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6=3 / 9+6=3 / 그럼 8 + 6 은 얼마일까?
본문 바로가기
교육/문제풀이

9-6=3 / 9+6=3 / 그럼 8 + 6 은 얼마일까?

by 깨알석사 2016. 6. 5.
728x90
반응형

오늘 문제는 발상의 전환이 필요한 문제다, 단순한 산수 문제로 보이지만 그 산수가 비상식적인 경우라면 일반 산술 방법으로는 풀 수 없다는 걸 알 수 있다. 결국 수가 의미하는 무언가가 다르게 적용되고 있다는 것인데 그 수가 의미하는 것이 무엇인지 안다면 초등학생도 풀 수 있는 아주 간단하고 쉬운 문제.

문제가 어렵지 않기 때문에 충분히 고민하면 누구나 풀 수 있다. 주어진 보기가 굉장히 단조롭고 간단하지만 사실 이것으로도 충분히 연상을 할 수 있고 일상에서도 쉽게 접근할 수 있기 때문에 쉽게 포기하지 말고 끝까지 풀도록 하자. 참고로 무한도전의 바보 전쟁에서도 이와 비슷한 문제가 나온 적이 있다. 천재가 아닌 바보들의 전쟁이라는 타이틀 만큼 쉽게 접근하면 누구나 쉽게 풀 수 있다.  

문제는 아래

9 - 6 = 3

9 + 6 = 3 (?)

그럼 8 + 6 = ? 일까? 위 두 조건을 보고 8 + 6 = 무슨 숫자가 되어야 하는지 맞히면 된다.

쉬운 문제니 정답은 바로 공개~

정답자는 너무 쉽다는 표정, 못 푼 자들은 뭐지...당황...

정답은 2, 이유는 간단하다. 숫자는 시간을 의미한다. 24시가 아닌 12시(AM/PM)으로 계산하는 방식, 9시에 6시를 빼면 3시, 9시간에 6시간을 더하면 3시, 8시에 6시간을 더하면 2시 (답은 2)

시계의 12는 달력의 12월과도 같기 때문에 달력의 월로 계산해도 되는 문제다. 시계로 보고 풀어도 되고 달력으로 보고 풀어도 되는 문제

9월 - 6월 = 3월 / 9월 + 6월 = 3월 / 8월 + 6월 = 2월.....언더스탠드 콜? ^^;;;  무한도전 바보 전쟁에 비슷한 문제가 나온 적이 있다고 했는데 바보 전쟁에 출제될 만큼 어렵지 않은 문제라고 분명 말했다. 내가 쉽다고 했잖앙!



[국가/자주국방] - 군대 가면 한 순간에 바보 되는 "제식훈련" - 오와 열 맞추기 (횡대, 종대 헤쳐모여)

[교육/훈육보육] - 의무교육은 왜 중학교까지 일까? ( and 아동의 의무교육)

[교육/문제풀이] - 골든벨에서 모두 틀리고 단 한 명만 맞혔던 한자 문제

[교육/문제풀이] - 가우스 공식을 알면 쉽게 풀 수 있는 암기 산술 문제 (등차수열의 합공식)

[국가/호국보훈] - 서대문 형무소를 서대문 교도소가 아닌 형무소라 부르는 이유

[수송/오토바이] - 바이크 (오토바이) 고속도로 통행 금지가 유지 될 수 밖에 없는 이유

[식탐/주방탐구] - 부침개 VS 전 (지짐이)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