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8 글 목록
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2016/0887

환호성과 기쁨,스릴과 행복을 한번에 준 1등 당첨 복권들 모음(연금복권, 즉석복권, 로또) 누구나 당첨을 기대하고 사지만 대부분 꽝이 보통인 것이 복권, 하지만 1등은 반드시 존재 하는 법이다. 복권을 보면 주식과 비슷하다.주변에 주식하는 사람은 많아도 돈을 번 사람은 없다고들 하는 것처럼... 주변에 복권을 꾸준히 사는 사람은 많아도 당첨이 되었다고 하는 사람은 없는 것처럼..물론 언론을 통해 주식 투자로 성공한 사람이나 복권 당첨 소식이 나오는 것도 똑같다. 확률적으로 다수의 돈으로 소수가 행복해지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우리 주변에서 당첨이나 재테크 성공 미담이 드문 건 어쩌면 당연한 일이다.오늘은 사람들에게 기쁨과 행복, 눈물과 환호성을 안겨주었던 1등 당첨 복권 실물 사진을 모아봤다. 도대체 1등 복권은 어떻게 생긴거야? (당연히 똑같이 생겼겠지만...) 라는 호기심에 저장 드라이브에 모.. 2016. 8. 31.
비오는 날 듣는 Youth' Summer 힙합 샘플링 비트 (+냄시 - 다시 그 때로) 오랫만에 비 온다. 비 오는날에는 사람의 마음이 감성적이 된다고 하는데 우중충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비 오는 날의 풍경을 좋아하는 사람도 꽤 많다. 나도 그 중의 한 사람. 비가 내리는 하늘색도 결코 나쁘지 않고 비 내리는 풍경도 좋다. 무언가 도시와 거리의 지저분하고 더러운 것들을 말끔하게 세척해 주는 느낌도 들고 목욕하고 나서 개운함 느낌을 가지게 해주는 느낌이랄까.. 눅눅하고 습하다고 하지만 자동차 지붕 철판에 톡톡 떨어지는 빗방울 소리도 좋고 차창을 열고 내민 손에 떨어지는 빗방울의 감촉도 좋다. 물론 소나기처럼 시원한 비바람이 불고 나서 아주 화창하게 맑은 쨍쨍한 하늘은 빼놓을 수 없는 연인관계, 비 오는 날 살짝 한기를 느끼다가 먹구름이 지나가고 파란 하늘로 다시 바뀌면서 따뜻한 온기.. 2016. 8. 31.
밭을 갈고 있는 소년의 나이 알아내기 문제 (문제적 남자) 전두엽을 발달 시키는 특급 문제밭을 갈고 있는 소년에게 나이를 물었다.그러자 소년은 밭둑이 모두 "무너졌어요"라고 대답했다.그렇다면 소년의 나이는 몇 살일까? (장난쳐! ㅋ)요즘 애들 맹랑하네, 나이를 물었더니 날 가지고 놀아 ㅎㅎ내가 끝까지 풀어본다~ (나는 왜 자꾸 밭둑이 바둑이로 연상되냥 ㅠ.ㅠ)밭의 둑이 있나? 밭에 둑이 있다면 테두리가 있을 수는 있는데...문제는 그것이 무너졌다는 건데...굉장히 심플한 문제인데 꽤 어렵다. 전두엽은 함부로 발달 시키는게 아닌가벼 ㅋㅋ나는 결국 풀지 못했다. 정답은 아래 공개정답은 열살, 한자 밭전에서 테두리(둑)을 제거하면 열십이 남는다.이거 거꾸로 문제 하나 만들 수 있겠는걸..열십에게 뭘 가두러 간다는 식으로 (밭에 간다는 말...)무서운 동네다. 눈치라도.. 2016. 8. 31.
센스코리아 - 애드센스 사용자들의 커뮤니티는 2016년 8월 마지막 날 바람과 함께 사라졌다. 작년 여름휴가 시즌이 끝나고 딱 이쯤 되는 시기에 센스코리아를 알았던 것 같다. 애드센스 사용자라면 검색을 통해 꼭 한번은 만나게 되는 애드센스 사용자들의 모임이며, 유투버들의 다수가 애드센스 사용자에 포함되기 때문에 유튜브 채널을 가진 이제 막 성정하는 사람들에게는 광고 운영 팁은 물론 동영상 촬영 및 편집 관련 팁을 얻는 곳이기도 했다.그런 센스코리아가 2016년 9월 1일자로 종료되고 서비스를 완전 중지했다. 대부분 눈팅족이 많고 (나를 포함) 기본 덧글조차 달지 않는 사람이 많았지만 구글 애드센스 신청을 비롯해 어떤 문제가 생기면 질의와 답변을 하는 과정이 생기기 마련인데, 커뮤니케이션 과정에서 워낙 대화하고 연락하는게 어려운 애드센스 세계에서 구글 대신 해답을 찾을 수 있고 질문하면 답을 얻을 .. 2016. 8. 31.
