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5 글 목록
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2015/0555

"사"자 직업군은 일반인보다 바람을 잘 핀다? 방송에 나온 무속인이 개인 경험에 의한 통계라고 하지만 완전히 와전된 말은 아니다. 실제로 '사'자 직업군에서는 바람끼가 다른 일반인에 비해 많을 수 있다. 일종의 전문가 집단이라는 "사"자 직업군은 그 직업에 이르는 과정 자체가 수많은 노력과 시간을 할애해야 하는데 대부분은 어린 시절부터 혹독한 가정환경속에서 양육되거나 또는 원만한 가정환경이라고 해도 부모의 기대치가 높은 상황에서 집안환경이나 집안 사람들에 의해 전문가로 길러지는 경우가 더 많은게 사실이다. 더군다나 일반 가정에서는 청소년 시절의 성교육과 관련한 부분, 또는 자녀의 성에 대해서 어느정도 묵인하는 경우가 있으나 어릴때부터 '사'자 직업인으로 길러지는 자녀들의 집안은 자녀의 성과 관련한 부분에 대해 강하게 규제하는 경우가 많기에 자녀들의 .. 2015. 5. 30.
공병에 대한 오해와 야전공병과 야전건설의 차이 심심하던 차에 깨알일보 블로그 최근 유입 검색어를 탐방하던 중 야전공병과 야전건설의 차이점이 무엇인가요?라는 유입어가 눈에 들어왔다. 유입어를 클릭해 보니 다음 검색창으로 연결되었는데 특별한 내용은 없었고 경력에 대한 부분만 게재되어 있었다. 다른 포털에도 검색해 보니 야전공병과 야전건설의 차이점이 무엇인지, 헷갈려하는 글이 생각보다 많은 걸 보고 정리 한번 해봤다. 야전공병과 야전건설 둘 다 야전이라는 이름으로 시작하고 둘 다 같은 의미로 쓰기에 헷갈릴 수 있다. 공병 자체가 야전성을 가지고 있어서 야전공병이 곧 야전건설이고 야전건설이 곧 야전공병인데 두 가지 계열이 엄연히 다르기에 지원을 하는 경우 어떤 분야로 해야 정확히 지원하는지 입대하기 전이라면 혼란을 겪을 수 있다. 일단 야전이 붙으면 말 그.. 2015. 5. 28.
사람과 똑같은 기업이야기, 그룹, 기업집단, 지주회사, 자회사, 손자회사, 계열사의 차이점과 의미 얼마전에 네이년 지식검색을 하다가 우연히 "자회사와 계열사 차이"에 대한 글을 보게 되었다.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 하고 있는 것에 비해 답변들이 사실 속 시원한 것 같지는 않다. 나름 경제학에 근거하여 잘 설명한 것도 있지만 애초에 자회사와 계열사라는 이름 자체가 갖는 의미와는 동 떨어진 그야말로 오롯이 경제학에 근거한 설명뿐이었다. 비슷하면서도 헷갈리고 알면서도 막상 따져보면 애매한 경우가 자회사와 계열사다. 어떤 경우에는 자회사라고 하고 어떤 경우에는 계열사라고 하는데 이게 지분법으로 갈리거나 지배구조에 따라 나눈다거나 출자유무, 그룹사 유무 등 각자의 기준에 따라 설명하는게 다르다. 특별히 어려울 건 사실 없다. 자회사와 계열사라는 명칭 안에 사실 답이 있기 때문이다. 자회사라는 건 부모와 자식간의.. 2015. 5. 26.
주식투자와 유사한 바람끼, 그리고 바람피우는 얼굴형이 진짜 있을까? 일반적으로 사주로도 바람끼가 있는지 많이 알아보지만 관상만큼 정확한 것도 사실 없다. 영화 관상을 통해서도 익히 보았지만 관상 하나만 제대로 하면 사주풀이 따위는 의미도 없다. 사주라는 것이 과거의 데이터에 전적으로 의존하는 것이며 이는 현재 주식투자에서 챠트를 통해 주식투자 하는 사람들과 비슷하다. 주식투자에서 명성 좀 얻고 이름 좀 알리는 사람들 보면 대개 챠트에 대해서 많이 이야기하고 설명을 하는데 마찬가지로 챠트로 투자를 하게 되면 누구는 그래도 정확한 포인트를 잡고 누구는 헛다리를 잡는다. 모든 사람들이 챠트 바이블에 대해 정확히 공부하고 따라하지만 때로는 맞을 때도 있고 틀릴 때도 있으며 누군 성공하고 누군 실패하듯 과거의 데이터가 기반이 되는 사주 역시 이런 틀과 비슷하다. 주식투자의 관점에.. 2015. 5. 25.
