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11 글 목록
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2016/1150

만만하게 보면 큰 코 다치는 대륙의 산수 문제 (11+12=?) 중국에서 푼다는 셈이다. 만만하게 보면 안된다. 고대 중국에서 풀었다는 문제로 무언가의 기준이 되는 공식이 하나 딱 주어지고 그 아래 여러 개의 셈이 주어진다. 그 과정에서 셈이 성립되는 규칙을 발견해 최종적으로 문제를 풀어야 한다. 언뜻 보면 상식에서 어긋나는 뎃셈 형태의 산수 문제지만 충분히 퀴즈가 되는 문제다. 덧셈만 있으면 그나마 연상의 고리 풀기가 쉽겠지만 처음 상단에 홀로 놓여진 1 = 1 이라는 힌트가 더 어렵게 느껴질 수 있다. 참고로 이 문제는 힌트를 알아도 또 다른 장애물이 있다. 고대 중국에서 풀었다는 이 문제는, 고대 + 중국이라는 것도 것도 하나의 길잡이가 될 수 있다. 그러니까 옛날 고대 중국인들 입장에서 풀어야 그나마 쉽게 접근이 가능하다. 모든 문제가 그러하지만 어렵게 보면 .. 2016. 11. 29.
우리 때 가장 선망의 대상이었던 학교 친구네 집은 당구장 아들, 식당 아들, 노래방 아들 예전에는 당구장에 고삐리들이 참 많았다. 고삐리들이 주로 가는 당구장이 따로 있었고 대학생 정도의 젊은 청년들이 오는 번화가의 당구장 레벨과 어깨 형님들이 주로 오는 당구장, 그리고 허름하고 낙후된 손님 자체가 드문 꼬진(?) 당구장들이 있었다.고등학생 정도만 되어도 당구 정도는 기본으로 배워야 한다는 시절이 우리 동네에는 있었다. 남자들 대부분이 군대 경험이 있고 군대 관련 썰을 늘어놓는 것이 자연스럽던 것처럼 잠자리에 누우면 천장에 당구공이 보이고 선생님 뒤에 보이는 칠판도 당구대로 보인다면서 누구나 당연히 경험하는 것처럼 말하는 시기가 분명 있었다. 내가 그런 세대다. 간혹 흡연이나 음주 같은 것도 경험을 해 본 아이들이 있었는데 마치 남자는 군대를 가야 한다는 공식처럼 고딩은 당구장 출입을 해야 .. 2016. 11. 29.
시기별로 본 박근혜 대통령의 필독 영상과 글 세트 모음 최순실 사태로 시작된 국정농단 문제로 나라 전체가 벌집이다. 누군가 나에게 진보냐, 보수냐라고 물었을 때 난 "중도"다 라고 말했지만 사실은 보수에 가까운 중도, 나이가 들수록 보수진영으로 갈 수 밖에 없는 게 사람의 심리이고 본능이다. 진보는 항상 젊고 보수는 항상 나이가 들어 보이는 것도 마찬가지,가진 걸 뺏기지 않으려는 기득권 세력이 보수가 되려는 건 어쩌면 당연하고 젊은 혈기를 가진 사람들에게는 그런 보수 세력은 보신주의에 빠진 개혁 대상이 되는 것도 당연하다. 그런 것이 서로 맞물려 기싸움을 하면서 형평성을 유지해가며 시소싸움이 되는게 원래 사람 사는 곳의 자연스러운 풍경박근혜 정부 출범 이전, 대선 후보 시절부터 잡음이 있었다. 물론 더 이전 이명박 대통령과 경선 대결에서도 잡음 문제는 쏟아져.. 2016. 11. 28.
장판과 벽지를 물어 뜯고 훼손 시키는 반려견 문제 해결법 집에서 키우는 반려견 때문에 온 집안 구석구석 성한 곳이 없는 경우가 있다. 말이라도 알아듣는 사람이라면 해결이 쉽지만 하지 말라고 아무리 말을 해도 그냥 소 귀에 경 읽기, 개 귀에 경 읽기다. 장판과 벽지를 훼손하게 되면 그 자체로 집안 분위기도 어수선해지고 난장판이 따로 없어진다. 이런 경우 간단한 훈련을 통해 고칠 수 있다고 한다. 종이에 간식을 넣고 가볍게 구겨서 장난감처럼 주면 구겨진 종이안의 간식 냄새를 맡고 종이를 뜯고 물게 되는데 이런 식의 간식과 놀이 훈련을 통해 그런 경우에만 종이를 뜯고 물게 되며 간식이 없거나 놀이로 인식하지 않는 경우에는 장판이나 벽지 같은 다른 것들은 물거나 뜯는 횟수가 줄어들게 된다는 것이다.물론 사람마다 다르고 반려견이 생활하는 환경이 다 다르기 때문에 이 .. 2016. 11. 28.