가상현실 게임 전문 리뷰 유투버 멀미왕의 여자친구의 엎드려 쏴 오큘러스(PC), 삼성기어(스마트폰) 등의 가상현실 게임이 조금씩 늘어나고 많이 이용되면서 관련 정보도 증가 추세다. 이런 가상현실 게임 리뷰 중에는 멀미왕이라는 유투버가 있는데 내가 유투브에 접속할 때면 자주 찾는 빅재미 채널이기도 하다. 모든 채널은 오로지 가상현실 게임속에서만 진행된다. 여러가지 게임을 소개하면서도 보는 사람도 똑같은 화면으로 시청 체험을 할 수 있어 관련 게임을 구매할 때도 유용한 채널이다. 오늘은 그 중에서 특히 내 추억과 연관지어 인상 깊었던 게임과 관련 영상을 소개해 볼까 한다. 이름하여~ 여자친구의 엎드려 쏴! 총기를 다루는 경험이 적을 수 밖에 없는 것이 여성이기 때문에 이 제목이 암시하는 건 역시 예상대로 못해서 웃겼거나 아니면 반대로 기대 이상으로 너무 잘해서 깜놀했을.. 2016. 8. 30.
마쉬멜로 Marshmello - Alone (Remix 버전 모음) 마쉬멜로 메인곡 Alone의 리믹스 버전이 이번에 공개 되었다. 본판이 괜찮아서 리믹스를 어떻게 해도 좋을 것이라는 예상대로 리믹스 버전도 신나고 좋다. 기존보다는 약간 더 심쿵하는 사운드와 감성 돋게 만드는 멜로디의 구성이 더 좋게 들린다. 다른 DJ의 리믹스 버전도 좋고 생각보다 와 닿지 않는 녀석들도 있지만 전반적으로 마음에 다 든다. 저음으로 다운 시켜 끌고가는 낮은 베이스의 슬러시 버전, 초반은 좋은데 쇠 갈리는 소리는 ㅠ.ㅠ 루카 러쉬 스타일은 나랑 안 맞아서 패스~ streex는 링크를 걸지만 역시........난 트랩 스타일이 맞는 듯 ㅋ 디스코드의 리믹스 버전, 쪼아~ 맘에 들었스~그리핀 버전도 패수~ 게터 리믹스 버전으로 버전 모음은 마무리~ 우리나라 DJ 이름도 나왔으면 ㅠ.ㅠ마쉬멜로.. 2016. 8. 30.
애드센스 모바일 전면 광고 및 앵커 오버레이 광고 누군가에게는 단순항 광고지만 나에게는 알록달록 다양한 색상과 알차고 기가막힌 아이디어의 경합을 벌이는 두뇌 싸움의 현장이 광고라고 보는 사람 중 하나다. 광고의 홍수속에 살아가고 있다고 하지만 단순히 마트에서 전해주는 전단지와의 단순 광고와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신선한 재미를 주는 컨텐츠형 광고는 같다고 볼 수 없다.꽤 오래전에 애드센스에서 추천을 받았던 것 같은데 설정하는 방법을 몰라 오늘 도전해 본 것은 전면 광고와 앵커, 오버레이 광고 (모바일에서만 적용된다)특히 모바일 전면 광고는 상당히 매력적이다. 화면 전체를 가리는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페이지를 방문할 때는 나타나지 않으며 페이지 이동을 할 때만 등장하기 때문에 이용자에게 거부감이 크지 않다. 정보를 보려고 방문을 했는데 광고부터 딱~하고 전면으.. 2016. 8. 30.