세계에서 제일 잘 나가는 맥주 브랜드와 순위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맥주 1위부터 10위까지다. 두두둥~ 대망의 1위는 세계 1위 - [중국] 쉐화맥주 (중국 맥주시장 점유율 1위) 2005년도 조사에서 11위였으나 10년 만에 매출규모가 573% 신장해서 작년도 세계 맥주시장의 점유율 5.4%를 차지하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의아해 할 수 있는 순위인데 중국의 힘이라는 것이, 그리고 중국 인구가 얼마나 대단한지 극명하게 보여주는 것으로 세계1위 점유율은 순전히 중국내 판매량만으로 달성한 결과물로 세계인구를 좌지우지 할 만큼 거대한 중국에서 중국내 맥주시장 1위가 곧 세계 1위가 되기 때문이다. 다른 나라에 수출하거나 호응을 얻지 못해도 자국에서 잘 팔리면 세계 1등이라는 타이틀은 그냥 따라오는 셈...ㅜ.ㅜ 세계 2위 - [중국] 칭다오맥.. 2015. 5. 24.
상대적 분석이 가능하지만 간과하기 쉬운 주식 액면가 주식 투자를 할 때 다양한 지표와 분석 도구가 사용 된다. 사람에 따라 찾아 보고 즐겨 보는 분석 도구 및 분석 정보 범위가 다양하겠지만 대부분 회사 자체 분석을 할 때는 재무 상태와 더불어 현재 주가 상태를 보는 것이 일반적이다. 고수는 전방위적인 탐사 형태로 분석을 하고 중수는 현 주가 상태와 재무 상태를 견주어 비교(교차 검증)하는 경우가 많다. 초급, 초보 투자자는 현 주가 상태만 보고 (비싸다, 싸다) 달려드는 경향이 많다.이런 투자 과정에서 회사 내부(재무)와 상관 없는 주식 시장 자체의 상황을 보여주는 분석 지표가 있다. 기초 정보로 제공되는 것 중 필수적으로 사람들이 참고하고 분석하는 지표라 할 수 있는데 대표적인 건 "시총(시가총액)" 정보다. 시장에서 평가 받는 그 회사의 또 다른 모습.. 2015. 5. 23.
남자의 바람기는 선천적일까? 후천적일까? 사주에는 바람끼에 대해 어느 정도 포함이 되어 있다. 따지고 보면 우리들이 익히 많이 들어보고 잘 아는 역마살도 바람끼와 무관하지는 않다. 겉으로 많이 돌아다니는 걸 의미한다면 당연히 만나는 사람과 상황이 많게 되며 사건사고를 의미하는 이벤트가 많이 일어날 수 밖에 없다. 그렇다고 역마살을 바람끼로 단정짓지 않듯이 사실 사주만으로는 바람끼를 단정 짓기는 힘들다. 특정년도, 특정월, 특정일이나 시간에 따라 바람끼가 정해진다는 건 사실 속설에 가깝다, 사주라는 것 자체가 미신은 절대 아니다. 수백년간 쌓여온 데이터의 함축으로 겉으로는 비과학적이면서도 나름 토대는 과학적인 것이 역학이다. 특정일에 태어난 사람들이 유독 바람끼가 많다고 데이터가 생성될 수 없는 만큼 이런 특정일에 대한 바람끼와 관련한 경우의 수.. 2015. 5. 23.
블로거들의 싸움, 판교 연민정으로 시작한 판교대첩이 부른 강용석 스캔들 강용석씨 스캔들이 화자되면서 이혼 소송을 맡았던 여성 의뢰자와 부적절한 관계가 있는 것 아니냐는 말이 기사로 쏟아져 나오고 있다. 물론 강용석씨 본인은 그런 관계가 아니며 변호사와 사건 의뢰자의 만남일 뿐이고 정치적 스캔들에 지나지 않는다고 해명했다. 잠시 잠잠했던 이 사건은 의뢰자의 남편이자 이혼 소송 상대방이 확실한 증거가 있다고 다시 쟁점화 하면서 최근 다시 불거지고 있다.이 사건은 강용석씨와 의뢰자 여성, 그리고 이혼 소송 상대방 남편 3인이 등장하는데 사실 이 사건의 시작은 다른 사건에서 시작된 것으로 일명 판교대첩으로 불리우는 판교 연민정에 의해 발화된 것으로서 이혼 소송을 진행한 의뢰자 여성이 파워블로거로 활동 하면서 같은 파워 주부 블로거들간의 난타전인 판교대첩에 휘말리면서 이 사건이 대중.. 2015. 5. 23.
