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난 주제를 가지고 토론해 보자 (말빨과 뇌를 단련하는 별별 토론 주제 모음)
본문 바로가기
교육/토론학습

별난 주제를 가지고 토론해 보자 (말빨과 뇌를 단련하는 별별 토론 주제 모음)

by 깨알석사 2015. 12. 31.
728x90
반응형




선택과 이유




당신은 단 하나의 평생 직업을 선택해야 한다. 당신이 선택할 직업은?




당신에게는 마법의 주전자가 있다. 이 주전자는 단 하나의 소원을 들어주는 마법의 주전자다. 단 하나의 어떤 소원을 빌 것인가?




당신을 위해 10년간 뒷바라지하고 결혼까지 약속한 애인이 있다. 고시를 드디어 합격한 순간 재벌2세의 청혼이 들어온다면?




외진 골목길에서 아버지가 낯선 여자와 찐한 키스를 나누는 장면을 목격했다. 모른체 할 것인가? 어머니에게 말을 해줄 것인가?




상습 도박으로 집 재산을 모두 탕진한 배우자와 다른 사람과 바람을 피워 외도를 한 배우자, 누굴 선택할 것인가?




친부모가 경제적 사정으로 배고파 하는 아이를 위해 부득이한 사정으로 나를 입양 보낸 경우, 낳아준 부모와 길러준 부모 누굴 선택?




애인과 싸운 직후에 멋진 상대가 나를 유혹한다면?




큰 죄를 저지른 재벌가문에서 자신들 대신 감옥에 가면 댓가로 10억을 준다고 한다, 징역살이는 2년, 당신의 선택은?




20평 반지하 방2개 월세 20만원짜리와 10평 엘리베이터 완비 신축 원룸 월세 60만원 중 당신의 선택은?




대기업 부장과 중소기업 사장 중 갖고 싶은 자리는?




하루에 10억원 기부하기와 방법 (잔액은 24시간 이후 모두 회수, 본인과 관련된 경우 일체 사용금지)




애인과의 은밀한 단 하룻밤 장면을 생중계하는 댓가로 10억을 제시한다면? (또는 100억)




재벌가의 누군가가 내 배우자 (또는 애인)와 하룻밤을 보내는 조건으로 100억을 제시한다면?




돈은 셀 수 없을 정도로 극단적으로 많은데 외모가 극단적으로 추한 경우 결혼 여부는?




애인 또는 배우자와 헤어지는 조건으로 10억을 제시한다면 헤어질까 안 헤어질까?




대중목욕탕에 불이 났는데 몸을 가릴 것이 아무것도 없고 외부에는 구경꾼들이 잔뜩 있다면?




사랑하는 사람이 알고보니 성전환자라면?




사랑하는 사람이 알고보니 성형수술로 사람이 완전 달라질 정도로 탈바꿈 한 걸 알게 되었다면?




군대에 있는데 부모님 면회와 여자 후배의 면회가 겹칠 경우 반드시 한쪽만 선택해야 한다면?




100세까지 살지만 알거지로 사는 삶과 시한부지만 억부자로 사는 삶 중 선택은?




북한 최고 지도자와 남한 대통령 중 어느 자리를 선택?




20대 성년인데 길거리에서 중/고등학생이 담배 심부름(부탁)을 시킨다면?




길거리에서 누드로 하루동안 활보하는 조건으로 가지고 싶은 물건을 공짜로 준다면?




내 애인의 친구가 호감을 표시하며 고백하거나 전화번호를 묻는다면?




애인의 부모님이 결혼 승낙을 전제로 보증(1억)을 서달라고 한다면?




100억 로또 당첨이 되었다면 배우자에게 말을 할까 하지 않을까?




사랑하는 사람이 평생동안 육체적인 사랑 없이 정신적인 사랑만 하자고 한다면 계속 만날것인가?




길거리에서 현금 10억원이 들어있는 가방을 발견했다면 주인을 찾아줄까? 가질까?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