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부터 9까지 값을 가지는 서로 다른 알파벳이 어떤 수인지 맞추는 문제
본문 바로가기
교육/문제풀이

0부터 9까지 값을 가지는 서로 다른 알파벳이 어떤 수인지 맞추는 문제

by 깨알석사 2016. 8. 20.
728x90
반응형

각각 서로 다른 알파벳이 있고 알파벳은 0부터 9까지 값을 가진 수를 의미한다. 알파벳 하나가 특정 수를 의미한다는 말이다. 알파벳으로 이루어진 수식의 알파벳 답을 보고 어떤 수로 계산이 되었고 알파벳은 각각 어떤 수인지 알아내야 하는 문제다. 0부터 9까지 10개의 수로 이루어진 만큼 굳이 확인하지 않아도 수식에 등장하는 알파벳은 당연히 중복 포함 모두 10개로 이루어져 있다.

알파벳 T의 경우 모든 줄에 있으니 T에 해당하는 수가 첫번째 풀이 코스가 되지 않을까?

나는 시작도 하지 못했다. 어디서부터 대입해야 하는지 난감 ㅡ.ㅡ

웬만해서는 내가 직접 풀고 일일이 확인을 하지만 이 문제는 그냥 포기...

첫번째 줄의 십의 자리 T, 일의 자리 Y가 그대로 내려온다는 말을 듣고 그렇다는 걸 난 이제 암 ㅠ

시작부터 N은 0, E는 5라는 걸 찾아낸다. 대단대단

만의 자리와 천의 자리는 자리 올림 했음을 알 수 있다니...난 벌써 지친다 ㅠ.ㅠ

두번째 십의 자리부터 뇌에 부하가 걸린다. 난 괜찮아 너라도 도망가~~

음...이래서 내가 수학포기를 한거군 ㅋㅋㅋㅋ 더하기 산수문제도 안되고 있어 ㅋㅋ

뭔가 쓱쓱 마지막 숫자 6은 자동(?)으로 Y의 값이 된다는 결론이 나온다. 반에 꼭 있는 범생의 모습

29786 + 850 + 850 = 31486

너무나도 간단한 산수인데 알파벳으로 바꾸니 무지하게 어렵다.

이걸 저렇게 쉽게 푼 사람이 과연 얼마나 될까? ㅋㅋ 나는 하루 정도 시간 주면 일일이 대입해서 풀었을지도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