방탄소년단 - I need u 무슨 일을 하다가 지나가는 음악으로 나왔을 때 귀담아 듣지 않았음에도 청각을 자극하는 멜로디와 음색에 이끌려 다시 찾게 된 노래가 있다. 누군가 직접 추천을 하거나 최신 유행 곡이라고 하여 내 취향과 상관 없이 듣게 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이 곡은 그것과 상관 없이 우연히 들었던 노래다. 바로 BTS, 방탄소년단의 i need u, 특별히 좋아서 따로 들은 건 아닌데 노래 제목과 딱 떨어지는 음절에서 뭔가 심쿵하게 만드는 포인트가 있다.개인적으로 방탄소년단이라는 이름 참 마음에 든다. 예전 어릴 때 보이스카웃과 쌍벽을 이루던 아람단과 해양소년단이 있었는데 마치 그걸 연상케 한다. 무슨 과학단도 있었던 것 같은데 기억이 잘...ㅠㅠ 검은색 특전사 스타일의 보이스카웃과 청바지와 청조끼로 한껏 멋을 냈던 아.. 2015. 5. 23.
유승준의 입국금지 해제와 귀화요청에 대한 썰, 그리고 대한민국 국민 / 한국인의 조건 “군 복무하고 귀화하고 싶다” 2015-05-20 13년 전 한국 국적을 포기하고 미국 시민권을 취득해 병역 기피 의혹을 받은 뒤 대한민국에 입국이 금지된 가수 유승준이 19일 밤 인터넷 방송을 통해 사과를 하며 “군 복무를 하고 한국으로 귀화하고 싶다”는 의견을 밝혔습니다. 병무청은 “외국인이므로 군 입대 불가능” 법무부는 “입국금지 해제나 국적 회복 고려 안 해” 라는 입장을 내놨습니다. 여러분의 의견은 어떤가요? [당신의 의견은] Q유승준 사과, 군 입대하고 한국 귀화하고 싶다는데…여러분 의견은? 13년 전 한국 국적을 포기하고 미국 시민권을 취득해 병역 기피 의혹을 받은 뒤 대한민국에 입국이 금지된 가수 유승준이 19일 밤 인터넷 방송을 통해 사과를 하며 “군 복무를 하고 한국으로 귀화하고 싶다”.. 2015. 5. 22.
남녀의 궁합(속궁합), 점술 내용이 안좋고 원진살과 상충살이 끼면 무조건 좋지 않으니 헤어져야 할까? 역학이나 점술에 관해 쓰는 이야기에 대해 태클은 사양한다. 전문가 수준은 아니지만 그래도 영업하시는 분들과 비슷하거나 그보다 낫다고는 생각한다. 물론 그 사람들 기준에서는 완전 사이비에 엉터리이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점집을 갈 때 큰 부류를 따지지 않고 유명하다면 무턱대고 찾아가는 경우가 있다. 우리가 흔히 점집이라고 불리우는 곳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뉘는데 신내림을 받아 신점을 보는 무당집이 있고 역학을 기초로 하여 사주를 풀어주는 사주쟁이가 있다. 당연히 신점은 귀신(신령님)을 통해 점을 보는 것이니 기초가 되는 책과 같은 자료가 있을리 없고 무당의 신점에 따라 점이 좌우된다. 역학을 기본으로 하는 점집은 당연히 기초가 되는 자료를 펼쳐놓고 풀어주거나 흰백지에 볼펜을 들고 받아적어가며 풀다거나 아.. 2015. 5. 21.