평점은 낮지만 관객을 대상으로 사기는 치지 않은 영화 봉이 김선달, 유쾌 상쾌 통쾌 국내 주요 포털의 영화 리뷰에서 D사쪽은 일반인 6점대, 전문가 4점대라는 기대 이하의 평점이 나왔고 N사의 리뷰에서는 일반인 8점대, 전문가 5점대라는 역시 큰 차이가 안 나는 기대 이하의 평점을 기록한 영화 봉이 김선달대동강물을 팔았던 희대의 사기꾼으로 우리나라 사람 다수가 잘 아는 설화속의 인물이다. 유명세는 거의 홍길동 수준, 영화를 보고 나서 솔직히 느낀 감정은 베리 나이수~ 최근 38사기동대와 같은 사기꾼이 등장하는 드라마도 있는데 이런 사기꾼이 등장하는 영화는 막판의 사기가 클라이막스인 건 당연하다.봉이 김선달의 경우에는 사기를 친 유형과 사기 내용이 이미 많이 알려져 있고 특히 영화에서도 분명 소재로 등장할 것이라고 예상한 대동강물이 나올 건 뻔한데 그런 뻔한 이야기를 심심하지 않고 얼마나.. 2016. 8. 29.
백쌤이 제안한 여름 별미 - 초간단 냉우동 만들기 (집밥 백선생 레피시) 따근한 우동만 먹어 봤던 나로서는 약간 생소한 냉우동, 여러 맛집을 돌아다니면서 따뜻한 우동 국물이 아닌 차가운 우동 국물을 파는 집을 보기는 많이 봤다. 살얼음처럼 차갑게 만든 냉우동을 메뉴에서 접하기는 했어도 쉽사리 손이 가지 않았던 메뉴. (차가운 건 냉면, 따뜻한 건 우동이라는 고지식한 발상 ㅠ.ㅠ)뜨근한 우동 국물이라는 멘트가 머리속에 고정으로 박혀 있다보니 냉우동은 나와 거리감이 있다고만 여겼는데 집밥 백선생에서 초간단 냉우동 소개하는 장면을 보고 내 선입견이 깨졌다. (어머! 저건 먹어봐야 해!)여름에 먹으면 기가 막힌 별미가 될 수 있다는 말에 귀가 솔깃~, 액상스프가 들어간 일반 우동 제품이라면 누구나 쉽게 빠르게 냉우동을 만들 수 있다고 한다. 레알? 진짜? 설마 시중에서 파는 우동 제.. 2016. 8. 29.
달걀 노른자에 이쑤시게 40개 꽂히는 명품 달걀 - 충북 청주시 등고개농장(지각현) 어디서나 쉽게 접할 수 있는 평범한 달걀, 하지만 진짜 신선하고 맛 좋은 명품 달걀은 따로 있었으니 생활의 달인에 소개된 달걀이 바로 그런 달걀이었다. 흔하디 흔한 달걀도 진짜 좋은 달걀은 확실히 다르다는 것을 제대로 보여준 장면인데 우리가 먹는 달걀도 인위적인 생산 방식이 아닌 자연에 가까운 자연 생산 방식이 왜 좋은지를 설명해준 생활의 달인 명품달걀 방송편이었다.자신이 만드는 달걀에 대한 자신감과 자부심, 좋은 달걀은 곧 손님들 건강과 안전 먹거리와도 연결되기 때문에 이런 먹거리 장인이 많아질수록 우리 밥상도 좋아질 수 밖에 없다. 어떤 달걀이 정말 좋은 달걀인지, 명품 달걀이란 어떤 달걀인지 한번 제대로 구경해 보자 (난 작년 초에 이 방송을 봤었는데 이후에 달걀 해 먹을 때마다 달걀 상태를 지켜보.. 2016. 8. 28.
미국판 꽃보다 할배 - 베터 레이트 댄 네버 (Better Late Than Never), 첫회부터 대박 우리나라에서 인기리에 방영된 tvN의 꽃보다 할배 시리즈를 모르는 사람은 없다. 이 후 꽃보다 누나, 꽃보다 청춘 등으로 시즌마다 연령대와 성별을 바꾸어 폭 넓은 컨텐츠를 보여주었다. 2년 전 꽃보다 할배 방송 포맷이 해외에 수출되었다는 뉴스가 나온 적이 있다. 한국의 꽃보다 할배 방영분 판권을 사서 그대로 미국에서 방영하는 것이 아니라 컨셉 자체를 수입해 미국 할아버지들로 구성한 미국판 꽃보다 할배를 만들겠다는 것이다.꽃보다 할배를 미국 할배들로 해서 미국 사람들이 만든다고 하니 이것도 무척 재미겠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이후 제작 관련 소식이나 정보는 깜깜 무소식, 그리고 나서 1년 후 작년 여름에 미국판 꽃보다 할배 출연자들이 한국 여행을 마치고 돌아갔다는 한국관광공사발 뉴스가 잠깐 소개되었고 이후 다.. 2016. 8. 28.
