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 발명왕에 소개되었던 자전거 휠에 가방을 설치한 <휠백>
본문 바로가기
생활/아이디어

도전 발명왕에 소개되었던 자전거 휠에 가방을 설치한 <휠백>

by 깨알석사 2016. 7. 17.
728x90
반응형

지금은 종영된 예전 M방송국의 프로그램 도전 발명왕, 굉장히 신선하고 놀라운 발명품들이 쏟아져 나왔었다. 창조경제~ 창조경제~ 하는데 이런 발명을 진흥하는 것이 창조경제의 근본이라고 할 수 있겠다. 그 중에서 눈에 띈 발명품이 하나 있었는데 "휠백" 자전거 앞바퀴 휠에 살을 빼고 통째로 가방을 넣은 형태로 자석으로 붙였다 떼었다 하기 때문에 탈부착이 쉽고 자전거 바퀴는 회전을 해도 가방은 회전을 하지 않아 내용물이 뒤집어 지지 않는 발명품 이었다.

주요 검색을 해보니 출시가 안된 모양, 2~3년 전 방송이고 시제품이 완성된 상황이라서 마무리가 되었을 것이라 예상했지만 이후 어떤 곳에서도 이와 동일한 제품은 찾아볼 수가 없다. 굉장히 아쉬운 대목이다. 

자석끼리 갖다대면 탁 붙어버리는 것처럼 가방을 손 쉽게 탈부착 할 수 있다.

자석으로 탈부착이 되도록 했지만 만일에 대비한 잠금장치를 따로 구상 중이라고

자전거 위쪽에 무게 중심이 쏠리지 않고 아래쪽에 있으니 더 안전할 것 같다.

주행의 저항을 고려해 가방은 전면에서 보면 원형이 아닌 반원형으로 옆면이 깍여 있다.

자전거 앞바퀴에 바퀴살이 없는 만큼 무게를 견딜 수 있는 대안이 필요한데 바퀴 전체가 아니라 바퀴 외곽은 튼튼한 재질로 둘러싸여 있어 일반 자전거 타는데는 아무 문제가 없다고~ 다만 연결 부위는 시제품이라 플라스틱으로 제조해 당장 사람이 탑승해서 시연하는 건 무리라고 한다. 일단 소개하기 위해 플라스틱이 장착되었지만 실제 주행이 가능한 자전거는 스틸(철)로 만들 예정이라고 한다.

가방 색상에 대한 지적~ ㅋㅋㅋ..

상당히 괜찮은 아이디어 같은데 왜 아직도 나오지 않았는지 궁금하다. 방송에 나왔다는 건 이미 특허출원도 마무리 되었다고 봐야 하고 본인이 직접 생산이 어렵다면 특허를 팔 수도 있었을텐데 자전거를 많이 타는 일본에만 기술 수출만 해도 꽤 사업성이 높아 보인다. 개발자 분이 빨리 만들어서 제품 출시를 했으면 조컸다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