분별력 검증을 위한 한자능력시험의 최고 난이도 문제 한자 사자성어 시험 최고급 유형의 한자능력시험 [문제] 다음에 열거되어 있는 사자성어들을 하나로 통폐합해 하나의 사자성어로 표현하시오. 마이동풍(馬耳東風) 이합집산(離合集散) 풍전등화(風前燈火) 우이독경(牛耳讀經) 우왕좌왕(右往左往) 유야무야(有耶無耶) 용두사미(龍頭蛇尾) 조령모개(朝令暮改) 일구이언(一口二言) 후안무치(厚顔無恥) 횡설수설(橫說竪說) 갑론을박(甲論乙駁) 중구난방(衆口難防) 오합지졸(烏合之卒) 부정축재(不正蓄財) 일단부인(一旦否認) . . . [답] : 국회의원(國會議員) 2015. 5. 19.
연상인 엄마의 비밀 연상 아내의 비밀 우리 엄마는 연하 아빠와 결혼한 커플이다.우리 아빠가 겨우 한살 아래지만 우리 엄마는 늘 자랑이다."나 영계랑 살아~ " 동네방네 자랑을 하고 다니신다. 그런데 나는 아빠가 엄마한테 '누나'라고 부르는 건단 한번도 본적이 없고, 누나 대접해 주는 것도 본적이 없다.'하긴 연하남편 커플들이 다 그렇지 뭐' 나는 평소에 이렇게 생각했었다.그런데 오늘 너무 충격적인 사실을 알았다. 보통 우리 엄마 아빠의 대화는 이렇다. 아빠 : 어이, 빨래는 했어? 엄마 : 네에~ 그럼요. 아빠 : 어이, 그거 가져왔어? 엄마 : 어머나 깜빡했네. 어쩌죠? 오늘 엄마가 설거지를 하시는데 옆에서 과일을 깍으면서 물었다. "엄마, 엄마보다 아빠가 더 어린데 왜 아빠는 반말로 하고 엄마는 존댓말을 해?" 그러자 .. 2015. 5. 19.
왕십리 지명의 유래 ㅡ.,ㅡ;; "왕십리" 지명 유래? 옛날 왕이 행차를 나갔다. 그러다 어느 한 고을을 지나가는데 그 고을이 너무 아름답고 사람들도 평온해 보여, 왕이 궁금하여 옆에 있던 신하들에게 물어 보았다. "여봐라~ 이 마을 이름이 무엇인고?" 그러자 신하들은 자신들도 모르는 마을이어서 대답없이 그냥 고개만 숙이고 있자, 왕이 조금은 격앙된 목소리로 한번 더 물었습니다. "여봐라~ 여기 마을이름이 도대체 무엇인고?" 이번에도 신하들이 대답없이 고개만 숙이고 있자, 왕이 화난 목소리로 또 물어보았다. "여기 이 마을 이름이 도대체 무엇이란 말이더냐?" 이번에도 신하들이 대답이 없자, 왕이 한마디 했다... . . . . . . . . . . . . . . . . "왕 씹니?" ᆞ ᆞ ᆞ 그 이후 사람들은 그 동네를 "왕십리"라 .. 2015. 5. 19.
빨래/세탁과 관련한 유용한 꿀팁들~ ◆검은옷의 색이 바랬을 때 되살리는 법 = 맥주로 헹구면 된다. 마시다 남은 맥주를 헹굼물에 넣어 한참동안 담갔다 탈수해 그늘에 말리면 옷을 바로 샀을 때와 같은 선명한 검은색이 되살아 난다. ◆얼룩 생긴 흰천을 깨끗이 하는 법 = 달걀껍데기와 함께 삶는다. 달걀껍데기는 흰색천을 깨끗하게 하는 표백효과가 있다. 누렇게 되거나 얼룩이 묻은 행주나 냅킨, 손수건 등을 달걀껍데기와 함께 삶으면 표백제가 무색할 정도로 깨끗해진다. 또 삶은 뒤에는 물로 깨끗이 헹궈주면 좋다. 아울러 달걀껍데기를 잘게 부수어 거즈에 빈틈 없이 꼭 싼 뒤 분무기로 물을 살짝 뿌려 마루바닥을 문질러주면 아주 매끄럽게 된다. ◆아기 기저귀를 더 깨끗하게 세탁하는 법 = 마지막에 식초를 한 컵 넣는다. 갓난 아기의 기저귀를 세탁할 때 잘.. 2015. 5. 19.