KBS 스페셜 - 로봇과 친구가 될 수 있을까? 아이보 장례식과 페퍼 4번째 마지막 이야기 우리나라에도 많이 알려진 일본의 장난감 로봇이 있다. 강아지 모습을 하고 있는 다, 재롱도 부리고 실제 강아지와 같은 몸짓으로 인기를 끌었었다. 1세대 초기모델부터 5세대까지 조금씩 발전된 모습을 갖춘 아이보는 1999년 처음 만들어지고 10년전 2006년에 단종되어 더 이상 볼 수 없는 로봇 장난감이기도 하다.간단한 대화와 말을 주고 받을 수 있는 기초적인 로봇이었지만 아이는 물론 어른들에게도 인기 만점이었던 로봇이었다, 출시 초기에는 폭발적인 인기로 몇 십분만에 매진이 되기도 했지만 사람들이 꿈꾸는 완벽한 로봇과는 거리가 있었던지라 결국 조금 특별한 "장난감" 수준, 알아서 움직이는 반자동 장난감으로 인식 되면서 인기가 차츰 줄어들었다.제작사는 소니, 단종이 된지 꽤 오래되었지만 아직도 보유하고 있는.. 2016. 11. 24.
달력 계산 문제 - 토요일 날짜를 모두 더한 값이 80이면 13일은 무슨 요일? 우리나라 영재들이 푼다는 달력 계산 문제다. 논리수학적 개념이 필요한 문제로 날짜의 합을 보고 요일을 맞혀야 하는 문제다. 일단 문제를 먼저 보자.어느 달의 달력에서 토요일 날짜를 모두 더했더니 그 합이 80이었다. 그렇다면 이 달의 13일은 무슨 요일일까?자 이것이 바로 오늘 도전할 문제, ㅠ..ㅠ....햐....어느 달인지도 모르는뎅 13일이 무슨 요일인지 어떻게 아냐? ㅋ 난 이 문제를 보고 이런 식으로도 날짜와 요일을 알아내어 맞힐 수 있다는 것이 더 놀랍다. 문제 외 별 다른 힌트가 따로 있는 건 아니라서 답을 찾은 사람은 바로 아래를 참고, 답을 아직 못 구한 사람은 일단 답부터 찾고 아래 화면을 보자.아래부터 풀이과정과 답 공개한 달에 토요일이 4번 일 수도 있고 5번 일 수도 있다.풀이 과.. 2016. 11. 23.
4차 산업혁명 - 로봇과 친구가 될 수 있을까? 3번째 이야기 일본의 다양한 중소형 가정 로봇 이야기를 봤다면 이제는 다른 나라의 가정용 로봇이다. 일본처럼 대중화 되거나 실용 단계까지는 아니고 여전히 개발을 해야 하는 실험실 신세 이지만 기술력은 더 높다. 조금 더 사람의 모습과 가깝게 만들고 더 진보된 형태의 진짜 로봇을 만들려고 하다보니 당장의 보급 보다는 여러 곳을 조금 더 손보는 단계첫 번째는 이탈리아의 로봇인데 아이컵이라는 이름을 가진 로봇이다. 눈동자와 표정을 기계적인 움직으로 표현해 사람 얼굴처럼 표정을 직접 만들어 낼 수 있고 무엇보다 사람처럼 두 발로 서서 움직이게 고안된 로봇이다. 사람의 형태를 그대로 가지고 있기 때문에 물건을 집거나 잡을 수 있다. 누군가의 조종(유선/무선)이 아니며 또한 자체 입력된 프로그램이 아니라는 것이 가장 놀라운 기술.. 2016. 11. 23.
1인 1스마트폰 시대와 다름 없는 곧 다가올 미래 1인 1로봇 - 2번째 이야기 일본은 이 페퍼를 조금 더 진화한 형태로 만들기 위해 노력 중이다. 단순 대화 소통을 넘어 운동 프로그램, 건강 프로그램 등을 추가해 로봇을 소유한 사람에게 맞는 맞춤 헬스 정보를 제공하는 건 물론 기계에서 조금 더 사람에 가까운 감성을 갖고 스스로 판단해 감성 표현까지 알아서 할 수 있는 상태가 단기적인 목표다.페퍼에 대한 제작 관련 제품 소개가 1편 포스팅에서 빠졌는데 제작사는 우리도 잘 아는 손정의 회장의 회사, 소프트뱅크사다, 값이 저렴하면서도 대중적으로 판매가 가능한 것도 역시 소프트뱅크사였기에 가능했다고 본다. 2015년 여름에 공개 되었고 출시 후 1년 조금 넘은 상황, 기존에도 여러 로봇(로보트)이 있었지만 동물(개)이나 작은 인형 형태가 대부분 이었고 사람 형태와 크기를 가진 것 중에서 .. 2016. 11. 22.
