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 속의 14명 난쟁이를 15명으로 늘리는 문제
본문 바로가기
교육/문제풀이

그림 속의 14명 난쟁이를 15명으로 늘리는 문제

by 깨알석사 2016. 2. 21.
728x90
반응형

기존의 문제와 달리 실제 그림판을 두고 퍼즐처럼 맞춰야 하는 문제라 이 문제는 그냥 구경만 하자. 이런 문제 유형을 담은 책이나 퍼즐판이 있는지 모르겠지만 심심풀이용으로 판매해도 좋을 듯 싶다. (특히 자녀와 부모가 함께 놀면 좋을 듯)

아래와 같이 그림속에 14명의 난쟁이가 있다. 이 그림은 여섯 조각으로 나눌 수 있게 만들어져 있는데 조각 위치를 바꾸면 난쟁이들의 수가 바뀌게 되는 요상한 그림이다. 조각 위치를 바꿔 이 14명을 15명으로 만드는게 문제...퍼즐 맞추기처럼 여섯 조각의 위치를 잘 변경하면 난쟁이 수를 조절할 수 있다.

그림 잘 그리는 사람들은 타일이나 작은 네모 종이로 퍼즐을 직접 만들어 가족과 함께 푸는것도 괜찮을 듯 싶다.

아래는 정답풀이

위쪽 1번, 2번, 3번을 3번, 1번, 2번 순으로 재배열하면 신기하게도 난쟁이가 1명 늘어난다.



[교육/문제풀이] - 자기야 이 문제 풀어 봐~ - 유 퀴즈 온 더 블럭 1회 문제 모음(You Quiz on the Block)

[사랑/가족사랑] - 부모 성 함께 쓰기의 허와 실 (엄마 성씨로 개명하기)

[교육/언어유희] - 면허증과 자격증의 차이 (면허 or 자격)

[사랑/부부생활] - 동성동본은 정말로 결혼을 못 할까?

[교육/전통역사] - 무궁화는 일본을 상징하는 일본 나라꽃이다? (Rose of Sharon)

[교육/문제풀이] - 가우스 공식을 알면 쉽게 풀 수 있는 암기 산술 문제 (등차수열의 합공식)

[식탐/주방탐구] - 부침개 VS 전 (지짐이)

[생활/생활정보] - 길거리 분실물, 습득물, 유실물에 관한 모든 것 (보상금 요구와 분실물 찾기)

[식탐/주방탐구] - [쌈싸머거] 깻잎이 들깨의 잎 맞죠? 그럼 참깨의 잎은 뭔가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