유연성과 근력을 통해 수명을 예측하는 SRT (Sitting rising test) 신체나이를 측정하는 여러가지 방법들이 있다. 그 중 대표적으로 SRT가 있는데 다리를 교차해서 어긋나게 한 다음에 그대로 주저앉아 가부좌를 틀고 (일명 양반다리/아빠다리) 그대로 다시 일어나는 것을 토대로 쉽고 정확하게 하는지를 체크하는 것이다. 이것이 순조롭게 잘 되면 연령과 상관없이 앞으로 더 오래 살 수 있다는 것이고 반대로 제대로 되지 않으면 역시 연령과 상관없이 젊더라도 몸이 건강하지 못하고 어딘가에 문제가 생길 수 있는 여지가 많다고 보면 된다. 이 테스트가 간단하면서도 인정 받는 이유는 간단하다. 이 테스트 자체가 몸의 유연성과 근력을 필요로 하는데 이 테스트를 해보면 유연성과 근력이 얼마큼인지 가늠해 볼 수 있게 되며, 결국 유연성과 근력이 부족하면 젊고 늙음과 상관없이 질병과 외부영향에 .. 2015. 5. 19.
체형을 예쁘게 만들어 주는 걷기 운동과 중요성 (여성의 가슴 키우기와 산후풍/산후조리) 간혹 사람들이 "저는 숨쉬기 운동만 해요"라고 우스개 소리를 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 하지만 이건 단순하게 웃자고 볼 이야기는 아니다. 운동 중의 갑은 숨쉬기 운동으로 사실 숨쉬기 운동만 잘해도 건강할 수 있고 잃었던 건강도 찾을 수 있다. 생각 외로 많은 운동들이 항상 강조하는 것이 복식 호흡인데 요가와 같은 체형 만들기와 건강 비결로 효율이 높은 운동도 사실은 복식 호흡이 절대로 빠질 수 없는 숨쉬기 운동이 포함된 운동일 뿐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가볍게 숨을 쉰다는 게 가장 큰 문제로 숨을 천천히 부드럽게 그리고 날숨과 들숨을 신경써서 쉬어주기만 해도 몸의 변화를 이끌 수 있다. 지금 이 글을 읽고 있다면 짧은 숨을 자주 쉬고 있을 것이다. 지금 한번이라도 크게 들이마시고 크게 내쉬어 배에 힘을 한.. 2015. 5. 18.
삼발이 오토바이 (드리프트 트리커) - 드리프트 전용 세발 자전거/오토바이 언제가 한번은 꼭 도전해서 수제로 직접 만들어 보고 싶은 트리커 (=세발 자전거라는 뜻) 다른 거 다 필요 없고 전기톱 엔진이나 잔디 깎기용 엔진, 또는 공압기 (콤퓨레샤) 엔진이라도 뜯어서 그걸로 트리커 하나 만들어 보고 싶은 욕망이 샘솟게 만든 세발 바이크다.뭐 아디다시피 엔진이 달린 모터 드리프트 트리커가 있고 엔진 없이 내리막길에서 쓰는 일반 트리커 (자전거)가 있는데 이건 아무리 봐도 내 머리 속에는 넥슨의 자동차 게임인 카트라이더가 연상되지 않을 수 없다. 이건 누가 봐도 카트라이더의 게임 캐릭터에 나오는 그 자동차들 아닌가 ㅋ 물 풍선 몇 개 준비하고 천사 링 달아주고 뒤에는 줄에 매단 하트 풍선 달고 다니면 영락없는 카트라이더가 될 수 있다. [수송/오토바이] - 바이크 (오토바이) 고속도.. 2015. 5. 18.
Mercedes Future Truck 2025 - 벤츠의 미래형 트럭 모델 2025년형으로 시제품으로 제작된 미래형 벤츠 트럭 사실 승용차와 다를 바 없는 트럭 세계에서도 벤츠와 볼보는 트럭 산업에서도 고급진 브랜드로 통한다. 물론 MAN(만)과 같이 트럭계열에서만 하이 클라스 급의 브랜드도 있지만 모든 자동차 계열에서 고급형 모델을 선도하는 건 그래도 벤츠와 볼보~ 개인적으로는 만 트럭을 좋아하고 만 트럭에 꽂혀있다 나의 드림카 트럭은 1순위가 MAN 2순위가 볼보 3순위가 벤츠다, 고급진 모델에서는 디자인을 나름 중시하는 나로서 기능적인 부분만 본다면 벤츠가 앞서지만 디자인만 놓고보면 내 스타일은 MAN 메르스데스 벤츠의 트럭 2025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건 백미러다.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백미러가 아예 없다. 다만 상단에 카메라가 돌출 되어 있고 기존의 백미러가 객실 내.. 2015. 5. 18.