생활의 달인 적림길 주방장이 소개했던 탕수육 맛있게 만드는 방법 (4대 문파 이야기) 중식이라는 하나의 외식 분야에서 서울(경성)에 있던 최강자 4곳을 가려 언론 보도를 한 적이 있다. 2008년 경 중앙일보에서 경성의 4대 문파라는 컨셉으로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중앙 도시이자 스페셜 시티로 서울특별시의 네 강자 중식 가문을 모은 신문 기사였다.혹자는 그런 기준은 누가 정하는 것이고 누구 마음대로 설정 하는 것이냐고 하지만 한국전쟁 이후 쭉 이어져 온 중식계에서 경성이라는 수도에 자리잡고 명성을 떨친 가게들을 모은 것이고 지금이야 동네마다 중국집이 있지만 예전만 하더라도 중식은 청요리로서 고급요리집에 속했고 그 수도 많지 않아서 손으로 꼽는다면 당연히 꼽힐 수 있다.과거 요정집을 꼽으라고 하면 누구나 쉽게 대표적인 요정집들을 쫙 열거하는 것처럼 중식도 손가락 안에 들 정도로 화려하고 거대했.. 2016. 8. 28.
배틀봇 - 로봇들의 전쟁(battle-bot), 리얼스틸 영화의 실사판, 엄청난 싸움이 시작되었다, 진짜 로봇 싸움꾼들의 등장 FX채널에서 배틀봇 로봇들의 전쟁이라는 방송 프로그램이 있다. 금요일 밤 12시, 남자들이 맥주 캔 하나 준비하고 시원하게 마시면서 보기 딱 좋은 로봇 싸움 방송이다. 애들 장난감 같은 로봇들이 싸우는 걸 맥주 캔 하나 까면서 볼 필요성까지 있을까 싶겠지만 보면 그런 생각 못한다. 과학경진대회에서나 보던 작은 로봇들, 무선조종 RC카에 로봇 형태를 입히거나 휴먼 로봇 형태의 작은 로봇들 싸움이라고 생각하면 오산이다. 우리가 흔히 익숙하게 보던 로봇 배틀은 휴먼 로봇처럼 생긴 봇들이 이얍~이얍 밀치고 넘어지게 만들어 움직이지 못하게 하는 것이 전부, 하지만 여기는 절대로 그렇지 않다. 미래를 다룬 영화를 보면 케이지 박스 안에서 싸우는 로봇 싸움이 간혹 등장하는데 거의 그 수준, 보다보면 우와~하고 놀라게.. 2016. 8. 27.
건국절이 언제라고? - 1948년 8월 15일 VS 1919년 4월 13일 건국절 논란이 있다. 이승만 정부가 들어선 1948년 8월 15일이 대한민국의 생일이라는 새누리당의 논리와 대한민국의 정통은 임시정부로 부터 이어진 것이기 때문에 임시정부를 배제하면 안되고 정부 출범일을 기준으로 할 것이라면 임정(대한민국 임시정부)부터 따져 임정 출범일을 건국절로 해야 한다는 양대 진영의 논리.여기에 우리나라 대표 보훈단체인 광복회에서도 건국절을 만약 만든다면 당연히 임시정부 출범일인 1919년 4월 13일이 맞지 이승만 정부 출범일인 1948년 8월 15일은 맞지 않다는 논리로 반박 진영에 가세했다다들 찜통 더위, 폭염 특보에 정신을 못 차리는 것 같다. 먹고 살만하니 별별 논란을 다 만든다. 1948년 8월 15일을 건국절로 하자는 주장에 대해 반대하는 사람들 (광복회 포함) 입장은.. 2016. 8. 26.
비보이가 사랑한 비보이 음악들과 브레이크 타임~a-yo / 데프컷 (def cut) 힙합을 좀 듣다가 요즘 뜬금없이 디스코에 꽂혀서 ㅡ..ㅡ;;;; 올드 스쿨 음악류에 심취해 있다. 힙합이라는 것이 작은 개념 보다는 큰 개념이라 펑키와 디스코랑 크게 다르지만 뿌리는 같은 법, 아프리카 흑인 전통 음악에서 아메리카 흑인들의 노래로, 그러다 펑키가 나오고 디스코가 나오고 힙합으로 넘어간다. (R&B, 소울도 마찬가지..) 역시 이 모든 단계에서 절대 빠질 수 없는 건 흑형들과 흑누님들, 역시 그들만의 노랫가락과 반주는 흥겹다 비보이, 브레이크 댄스 보이, 신나는 연주와 노래에서 중간 간주가 나오는 부분이 소위 말하는 브레이크 타임, 1절에서 2절로 넘어가는 쉼은 어느 노래에나 다 있다. 노래방에서 흔히 건너뛰기 하는 그 시간이다, 대부분 간주만 나오고 노래는 부르지 않는 시간이라 노래방에서.. 2016. 8. 26.