더 이상 먼 미래의 이야기가 아닌 실제 대중화 되고 있는 로봇 이야기 1 (KBS스페셜) KBS 스페셜 4차 산업혁명이라는 타이틀로 방영되었던 로봇 이야기다. 라는 소제목으로 방영되었는데 상상했던 것 이상, 기대했던 것 이상이다. 시작은 역시 일본, 아주 오래전 부터 로봇을 주제로 한 만화와 만화영화가 일본에서는 일상이었던 만큼 실제 기계 로봇에 대한 감정이 다른 어느 민족보다 강하고 익숙하다.산업로봇과 의료로봇, 로봇 개발과 관련한 현황 등에 대한 심층 다큐라고 생각한 건 오판, 예전 테슬라 전기차와 로봇 관련 동일 아이템으로 같은 방송국의 같은 프로그램에서 먼저 방영된 적이 있어 그것과 유사한 포맷이라고 생각하고 봤는데 이번 이야기는 실생활에서 가정의 한 구성원으로 자리잡고 있는 진짜 로봇 이야기였다.테슬라와 묶어 나왔던 로봇은 앞으로의 미래 로봇에 대한 설명이었다면 이번에 나온 로봇은 .. 2016. 11. 21.
누구나 궁금했던 우리나라 로또복권 추첨 방송 현장 이야기 (VJ특공대) 국내 로또 복권 추첨과 방송을 담당하는 곳은 SBS서울방송, 토요일 저녁마다 여러 사람의 마음을 들었다놨다 하는 심쿵 프로그램이다. 복권 당첨 만큼 궁금하고 호기심이 가는 건 역시 추첨 현장, 어디를 가나 꼭 우리나라가 아니어도 이런 복권 추첨과 관련한 로또에 대해 말도 많고 탈도 많고 의심도 많아서 뒷말이 무성한 곳 중 하나가 바로 로또 추첨이다.여러 방송에서 관련 정보를 다루었지만 최근 방영했던 VJ특공대 로또 현장편이 그나마 제일 많은 정보를 담고 있어 오늘 소개해 본다. 생각보다 까다롭고 여러 안전장치와 단계를 거쳐 사소한 것 하나도 놓치지 않는 걸 보고 좀 놀랐다. 작은 실수도 큰 오해를 불러 일으킬 수 있다는 점에서 어쩌면 당연한 것이기도 한데 막상 실체를 보니 추첨 방송이나 추첨기 작동이나 .. 2016. 11. 21.
유턴법정 - 전동 킥보드(전동휠, 세그웨이, 전기자전거 등) 와의 교통사고와 과실 유턴법정에 언젠가 한번은 꼭 나올 것이라고 예상했던 전동 장치기구와의 교통사고, 한달 전 관련 사연이 소개 되었다. 주차장에서 이동 중 충돌한 상황인데 알아두면 유용한 내용이 복합된 사연이라 꼼꼼하게 볼 필요성이 있다. 이 사고의 개요는 주차장이라는 공간에서 아주 천천히 서행 중인 자동차와 주차장 안에서 빨리 달리던 전동 킥보드와의 충돌 사고인데 전동 장치 기구를 자동차로 보고 사고로 볼 것인지 의 사고로 볼 것인지, 그리고 그 기준에 따라 과실이 어떻게 달라질 수 있는가에 대한 정보가 들어가 있다.우리나라에서는 현행법상 자전거라고 해도 전기 모터로 움직이는 전기자전거는 자전거와 같은 이륜차, 원동기장치 자전거로 보지만 오토바이와 자전거를 다시 구분하듯 오리지널 자전거와는 또 다르다 하여 자전거 전용도로.. 2016. 11. 21.