한국민속촌의 개구진 캐릭터들 활동 모습 모음 (광년이, 사또, 기생, 한국민속촌의 꿀알바 세계로 더 잘 알려진 재미있는 민속촌의 캐릭터들, 요즘에는 없어서는 안될 한국민손촉의 소중한 자원이라고 한다. 와중에는 이들을 보러 한국민속촌을 방문하는 사람들이 생길 정도로 놀면서 자면서 돈도 버는 꿀알바 캐릭터들의 격동스러운 모습들 구경하자 [실제로 근무중(?)에 잠을 자는 광년이와 그걸 부러워 하는 장사꾼] 이제 곧 포졸(?)로 입대하는 관람객에게 군 입대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국민속촌의 캐릭터들 선물 죄를 묻는 자의 로봇연기 최후 사또 앞에서 관객을 대상으로 범인을 색출하는 현장 뜻밖의 미녀 앞에서 뜻밖의 소개팅을 하게 된 사또 옥에 갇힌 외국인 너가 범인이냐? 네 ㅠ.ㅠ 내가 범인이냐? 아니오 ㅠ.ㅠ 졸지에 범인으로 자백한 외국인~ ㅋㅋ 관상쟁이의 뜻밖의 이상형 부적은 010 .. 2015. 5. 18.
남편이 아내에게 화를 내는 이유 남편들이 아내에게 화를 내는 이유는 의외로 단순하다. 남자는 권위라는 것이 반드시 포함되는데 자존심=남자 라는 등식에서 금이 가는 현상이 생기면 가정 뿐만 아니라 사회에서도 치명적인 손해를 입었다고 생각하는게 남자다. 남자를 하늘로 보고 여자를 땅으로 보는 것도 여러가지 이유가 있지만 자존심이 강한 남자를 두고 본다면 자존심에 관한 부분 역시 하늘과 땅이라는 부분에서 다르지는 않다. 여자는 한두번 손해를 감수하고서라도 넘어가는게 가능하지만 (그래서 아내의 희생, 어머니의 희생이 가능하고 그런 부분이 많다) 남자는 자존심 때문에 손해를 감수하는게 드물다. 그래서 남자의 자존심이 뭐라고~ 그놈의 자존심이 밥 먹어주냐고 되묻는 말이 많을 수 밖에 없다. 하지만 자존심이 밥을 먹어 주지는 않지만 삶의 근본이고 .. 2015. 5. 18.
아내가 남편에게 화를 내는 이유 아내가 남편에게 화를 내는 이유 중 단연 제일 많은 건 반찬투정이다. 각자 살아온 방식이 다른 남녀가 입맛도 다를 수 있고 수십년간의 내공으로 주방 내공이 있는 어머니의 음식 솜씨와 그보다는 못한 아내의 주방 내공에는 차이가 날 수 밖에 없다. 안정된 고급진 레시피를 제공하는 어머니와 달리 모험적이고 실험적인 음식, 간이 잘 맞지 않는 음식을 제공할 확률이 큰 것이 아내일 수 밖에 없는 사실이지만 그렇다고 대놓고 반찬투정을 하는 건 남자로서 굉장히 큰 용기를 내는 것이다. ㅋㅋ (간이 배 밖으로 나오지 않는 이상 어찌 감히 그런 투정을...ㅠㅠ) 주는대로 먹고 감사하게 먹어야 하는게 요즘 남자의 숙명 아닐까? 아내가 남편에게 화를 내는 이유 중 또 다른 건 손 하나 까딱 하지 않고 있을 때다. 집안 살림.. 2015. 5. 18.
