 이야기가 거의 끝날 때 쯤에 홍신애씨가 "새마을금고"로 사용된 이색 장소에 대한 마무리 멘트를 할 때 였다.

홍신애씨가 은행 금고의 문을 떼어다가 가게 간판으로 쓴 이색적인 수제 맥주집이 있었다면서 은행 외관을 그대로 쓰면서 분위기가 한층 돋보이는 맥주집에 관한 이야기를 하고 있었는데 그 때 화면에서 가게 풍경을 보여주면서 째즈풍의 익숙한 멜로디 음악을 영상과 함께 깔아주었다. 

보여주는 맥주집의 풍경과 깔린 재즈 음악이 너무 절묘하게 딱 좋아서 저건 무슨 노래지? 하고 급호기심, 나중에 찾아봐야겠다 생각하다가도 멜로디를 까먹을까봐 결국 다시보기를 중지하고 결국 그 음악을 찾기 시작했다.

분명 들어봤고 익숙한 멜로디인데 노래 제목은 딱히 떠오르지 않는...중간 중간에 "피레~피레?" (ㅋㅋ) 하는 단어만이 머리속에 맴돌았는데 방송에서는 짤막하게 나오고 뒤가 나오지 않아 머리속으로 그 익숙한 멜로디를 그대로 이어받아 그냥 그 음을 따라 해보니 음악이 머리속에서 계속 진행이 된다.

다음 소절을 생각해 불러보니...아!! 이거슨!! 마이클잭슨의 노래가 아니었던가. 바로 Michael Jackson - Beat It 이라는 곡이었다. 방송에서는 마이클잭슨이 아닌 여자가 재즈풍으로 바꾸어 리메이크 했던 것이라 한방에 알아 듣지 못했는데 이 노래가 그 노래였다.

아무래도 원곡은 안 들어볼 수가 없다. 역시 마이클 잭슨의 노래는 명곡, 그 자체다. (Beat It 을 피레~피레~로 알아 들었으니 ㅋㅋㅋㅋ 알고보니 그 피레~가 노래 제목 ㅋㅋ)


Michael Jackson - Beat It

수요미식회에서 사용했던 리메이크곡은 Michael in Bossa - beat it

역시 노래가 좋아서 그런지 리메이크가 많이 된 곡이라서 찾기가 쉽지 않았고(?) 심지어 재즈식으로 리메이크가 된 것이 이 한 곡만 있는 것도 아니어서 결국 동일한 음악을 찾고자 모든 리메이크곡을 다 들어봤다. 재즈로 된 곡도 왜이리 많다냐...어우야..ㅠ.ㅠ 

리메이크 곡이 바뀌어봤자 분위기 차이만 있어서 재즈의 경우에는 거의 흡사...이거다!! 싶었던 녀석이 알고보니 아니었지만 그 덕에 괜찮은 여러 리메이크곡을 듣게 되었다.

까페나 맥주집에서 틀어주면 딱 좋을 것 같은 재즈풍의 beat it (맥주집에 이 노래 나올 때 맥주 한잔 생각났음)

이 장면에서 이 노래가 나왔다. 근데 완전 재즈풍의 겁나 잘 어울리는 배경음악

마이클 잭슨의 원곡이 나왔다면 매치가 안 되었겠지만 재즈풍이라 절묘하게 어울렸다.

이 장면을 기억한다면 이 장면에서 바로 이 음악이 나왔었다눙...노래 좋고 맥주 시원해 보이고 아~ 캬햐~~

그 외 찾다가 듣게 된 리메이크곡 몇 개 추가해서 올려본다. 

재즈에서도 꽤 많이 애용~

아래곡을 들을 때 난 왜 "심수봉"이 떠올랐을까 ㅋ (발성이 비슷함)

일요일 아침 기상송으로도 딱 좋을 것 같다. 늦은 기상에 환한 햇빛 그리고 커피한잔~

물론 밤12시 넘어가면 맥주집에 어울리는 피레(?)는 따로 있다 ㅋ

맥주 한잔 더 추가요~ ㅋ (락 버전의 레츠고 무지하게 마음에 듬!! 듣다보니 이게 더 끌린당 ㅋ)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