기적은 결코 운이 아니라는 걸 보여준 영화 / 설리 : 허드슨강의 기적 - Sully, Miracle on the Hudson 설리 : 허드슨강의 기적은 7년전의 실화를 담고 있다, 2009년 당시에 영화 속 비행기의 사고 소식이 우리나라에서도 보도 되었는데 그 때의 뉴스 화면을 아직도 기억하고 있다. 강가에 떠 있는 비행기와 비행기 밖으로 탈출한 승객들의 모습은 영화 장면 만큼 실제로 기억에 크게 자리잡고 있다, 땅이나 건물과 충돌한 것도 아니고 물에 떨어졌으니 충분히 살 수 있었고 또한 저렇게 물 위에 떠서 구조가 될 수 있겠구나 하는 지극히 단순한 생각으로 대단하거나 놀랍다는 생각은 당시 하지 못했다. 머리 속에서 수상 비행기 개념이 먼저 떠오르다 보니 여객기가 물 위에 떠 있거나 착륙하는게 어렵다고 미처 생각하지 못했다. 나중에 미국에서 이 사고를 두고 기적 같은 일이라며 허드슨강의 기적이라고 부르며 화자가 되기 전까지는.. 2016. 11. 19.
영재들이 푸는 논리 문제 - 5와 0, 그리고 2의 싸움 우리나라 영재들이 푼다는 문제 중 하나, 문제는 굉장히 간단하다. 주어진 문제를 읽고 왜 그런지 이유를 알아내면 끝! 어렵지 않은 문제, 조금만 차분하게 생각하면 누구나 쉽게 풀 수 있는 문제, 하지만 생각보다 어려울 수 있는 문제, 다른 사람은 다 푸는데 당신만 못 푸는 그런 문제, 바로 오늘 이 문제다.5는 0보다 강하고 0은 2보다 강하고 2는 5보다 강하다.왜?왜 그런지 답을 알게 되면 약간은 실소를 머금게 되는 문제...나도 이 문제는 30초도 안되어 풀었다. 발상의 전환이기는 하지만 어쩌다 보니 그 답이 떠올랐음, 뽀록다른 사람은 다 아는데 나만 모르면 미치는 문제....너무 쉬운데 그걸 나만 모르면 ㅠ.ㅠ ㅋㅋ힌트를 달라는 말에 주변에서 하는 말 "문제가 귀엽다"오늘은 특별히 정답 공개 없이.. 2016. 11. 19.
먹거리와 사업구조가 괜찮은 S&T중공업 소액으로 가지고 있는 주식 중에 S&T중공업이 있다. S&T 그룹에 대해 생소하게 생각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남자라면 한번쯤 이 그룹사의 제품에 대해 관심을 가진 경험이 있게 된다. 주요 품목은 풍력발전 기어, 자동차 부품과 방산 부품, 공작기계 등이다. 세부적으로 들어가면 남자(?)들이 관심 끌 만한 제품을 제조, 생산한다. (남자들이 좋아한다기 보다 관심을 끌 만한 생산품)과거 통일교에서 운영한 통일중공업을 기억한다면 그 회사가 이 회사다. 통일중공업은 강성 노조로 꽤 유명해서 안 좋은 이미지를 가진 사람도 있는데 업력이 꽤 되고 잘 나가던 이 회사가 통일교 재단에서 운영하다 회사 사정이 안 좋아지면서 결국 법정관리 상태로 넘어가게 되고 상황이 좋지 못하자 결국 M&A 시장에 나와 S&T 그룹에 속하게.. 2016. 11. 18.
[언브로큰] 자신의 미래를 걱정하는 자에게 던지는 메세지 - 두려움과 용기, 그리고 꿈과 희망, 당신에게 필요한 동기부여 청소년들에게 가장 두렵다는 그 날, 오늘은 수능시험 날이다. 좋은 결과를 얻은 사람도 있겠고 나쁜 결과를 얻은 사람도 있을 수 있다. 수능이 꼭 아니어도 일반 사회인들에게도 항상 좋은 일만 있는 건 아니다. 물론 항상 나쁜 일만 있는 것도 아니다. 누구에게나 주어진 시간은 똑같다는 말을 자주 하곤 한다. 누구에게 주어진 삶도 마찬가지내가 하고 싶은 일을 하는 사람이 있고 내가 하고 싶지 않은 일을 억지로 하면서 살아가는 사람이 있다. 대부분은 자신이 원하는 방향대로 목적대로 사는 경우는 드물다. 흐르는 물처럼 나에게 주어진 시간에 몸을 맡기고 기계적인 삶을 살아가는 경우가 훨씬 더 많다.어릴 때의 꿈을 이룬 사람도 있고 아직도 이루지 못한 사람도 있다. 내가 하고자 하는 목적이 무엇인지 개념조차 찾지 못.. 2016. 11. 17.