일본 혼혈배우(러시아계) 로라 타키자와(로라 미사키) 중국 갑부 개인비서로 취업 중국의 대부호가 일본 AV배우 로라 미사키를 개인비서로 채용해 화제가 되고 있다. 일본 및 해외 언론에 따르면 이 갑부는 500만 파운드(약 85억원)의 임금을 주고 15년 개인비서로 계약했다. ‘로라 타키자와’라는 이름으로 알려진 로라 미사키는 개인비서로 일하면서 중국에서의 연예활동 지원도 받을 예정이다. 이 둘의 계약서엔 ‘친밀한 관계를 유지할 것’이란 조항이 들어있다는 것. 이들은 지난 7일 베이징에서 열린 ‘온라인게임’ 행사장에 함께 등장했다. 이 중국 갑부는 마스크로 얼굴을 가렸고 로라 미사키는 그의 손을 잡고 무대에 올랐다. 한 매체는 이 중국 갑부는 중국 엔터테인먼트 업계에서 큰 돈을 모았으며 중국 내에서도 미스터리 인물이라고 전했다. 로라 미사키는 지난 2013년부터 중국에서 활동했으며 현.. 2015. 5. 17.
어린이집 비리의 출발은 잘못된 보육정책도 원인이다. 우리 주위에는 미취학 아동들이 이용하는 시설들이 있다. 보통 어린이집과 유치원으로 양분하여 보는데 이 두가지를 같은 시설로 생각하는 사람들이 생각보다 많다. 어떤 경우는 돈이 없으면 어린이집, 돈이 있으면 유치원을 보낸다라고 하는 분도 있던데 시설의 목적과 이용 방법의 차이일 뿐, 어린이집과 유치원을 같은 선상에 놓고 보면 안된다. 우리가 흔히 놀이방이라고 불리우는 곳도 있다. 일종의 탁아소 개념인데 아이들을 일정시간 동안 돌봐주는 곳이다. 놀이방으로 운영되는 곳 상당수는 우리가 흔히 접해 볼 수 있는 가정의 주택에서 운영되는데 아파트 1층 베란다에 "놀이방"이라고 붙여두고 아파트 주택 안에서 운영하는 걸 자주 볼 수 있다. 어린이집은 이런 놀이방과 같다. 보육시설이라는 뜻이다. 유치원과 어린이집의 가장.. 2015. 5. 17.
선생님에 대한 고찰 - 부모세대의 공교육 VS 자녀세대의 공교육 (나머지 공부, 스승, 보호자) 선생님은 공교육의 선구자로서 공교육이 무너지도 선생님만 제대로라면 공교육은 언제든지, 얼마든지 살릴 수 있다. 하지만 반대로 선생님이 무너지면 공교육도 무조건 무너지게 되어 있으며 공교육은 다시 살리기 힘들다. 공교육이 잘되고 공교육이 대접 받기 위해서는 교권의 권위, 즉 선생님의 권위가 올라가야 하는것이 선행되어야 한다. 선생님의 위상이 떨어진 건 이유가 없다. 선생님의 위상이 떨어진 것에 대해서 사회요인, 시대에 따른 학생들의 인식 차이, 공교육 시스템 자체에 대한 부정적 인식과 부모들의 인식 차이, 사교육 중심에서 벌어진 공교육 종사자에 대한 터부시가 주요 요인으로 꼽지만 깨알박사가 생각하는 가장 큰 이유는 따로 있다. 선생님의 위상이 떨어진 근본적인 이유는 선생님 그 자체에 가장 큰 문제로, 교사.. 2015. 5. 17.
꿀복근을 만드는 운동법 - 상체들어 가부좌 틀기 (아쉬탕가 요가/Ashtanga)) 아이언맨으로 유명한 로다주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의 복근 몸매를 만든 비결은 요가 ~ 일반적으로 여자들의 몸매를 가꾸는데 요가를 많이 활용하고 남자의 경우에는 요가를 통해 몸가꾸기를 하지 않지만 요가도 요가 나름이다. 어느정도 체력이 필수적으로 받쳐주어야 하는 아쉬탕가 요가가 대표적인데 로다주 역시 아쉬탕가 요가를 통해서 꿀복근을 만든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일반 요가와 아쉬탕가 요가의 가장 큰 차이점은 일반 요가는 유연성을 단련하는 것이라면 아쉬탕가는 근력을 단련하는 요가로 유연성 + 근력에 있어 근력에 비중이 더 많은 것이 아쉬탕가 요가다. 이 중에서 복근 형성에 가장 좋은 자세가 가부좌인데 흔히 우리들이 부르는 아빠다리~ 다리를 모아 꼬고 앉는 자세에서 상체와 함께 몸을 들어 올리는 것이다. 가부좌.. 2015. 5. 16.