크리미널 - 기억을 이식한다는 색다른 소재 다른 사람의 기억을 통째로 이식해서 자신의 기억과 주입된 기억을 모두 갖게 되는 사람이 주인공인 영화캐빈 코스트너 아재가 그 주인공으로 나와서 더 몰입하게 되는 영화다.무엇보다 기억을 통째로 장기처럼 다른 사람에게 이식 한다는 발상 자체가 아주 마음에 든다.나는 예전부터 이런 생각을 한 적이 있다. 두뇌도 엄연히 장기인데 두뇌를 통째로 이식할 수 있다면 어떨까 하는 생각, 예를 들어서 20대 청년이 불의의 사고를 당했다. 식물인간으로 거의 죽은 것과 마찬가지, 70대 돈이 너무 많은 어떤 부자가 불사조로 평생 살고 싶어서 자신의 뇌를 20대 청년에게 이식한다면 어떨까 하는 나름 괴팍한 영화 시나리오를 구상해 본 적이 있다. 만약 부작용 없이 (영화라면 가능) 20대 몸으로 들어간다면 이건 가상이 아닌 사.. 2016. 8. 25.
알아두면 유용한 동남아식 매운 소스 만들기 (집밥 백선생 레시피) 동남아식 매운 소스, 해산물을 정말 자주 먹는 나라가 동남아다. 필리핀, 말레이시아, 태국의 돈 많은 사람들과 어울릴 경험이 있었는데 그들이 건네준 양념장도 생선, 새우 등이 들어간 양념장이었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해외 나갈 때 고추장을 싸들고 나가는 것과 다르지 않다. 의외로 매콤한 맛을 더 좋아하는 동남아 사람들은 우리나라 음식에도 자신들이 가지고 온 매운 소스를 추가해서 먹기도 한다. (처음에는 무슨 맛이지? 하고 살짝 입맛에 안 맞았는데 금방 익숙, 요즘 말로 맛있게 매운 맛이다)한식이 동남아에서도 통하는 음식이라 입맛이 크게 까다롭지 않은 사람도 먹을 수 있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꼭 챙겨오는 그들의 매운 소스, 백쌤이 알려주는 동남아 소스는 배워두면 요긴하다.혼자 밥 먹는 사람들에게는 활용도 2.. 2016. 8. 25.
알아두면 유용한 한국식 매운 소스 만들기 (집밥 백선생 레시피) 대부분 한식은 맵고 짜다는 인식이 있다. 시장 반찬 가게 풍경을 보더라도 앞에 진열된 수 많은 반찬 자체가 붉은 물결이고 맵고 짜 보인다. 밥이 보약이라고 하지만 실제로는 적은 양의 반찬으로 많은 밥을 먹게 만든 오래된 습관이 반영된 결과라 할 수 있는데 엄밀히 따지면 그건 그렇지 않다. 짜다는 인식은 소금 자체가 근대 이전까지는 여전히 귀했고 가장 비쌌으며 금보다 더 값이 나간 것이 소금이기 때문이다. 소금이 괜히 소"금"이겠는가.겨울철 김장에 소금이 많이 쓰이지만 과거에는 주로 바닷물 (간수) 사용이 주류였고 직접적으로 정제되어 만질 수 있는 소금은 일반 가정에서 쓰기에는 부담이 된다. 김장의 짠맛은 맛을 내기 위함이 아니라 썩지 않고 오래 보존할 수 있는 방부제 역할이 컸기 때문에 의미가 다르다. .. 2016. 8. 25.