반려견의 식사 훈련과 명령에 따르게 하는 요령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 사람이 아닌 동물의 입장에서 최대한 맞춰 훈련을 한다는 점에서 찾아보게 되었던 방송, 동물이 아닌 사람이 미숙한 어린 아이들을 데리고 훈육과 보육을 하는 개념과 크게 다르지 않다는 걸 매번 느끼게 하는 방송이다. 동물이나 사람이나 훈육하기 나름, 이번 훈련은 복종과 명령에 관한 훈련이다. 일반적인 식사 훈련이기도 하지만 해당 개는 원래 폭군처럼 날 뛰고 견주의 말도 듣지 않던 상황, 더군다나 견주에게도 상처를 낼 정도로 사나운 경우다. 통제가 안되는 경우인데 견주에게도 덤비는 판에 견주의 명령을 들을리가 없다.같이 키우는 다른 개의 먹이도 뺏어 먹고 독식하는 것도 문제, 종합적으로 먹이에 대한 훈련과 견주의 통제, 그리고 명령에 대한 주입식(?) 교육에 관한 내용이다. 앉아! 손~ 과 같은 일상적인 명령.. 2016. 11. 17.
영화 "너브" 에 나오는 음악 삽입곡 (Only single friend left / Can't Get Enough)사운드트랙 영화 너브, 우리나라 아프리카TV 같은 개인 방송과 챌린지 게임을 결합한 영화, 우리가 아는 일반적인 1인 방송 시스템은 진행자가 자기 마음대로 구성을 하고 반응에 따라 별풍선 같은 현금 아이템을 받는 것이라면 이 영화는 조금 색다른 소재로 비슷하면서도 다르게 만들었다. 도전자(플레이어)와 시청자/구독자(와쳐)들이 있고 구독자가 돈을 내고 시청권을 받아 도전 미션을 주면 플레이어들이 그걸 보고 수행해 미션 수행금을 받는 영화다. 말도 안되는 미션이 주어지고 그에 따른 보상금이 주어지는데 그걸 수행하는 걸 휴대폰으로 실시간 감상하고 더 높은 수위의 미션이 진행되는 영화.소재는 참 신선하고 굉장히 좋은데 이 시스템의 실체가 인공지능이거나 어둠의 자식들인 아닌 접속자 개개인이라는 것이 망작의 함정, 분명 누군.. 2016. 11. 16.
한국 영재들이 푼다는 도형 문제 - 규칙 알아내기 한국 영재들이 푼다는 문제 중 하나다. 5개의 육각형 도형이 있다. 도형은 좌측부터 순번대로 어떤 규칙에 의해 색칠이 되고 있다. 4번째 도형에는 색칠이 되어 있지 않은데 규칙을 알아내 색칠을 하고 색칠 된 수의 합을 알아내는 문제, 영재라고 하지만 뜻 그대로 어린 천재이기 때문에 성인 기준으로는 오히려 쉽게 도전할 수 있다. 학습과 별개로 경험과 생활력에 따라 얼마든지 뇌는 발달하고 지능화 되기 때문이다.영재들이 푸는 문제라고 하는데 꽤 쉬운 편, 나는 1분 안에 풀었다정답은 아래 공개첫째 도형 기준, 1번의 노란색은 한 칸씩 이동, 3번에 있는 노란색은 두 칸씩 이동노란색이 두 칸 있는데 처음 1의 칸은 한 칸씩 이동하고 3의 두 번째 칸은 두 칸씩 이동하면 되는 초간단 문제 [식탐/주방탐구] - 딸.. 2016. 11. 16.
가지고 싶었던 우람한 체격의 미국차 크라이슬러 300C (300C 경찰차) 골프클럽 주차장에 가보면 고급 외제차를 쉽게 볼 수 있다. 쉽게 볼 수 없는 차들을 한 자리에서 다 볼 수 있는 곳 치고 골프장 주차장 만한 곳도 없다. 골프 라운딩을 마치고 주차장으로 발길을 옮기던 중에 나의 시선을 확 끌었던 차량이 한대 있었는데 바로 크라이슬러 300C 다양한 고급 외제차가 많지만 유독 이 녀석이 나의 시선을 잡은 건 육중한 몸매 때문이다. 국산 차중에 에쿠스 모델을 선호하는 나로서는 누구나 예상할 수 있는 내 스타일, 날렵한 디자인의 수퍼카도 매력이 있지만 일단 사나이는 근육질 몸매의 덩치빨이 좀 있어야 한다는 것이 나의 지론인지라 그대로 자동차 디자인에도 투영된 결과다. 평소에도 몇 번 언급했지만 2억짜리 고급 외제 승용차와 2억짜리 국산 대형 트랙터(트럭) 중 뭘 선택하겠냐고 .. 2016. 11. 15.
