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강용석의 고소한 19에서 세상 사람들의 관심을 받았던 태국 광고가 소개되었다 지금까지의 금연광고는 목구멍에 구멍이 뚫리거나 폐가 썩은 사람이 등장해서 조언을 하는 것이 보편적이고 자극적이고 혐오스러운 방법으로 금연을 유도하는 것이 공익광고의 패턴이라면 이 태국 금연 공익광고는 흡연자 스스로에게 공감대를 현실적으로 느끼게 해주면서 자극적이고 혐오스러운 방법을 완전히 배제함으로 새로운 패러다임을 조성한 부분이 크다.
주요 줄거리는 길거리에서 흡연하는 남녀 성인에게 남자아이 또는 여자아이가 담배를 들고 다가가 불을 빌려 달라고 하는 것!
담뱃불을 빌려 달라는 황당한 부탁에 어른들은 모두 이 꼬마 아이들에게 담배는 나쁜거야, 어린아이가 담배를 피면 안돼! 라고 다그친다. 그 때 아이는 작은 메모를 하나 건네주고 가버리는데 메모에는 대략 이런 메세지가 적혀 있다.
다른 사람의 건강을 걱정하시면서 본인 건강은 왜 걱정하지 않나요?
끊어라, 나쁘다, 해롭다는 일반적인 조언이 아니라 본인 건강을 챙기라는 메세지를, 그것도 어린 아이에게서 전달 받은 사람들의 심정은 어떨까? 무엇보다 그 아이에게 방금 전 자신이 진심을 담아 해 준 말들, 담배가 해롭고 피우면 안된다고 본인 스스로 방금 전까지 말을 했기에 와닿는 심리적 충격은 다른 것보다 클 것이다. 세계인들에게 소개되면서 화자가 된 태국의 금연 공익광고,
728x90
반응형
'산업 > 광고기획'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강용석의 고소한 19에 나왔던 바람에 머릿결 날리는 지하철 광고 (0) | 2015.02.20 |
---|---|
고화질 영상미가 돋보이는 아웃도어 노스페이스 광고 (0) | 2015.02.17 |
강용석의 고소한 19 에서 퀴즈로 나온 광고 - 좀비가 심폐소생술을 하는 이유 (0) | 2015.02.15 |
Pirelli Tires의 스카이 다이빙 활용 타이어 광고 (윙슈트) (0) | 2015.02.06 |
남자의 본능을 일깨우는 초컬렛 광고 (0) | 2015.01.19 |
아이디어 샘솟는 헌혈 공익광고 (0) | 2015.01.05 |
인기의 척도는 화장품 광고와 아파트 광고 (0) | 2014.12.19 |
사탕은 어떻게 먹어야 하는지 알려주는 츄파춥스 사탕 광고 (0) | 2014.12.1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