알아두면 유용한 중국식 매운 소스 만들기 (집밥 백선생 레시피) 집밥 백선생에서 나온 여러가지 소스 레시피 중에서 알아두면 유용한 중식 매운 소스를 소개한다. 중식, 한식, 동남아식 3편이 소개 되었는데 여러가지 요리와 음식에 활용이 가능해 배워두면 가치가 높다. 꼭 각 나라 음식에 맞는 양념 소스를 사용할 필요는 없다. 한식 소스로 중식이나 동남아식 요리에 응용해도 되고 반대로 다른 나라 소스를 한식에 새로 접목 시켜 색다른 맛을 추구하는 것도 가능하다.자기 입맛에 따라, 혹은 가족이나 주변 사람 입맛에 맞춰 거기에 맞는 소스를 선택해 만들어 쓰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두루두루 알아두면 유용한데 아시아 주요 국가의 메인 소스를 정리해 두기만 해도 어디가서 기죽지 않고 황금손 대접을 받을 수 있기에 요리 실력이 부족한 사람에게는 좋은 스킬 습득이 될 수 있다. 첫 시간.. 2016. 8. 24.
세계적인 기업 "인텔"의 입사 문제 (문제풀이 제한 시간 2분짜리 수학 문제) 피라미드 형태의 박스가 놓여져 있다. 박스에는 숫자가 적혀 있고 중간 일부에만 표기되어 있다. 제한 시간 2분안에 가장 상단에 있는 박스에 들어갈 숫자를 알아내야 하는 문제다. 세계적인 기업 인텔의 입사 문제로 출제된 이 문제는 제한 시간안에 얼마나 빨리 푸느냐가 관건이다. 피라미드 형태로 세워져 있는 이 수식은 아래 두 개의 박스 합이 윗 칸의 박스에 표기된 수라는 건 알 수 있다. 그런데 주어진 정보가 너무 적고 빈 칸이 더 많다. 일일이 대입하기에는 2분은 그야말로 피 말리는 시간이 문제는 문제적 남자에서 출제 되었을 때 신재평이 시간 안에 풀었던 문제다. 게스트가 최초로 문제적 남자로 뽑힌 이 날 방송에서 신재평은 그 주인공이 되기까지 했다. 도전자는 계속 풀고 수포자는 바로 정답을 확인하자. (.. 2016. 8. 24.
신뢰성이 떨어지는 티스토리 방문자수 카운터 오류 블로그 관리 메뉴에서 안 쓰는 메뉴도 정리하고 블로그 스킨 신버전 구경들도 하면서 시간을 보내고 있었는데 오늘따라 유독 블로그 방문자 수에 눈길이 갔다. 특별한 문제가 없는데 평소보다 유입량이 적다.예전부터 티스토리 방문자수 오류에 대해 원래부터 말들이 있었기 때문에 크게 신경 쓰지 않았지만 (오류의 대부분은 실제 유입량보다 일시적으로 많아지는 것이 대부분) 실제 유입량보다 적은 경우에는 약간은 속상할 수 있는 부분,어느 시점부터 인지는 모르겠으나 확실히 문제는 있어 보인다. 초기에는 그냥 눈대중, 내 느낌, 그 때마다 상황에 따른 나의 주관적인 관점에서 무언가 체크에 오류가 있다는 수준 이었지만 요즘에는 웹로그 분석이나 웹마스터도구, 애널리틱스 도구 툴이 있어 방문자수는 물론 어떤 글을 읽는지 실시간으.. 2016. 8. 24.
PC/인터넷/컴퓨터 인기 및 필수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자료 모음 컴퓨터/PC/인터넷 필수 자료 및 인가 소프트웨어 모음컴퓨터 포맷, 컴퓨터 재설치, 컴퓨터 초기설치, 인터넷 및 프로그램 파일 정리, 인기 소프트웨어 등 컴퓨터에 프로그램을 다시 설치할 때 평소에 알아두면 좋은 프로그램과 소프트웨어를 모아 봤다.해당 파일을 직접 올릴 수도 있으나 세상이 험하다 보니 제3자에 의한 임의 파일 변경도 있을 수 있어 프로그램/소프트웨어는 해당 제작자의 다운로드 홈페이지로 대신함.게재 목록 및 순서, 필수 여부 등은 다음포털의 자료실(심파일)과 네이버의 자료실을 통해 수집함잡학다식, 저품질 깨알 블로그 우측 [링크] 메뉴에 다음/네이버 자료실 이동 메뉴가 설치되어 있으니 제작자(사)의 홈페이지 다운로드 외 자료실을 통해 빠르고 쉽게 모아서 다운로드도 가능하게 만들어 놨음.[프로.. 2016. 8. 23.