소사이어티 게임 - 높동과 마동 사회의 단면과 구성원들의 혈투 어제 소사이어티 게임 5회가 방영되었다. 1회부터 쭉 5회까지 본방 사수를 했다. 지적 능력을 갖춘 인간들 사회, 사람이 살아가는 곳에서는 무조건 존재하는 정치사회를 다룬 특정 사회의 단면을 24시간 관찰하는 트루먼 쇼와도 비슷하다. 다만 트루먼 쇼는 개인 한 사람의 삶과 이야기를 다루었다면 소사이어티는 사람이 아닌 사람들이 만든 두 사회(구성원 포함)를 지켜본다는 차이가 있다.나는 1회를 보고 엠제이킴에 대한 글을 쓴 적이 있다. 첫인상이 좋아 가장 대표적인 인물로 뽑았었다. 또한 남자만큼 강한 체력적인 면과 어쩔 수 없이 벌어질 수 밖에 없는 사회라는 구성에서 생기는 성별 싸움에서도 양쪽 모두에게 융합이 될 수 있는 장점이 있었기에 여성 무리에 합류해 여성들의 힘을 모을 수 있는 잇점도 가지고 있었다.. 2016. 11. 14.
기대 이상의 만화 영화, 하나와 앨리스 : 살인사건 (The Case of Hana & Alice, 花とアリス殺人事件) 하나와 앨리스 : 살인사건, 동명의 하나와 앨리스 실사 영화와 주인공들, 제목만 같고 내용은 전혀 다른 이야기다. 실사의 두 여주인공이 애니메이션에도 목소리 주연을 맡았던 영화로 일본 애니메이션의 저력을 다시한번 느끼게 해준 소녀 감성풍의 드라마틱한 만화다.흔히 겪을 수 있는 학교에서의 전학생과 왕따 문화, 그리고 숨겨진 살인사건에 대한 뒷이야기와 그걸 풀어나가는 추리 과정에서의 히코모리의 방 탈출까지, 이제는 일본 청소년 사회만의 문제라고 단정 짓기 힘든 우리들도 겪는 청소년들의 이야기와도 공감력이 깊은 주제로 이야기가 짜여져 있다.살인사건이라는 부제를 달고 있어 탐정수사물이나 추리물로 오해하기 딱 쉽지만 영화를 다 보고 나면 이 부제가 달릴 수 밖에 없다는 것도 인정할 수 밖에 없다. 결말이 되고 나.. 2016. 11. 13.
먹선수 김준현이 알려주는 입맛 살려주는 상큼한 별미 - 닭가슴살무침(닭무침) 백종원의 3대천왕에서 "닭한마리" 편이 방송 될 때 스튜디오에 있는 실제 재료를 가지고 MC 중 한명인 김준현이 집에서 해먹는 자신만의 닭무침 레시피 하나를 공개 한 적이 있다.상큼한 맛으로 먹는 닭무침을 보며 밤에 부부가 오븟하게 마주 앉아 술 안주로 삼으면 딱 좋겠다는 생각이 들게 만들었다. 초간단으로 삶아 진 닭이 있다면 집에 있는 기본 양념과 재료로 충분히 따라 할 수 있는 별미 메뉴닭은 가슴살을 사용했다. 다이어트 뿐 아니라 간단 요리로 요즘에는 닭가슴살을 따로 구비해 두고 있는 집이 많고 무어보다 닭 가슴살로 할 만한 요리가 많지 않아 잔뜩 사놓고 쟁겨 두는 집이 많은데 닭 가슴살을 삶기만 하면 되니 해먹기도 매우 쉬워 배워두면 요긴한 술안주감이다. (일상적인 닭가슴살 맛에 질린 사람에게 괜찮.. 2016. 11. 12.