4MINUTE (포미닛) - 미쳐 (Crazy) 국내보다 해외 팬들에게 더 인기가 많았던 포미닛의 미쳐, 포미닛을 모르던 외국인들도 이 노래 듣고 한방에 뿅 갔다는 말이 있다. 제목이 괜히 크레이지가 아님~ Yeah I'm the female monster You know that Everybody let's get crazy right now Lego 주변 사람들이 나보고 미친 것 같대 너도 날 보고 지금 좀 미칠 것 같대 이해해 나도 내가 좀 미친 것 같아 난 좀 미친 것처럼 리듬에 맞춰 춤도 춰 한번 떴다 하면 여기저기 난리 나 이 밤이 다 가도록 우리 모두 난리 나 답은 정해져 있어 넌 그저 Ok 그저 아무렇게 그렇게 너도나도 난리 나 더는 널 외롭게 하지 마 눈앞에 세상에 이제 숨겨온 널 찾아봐 Tonight 미쳐 소리 질러 즐겨 봐 또 이 .. 2015. 5. 15.
피로회복에 좋은 마사지, 어디 부위가 가장 효과가 좋을까? 사람들은 보통 몸의 피로를 느끼면 마사지를 통해 피로를 회복하고자 한다. 부위별 마사지를 하고 나서 피로회복도를 조사해보니 확연한 차이가 나는데 우리들이 가장 많이 마사지하는 손과 발, 어깨, 그리고 머리를 놓고 보면 피로회복도가 가장 높은 건 머리 마사지다.다른 부위보다 월등하게 피로회복 효과가 좋은 이유는 간단하다. 손과 어깨에 비해 혈자리가 많은게 머리이며 자극을 느끼는 부위가 머리가 더 민감하다. 그만큼 자극에 잘 반응하여 풀어진다는 것이다. 피곤함에 찌든 아빠, 남편에게 마사지를 할 때나 피곤함을 달고 사는 엄마, 아내에게 마사지를 해 줄 때는 어깨 마사지보다는 편안한 자세로 앉거나 누워서 두피 마사지를 해주는 게 더 좋다.뇌는 강한 자극을 싫어한다는 건 당연한 법, 부드럽게 마사지하되 다른 부.. 2015. 5. 13.
애즈원 (AS ONE) - 원하고 원망하죠 / 하루하루 (Day By Day) 지금은 아이돌 노래가 대세이고 노래방을 가도 아이돌 노래 위주의 신곡을 많이 부르지만 그래도 예전 추억 속의 인기 노래를 찾아 부르게 되면 항상 부르는 고정 레퍼토리가 있기 마련이다. 남자가 선호하는 곡이 있고 여자가 선호하는 곡이 있는데 아무래도 감성적인 부분에서는 여가수가 부른 발라드가 여자에게 인기가 있고 화끈하고 거친 감성을 표현하는 경우에는 남가수가 부른 락 형태의 노래가 남자에게 있기가 있다.노래방에 가면 방마다 들려오는 노래 중 항상 한 번은 꼭 나오게 되는 노래들이 있는데 특히 여자들이 있으면 빠지지 않는 곡들이 있다. 누군가 먼저 선곡을 해서 부르면 다 같이 부르기도 하고 애창곡이라면서 자기가 먼저 부르려 하기도 하는데 오늘 소개할 노래가 바로 그 중 하나가 아닌가 싶다. 바로 애즈원의 .. 2015. 5. 13.
성을 사고 파는 행위는 처벌해야 옳은가? 성매매에 대한 개념보다는 성매매가 왜 생기며 왜 끊임없이 존속되는지, 처벌을 하는데도 불구하고 절대적으로 사라지게 할 수 없는 근본적인 이유들을 먼저 알고 후속조치를 하는게 중요하다. 단순히 성을 사고 판다고 해서, 그 성이 사람의 인격과 인권과 관련되어 있다고 하여 마치 그것이 사람을 사고 파는 노예나 종, 머슴처럼 인식하는 것은 엄연히 다르다. 성을 사고 파는 것은 단순하게 보여도 그 안에는 깊이가 다른 여러가지 내용이 담겨 있을 수 밖에 없다. 하드코어 뉴스떡밥 썰전에서 나온 성매매 특별법 관련 이야기를 참고로 한 성매매에 대한 근본적인 이야기와 우리들의 인식에 대해 살펴보자 그렇다. 사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성을 사고 파는 그 행위와 당사자들에 대한 부분에 한정해서 불법으로 규정하고 단속하며 지탄한.. 2015. 5. 13.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