팔방미인 식초, 세안과 음용으로 다방면 활용이 가능한 건강 식품 - 식초 식초, 그 어떤 약보다 훌륭하고 그 어떤 식재료 효능에도 떨어지지 않는 재료다. 심지어 피부를 위해 세안도 하고 가정에서는 세정제, 세척제 등의 살균제로도 활용한다. 식초 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노벨상, 식초를 연구해서 노벨상을 받은 사람만 3명이고 식초는 까면 깔수록 우리에게 놀라운 효능과 기능을 보여줬다.자연 식초가 가장 식초 본연의 모습에 가까우나 시중에 파는 양조식초도 효과가 없는 건 아니다. 식초는 우리가 먹는 맛 중에서 신맛을 담당한다. 예로부터 신맛을 즐기고 좋아하는 사람은 동안이라는 말이 있다. 식초 자체가 살균성이 있어 몸에 해로운 것을 중화 시키고 나쁜 균들을 죽이기 때문에 독성이나 균이 자리 잡지 못하게 한다는 말 때문인데 그냥 흘러 듣기에는 무시하기 어렵다.실제로 신맛을 유독 좋.. 2016. 8. 23.
브레이크 댄스에 어울리는 노래 - Soul Sonic Force - Planet Rock / NEWCLEUS - JAM ON IT / DJ Kool - Let Me Clear My Throat 보기에는 촌스럽게 생각할지 몰라도 그루브 하나 감성충만 삘은 7080이 살아갔던 8090이 대세, 우리가 아는 한류의 KPOP도 7080년생들의 8090 시절이 만들어 낸 열매에 지나지 않으니 브레이크 댄스가 지배하던 그 시절이 가끔 생각나기도 한다. 소닉 붐~~소울 충만 뿅뿅 전자오락실의 뿅뿅 전자음을 연상케 하는 1986년 노래 Soul Sonic Force Planet Rock우리는 X세대~~에에~~ ㅋ7080년생들이라면 누구나 한번은 들어봤음직한 DJ Kool - Let Me Clear My Throat 2016. 8. 23.
아는 만큼 맛있다!! 백종원의 3대천왕 스킵 화면에 나오는 배경음악 백종원의 3대 천왕을 보다보면 잔잔한 배경음이 중간에 툭툭 나온다. 효과음으로 알고 있는 경우도 있는데 팝이다. 3대천왕이 먹으면서 유쾌하고 즐겁고 신나는 컨셉이고 또 백쌤이 중간에 웃기면서도 코믹하게 그려지기 때문에 요런 잔잔한 잔 펀치 효과성 음악은 양념과 같다.흑백의 서부영화를 연상시키는 스킵 이미지 아는 만큼 맛있다!!가 나올 때와 길거리 멘트와 식당 안에서 먹을 때 빼고 잘 들어보면 거의 백쌤 전용 배경 음악이 항상 깔리는데 오늘은 그 음악을 올려 볼테니 한번 들어보자.어라~ 백쌤이 등장할 때 나오는 음악이다!! 그 음악 맞다! 라는 생각이 들 것이다. MC 하니를 제외하고는 남자 MC 셋이 모두 아재, 아마 담당 PD도 아재로 추정된다. 백종원의 3대 천왕에 나오는 음악은 모두 60~70년대,.. 2016. 8. 22.
영화 음악의 거장 Hans Zimmer (한스 치머)와 영화 음악들 모음 Hans Zimmer영어식으로 한스 짐머라고 부르는 사람도 꽤 있다. 독일 사람으로 한스 치머가 맞는 이름, 독일의 작곡가, 음악 프로듀서 중 한 명이다. 우리나라에서는 영화음악 감독으로 더 많이 알려져 있다. 유명한 영화의 스케일이 있는 배경 음악과 OST는 이 사람 곡이 많기 때문, 우리가 잘 아는 영화의 OST를 찾아 따라가다 보면 꼭 만나게 되는 작곡가로 이 사람의 음악만 따로 모아 듣는 사람들도 있을 정도다1957년생으로 1977년 이후부터 음악가로 활동했으며 영화 음악 뿐 아니라 게임 음악에도 많이 진출해 활동하고 있다. OST로 쓰인 주요 영화는 배트맨, 쿵푸팬더, 인터스텔라, 스파이더맨, 다크나이트, 마다가스카, 셜록홈즈, 인셉션, 캐리비안의 해적, 다빈치 코드, 라스트 사무라이, 블랙호크.. 2016. 8. 22.