사랑꾼 백종원이 산장 돈가스집에서 알려주는 극강 연애 꿀팁과 퀴즈 백종원의 3대 천왕 돈가스 편돈가스와 전혀 어울리지 않는 외진 산길의 돈가스집을 방문했을 때이다.시식 중 사랑에 익숙치 않고 연애를 잘 못하는 사람에게 선배로서 알려주는 산속 연애 꿀팁을 소개식사 중 어색한 분위기가 생기면 퀴즈 풀이만큼 좋은 게 없다고 하면서 알려준 깨알 팁이다.사랑꾼 선배로서 새겨 들으라고 알려준다어색한 침묵에서는 퀴즈 만큼 좋은게 없단다. 그래서 낸 문제는??돼지가 뀐 방귀를 뭐라고 부르쥬?답은 돈가스...ㅡ.ㅡ;;;; 이번 회차의 주제는 돈가스 편.....맞춤형 문제 사랑꾼 선배의 꿀팁에 농락 당한 이 기분 ㅋㅋㅋㅋㅋ이제 제대로 된 퀴즈 나간다. 한 입 베어 문 사과는 무엇?현장에 있던 스태프가 스티브 잡스의 그 사과 (애플사 로고) 라고 찔러 본다한 입 베어 문 사과...사과가 .. 2016. 11. 11.
반사각과 입사각을 이용한 거울을 이용해 빛을 탈출 시키는 문제 우리나라 영재들이 푼다는 문제(이거 풀면 영재되는겨? ㅋ)9개의 칸(방)이 있고 평면 거울 4개가 있다.방마다 거울은 한 개만 놓을 수 있으면 반드시 대각선으로 놓아야 한다.입구와 출구가 있는 방에서 내부 9개의 방을 통해 평면 거울 4개를 모두 거쳐 빛이 빠져 나갈 수 있는 방법 다섯 가지를 찾아 그리는 문제거울 4개를 놓아 입구에 들어온 빛이 출구로 나갈 수 있게 만들어야 한다. 총 5가지 방법생각보다 어렵지 않은 문제(영재들이 푼다며? ㅡ.ㅡ;;;)라서 정답과 풀이과정은 바로 공개1번 경로2번 경로3번 경로4번 경로5번 경로답을 보면 알겠지만 하단 아랫방향으로 3가지 탈출 경로가 나온다, 위쪽도 마찬가지, 문제에서는 다섯 가지 방법을 제시라하고 했는데 실제로는 아래 3개의 경로, 위에 동일한 3개의.. 2016. 11. 11.
주먹을 쥔 상태에서 가장 먼저 펴는 손가락에 따른 연애 심리 스타일 알아보기 불타는 청춘에서 김완선이 설명해 줬던 연애 스타일에 대한 심리 맞추기, 주먹을 쥔 상태에서 손가락 하나를 폈을 때 어떤 손가락이냐에 따라 연애 스타일이 정해진다는 것이다. 심심풀이 용으로도 재밌지만 따지고 보면 손가락이 신체와 관련도 되어 있고 사람마다 가정 먼저 펴는 손가락이 다르며 신체 발달에 따라 아예 못 펴는 손가락도 있다. 결국 심리 뿐 아니라 신체 상태에 따른 종합 결과라서 무심코 재미로 볼 수도 있지만 나름 설득력은 있는 추리.먼저 가장 중요한 뽀인트는 따로 있다. 엄지를 주먹 안에 넣어야 한다는 것! 그냥 엄지를 바깥으로 평범하게 쥐지 말고 엄지를 손바닥 안에 넣어 잡고 쥐어야 한다. 딱 봐도 이 박힌 엄지를 펴겠다는 사람은 강인한 정신력과 도전력이 있을 것이라 예상 ㅋ 다섯 개의 손가락 .. 2016. 11. 11.
유턴법정에서 다룬 최강 황당 사고 사례와 과실비율 (화물차 전복) 지난달 다루었던 유턴법정의 사례, 정말 이게 상식적으로 가능한 일인지, 정말로 이런 과실과 법원의 판결이 가능한 것인지에 대한 원론적인 의심마저 갖게 만든 사고다.사고의 개요는 간단하다. 정상적으로 주행 중이던 화물차가 있다. 우측 3차로에 있던 승용차가 도로에 떨어진 이물질을 보고 피하려다가 중심을 잃고 급턴을 하게 되었고 옆 차로에 주행 중이던 이 화물차와 부딪히게 된다. 충동을 한 화물차는 충돌의 여파로 결국 전복이 된다.기본 상식이라면 이 화물차는 아무런 잘못이 없다. 말 그대로 마른 하늘에 날벼락, 그냥 잘 가다가 훅 하고 옆구리를 가격해 쓰러진 일종의 묻지마 사건과 크게 다르지 않다. 근데 상대 보험사는 이 화물차를 상대로 법원 소송을 했고 법원은 이 화물차에게 과실 40%를 적용했다. 과실을.. 2016. 11. 10.