천원의 밥상 차춤마표 가지 요리 - 어향가지 (삼시세끼 고창 버전) 비슷한 시기에 집밥 백선생의 백주부와 삼시세끼 고창편의 차줌마가 동시기에 만들었던 가지 요리가 있다. 싱싱한 제철 가지 맛을 제대로 느끼기에 딱 좋은 시기라는 말이다. 의외로 많은 사람들이 가지 음식에 대해 거부감을 갖는 경우가 있다. 식감 때문이다. 나이가 있는 분들에게는 가지 무침만 해도 꽤 좋은 먹거리고 군침을 돌게 하지만 나이가 어릴수록 가지 요리에 대해 맛 있다라고 느끼기 보다는 흐물거리는 식감에 별로 먹고 싶어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어릴 때의 입맛이 삶 전체의 입맛을 크게 좌우한다고 알려져 있는데 어릴 때 집에서 가지를 활용한 음식을 자주 접한 사람은 가지 요리를 좋아하지만 어릴 때 가지 요리를 자주 접하지 않은 경우 성인이 되면 더욱 거부감을 갖는 경우가 많다. 맛에 길들여지지 않고 가지 본.. 2016. 8. 22.
천원의 밥상 백쌤표 통가지 요리 - 어향가지 (집밥 백선생 버전) 호불호가 있는 음식 가지, 내 주위에도 가지를 싫어하는 사람이 꽤 많다. 오이와 당근을 안 먹는 사람보다 가지를 싫어하는 사람이 배로 많다. 흐물거리는 그 식감을 유독 싫어하는데 이런 사람들이 생굴도 마찬가지로 좋아하지 않는 편, 나는 어릴 때부터 가지 요리를 자주 먹었고 또 맛있게 먹었던지라 밥에 비벼먹기도 많이 했는데 오히려 난 씹는 식감 보다는 흐물거리며 물이 많은 상태를 더 즐긴다. 집밥 백선생에서 백쌤표 어향가지라는 것이 나왔다. 가지를 좋아한다는 김국진처럼 나도 거의 홀릭 상태에 빠져 봤던 음식인데 재미있는 건 비슷한 시기에 삼시세끼 고창편에서도 차줌마표 어향가지가 나왔다는 것이다. 음식 솜씨 좋기로 소문 난 두 사람이 동시에 추천하고 맛 보여준다는 건 잇템이라는 뜻, 이건 무조건 적어두고 외.. 2016. 8. 22.
7명의 대화 중 단 한 명만 참말인 경우 오늘이 무슨 요일인지 맞추는 문제 7명의 친구가 있다. 이들은 오늘이 무슨 요일인지에 대한 대화를 서로 하고 있다. 하지만 뜻하지 않은 문제는 7명의 친구 중 참말을 하는 사람은 단 한 명이라는 것!!! 일곱 명의 친구 중에 진실을 말하는 건 딱 한 명이고 나머지는 모두 거짓말을 하고 있다. 7명의 대화를 듣고 오늘이 무슨 요일인지 맞혀야 한다.현무 : 모레는 수요일이야석진 : 아니 오늘은 수요일이야지석 : 너네 둘 다 틀렸어, 내일이 수요일이야타일러 : 웃기는군, 오늘은 월요일도 화요일도 수요일도 아니야랩몬 : 난 어제가 목요일이었다는 걸 확신해장원 : 아니야 내일이 목요일이야재평 : 내가 아는 건 어제가 토요일이 아니라는 것 뿐이야이 중에서 단 한 사람의 말만 참이라면 오늘은 무슨 요일?? 정답 풀이는 아래 바로 공개~대화를 잘 정리.. 2016. 8. 21.
포인트 브레이크 - 익스트림 스포츠 범죄 액션, 대자연에 굴복한 나 이번에도 하이에나처럼 케이블TV 무료 상영관을 기웃거리는 나, 그러다가 또 한번 걸작을 만났으니 포인트 브레이크, 범죄 액션물이라고 하여 선택했지만 무료 상영관의 퀄리티를 알기 때문에 기대를 안하는 건 당연하다. 내 고귀한 시간을 투자하는 만큼 그래도 초반 최소 5분, 최대 10분안에 나를 휘어잡지 못하면 바로 아웃, 리모콘의 나가기 버튼에 영화는 바로 종료될 것이다.시작부터 오도바이 2대가 험한 지형에 등장한다. 위험하다는 친구와 도전을 하자는 주인공, 그리고 바로 길도 없는 지형을 오도방 2대가 날라다닌다. 오우~ 일단 내 시선을 잡는 건 성공, 그렇게 신나게 달리던 오토바이는 그야말로 어마한 절벽 끝에 다가가는데 멈출 생각을 하지 않고 결국 그대로 점프~ 말도 안되는 곳에 착지를 한다.섬 같은 지형.. 2016. 8. 21.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