강남 벤틀리 뺑소니 사건으로 보는 대한민국 경찰 시스템의 문제 강남 벤틀리 뺑소니 사건, 작년 초에 있었던 사건이지만 아직 생생한 기억으로 남아 있는 자동차 관련 사건이다. 강남 한복판 도심에서 엄청난 고속 주행으로 다른 자동차와 충돌해 전복 시키고 사람을 다치게 했으며 바퀴가 빠진 상태에서 계속 주행하다 자신의 차를 포기(?)하고 주변의 다른 차를 강탈해 다시 도망, 그러다 터널에서 또 교통사고를 일으켰고 상대 차주를 위협하는 등 사회적으로 파장이 컸던 사건이다.음주운전도 아니었고 범죄자가 도망을 가던 상황도 아니었는데 영화에서나 볼 법한 왜 이런 엄청난 일을 저지르게 되었느냐고 알아보니 결과는 약물에 의한 환각, 중소기업의 대표이며 주부들이 많이 이용하는 제품의 사장이다보니 결과적으로 그 해당 제품의 불매 운동까지 불렀던 사건이기도 하다.이 사건에서 의외로 재미.. 2016. 11. 10.
일본 영재들이 푼다는 그림 문제 - 1층 커피숍 2층 사무실 3층은 무엇? 일본에서 영재들이 푼다는 그림 문제, 검은색 줄의 여러가지 색이 입혀진 건물이 있다, 그 건물 옆에는 나무가 한 그루 있고 나무에는 앵무새 한 마리가 앉아 있다. 앵무새는 학사모를 쓰고 있다. 이 건물은 1층이 커피숍이고 2층이 사무실이다. 그림만 보고 3층은 무엇인지 맞혀야 한다. 아무리 영재들이 푸는 문제라고 해도 3층에 뭐가 있는지 내가 알게 뭐람...쳇 (내가 그걸 어떻게 아냐? ㅠ.ㅠ)위와 같은 건물이 있다. 주어진 배경을 보고 3층에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내야 하는 문제건물 주인의 집? 정답!! 일리있는 접근 ㅋㅋㅋㅋㅋㅋ상가 건물 꼭대기에는 원래 건물주들이 많이 살고 있어 부정하기 힘든 오답 ㅋㅋ정답과 풀이과정은 아래부터~정답은 스쿨 SCHOOL나도 수상한 앵무새를 보고 있었는데 앵무새가 학사모.. 2016. 11. 10.
방문자 수 100만 돌파기념 유입경로 및 유입순위로 본 네이버의 독점력 문제 방문자 수가 얼마전 드디어 100만명을 돌파했다. 2년간의 블록지수라 대단한 건 아니다. 한번 블로그가 닫혔었고 월 방문자수가 2천명도 안되는 날도 꽤 되었다. 보통은 한번 블로그 관리에 문제가 생기면 아예 없애고 다시 만들거나 그냥 버리고 타사로 이적하는 경우가 많지만 난 그냥 그대로 쭉 여기만 팠다.예전에는 네이버 블로그로 5년 정도 (어쩜 그 이상) 운영을 했다. 하루에 천단위로 꾸준히 들어왔고 꽤 괜찮았는데 어느날 누군가 써놓은 네이버의 독점에 관한 글을 읽고 문제가 있다고 공감해 네이버 블로그 운영을 중단했다. 지금도 남아있지만 운영을 하지 않아 사실상 개점휴무인 상태, 그래도 가끔 내가 찾아가 보면 일 방문자 수 백명 정도까지는 들어오고 있다.최근들어 국정농단이라는 단어가 유행어처럼 사용되고 .. 2016. 11. 9.
다른 개만 보면 싸우고 덤비는 사나운 개 조련하기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에서 꼭 알아두어야 할 훈련이라고 생각했던 것이 바로 오늘의 주제다. 사나운 개 자체도 문제지만 다른 개만 보면 으르렁 거리고 치고 박고 싸우고 때로는 심한 상처를 내기까지 해서 곤란한 지경을 만들기도 한다. 때론 이런 흉폭한 성격이 반려견의 보호자에게까지 이어지기도 하는데 난봉꾼, 난폭한 개를 순하게 만드는 훈련이 방송과 이 방송에 출연하는 강형욱 훈련사의 이야기를 듣다보면 마치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의 동물판이라고 봐도 무방하다. 사람이냐 동물이냐의 차이만 있을 뿐 원인과 이유, 결과가 거의 비슷하다.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라는 방송 프로그램명처럼 이런 난폭하고 성질 사나운 것도 거의 대부분 견주에 의한 잘못된 행동 방식으로 동물 스스로가 문제가 있는 경우 보다는 견주로 인해.. 2016. 11. 9.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