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11 글 목록
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2015/1127

잊지 못할 노래 - 잊지 말아요 (juris - don't forget), 잊지 말아요 (백지영 - 아이리스 OST) 아주 어릴 적 우리 집 베란다에서는 남산 에펠탑(?)과 63빌딩이 보였다. 동네가 절대 가까운 곳이 아니었는데 집이 좀 높은 지대인 이유도 있었지만 내가 어릴 때는 그런 높은 것들이 거의 없던 시절이라 사실상 두 녀석이 유일했다. 날씨만 좋으면 아주 저 멀리 혼자서 우뚝 선 63빌딩을 볼 때마다 신기해 했던 기억이 새록새록 난다.초딩시절 학교에서 단체로 63빌딩을 견학(?) 간 적이 있다. 지하에 있던 아이맥스 영화관이라 하여 움찔움찔 거리던 영화 극장의 객석이 아직도 기억에 남는데 뭐 공룡이 나왔던 것 같기도 하고 무슨 청룡열차 타는 장면이랑 폭포에서 떨어지는 장면 (객석 의자도 앞으로 쏠리게 만든 스토리) 만 생각난다. 별로 재미없었다. 그리고 수족관도 경험하고...(나는 물고기 관람하는 게 별로.... 2015. 11. 30.
너 XKITO 알아? 아는 사람만 아는 유투브 채널 - xkito music 유투브라는 것이 개인이 그냥 올리는 경우도 있지만 채널을 가지고 독자적으로 운영하는 사람들도 꽤 많다.재미있게 보셨나요? 구독 버튼을 눌러주세요 ~ 뭐 이런 멘트나 자막이 뜨는 경우도 많은데 유투브에서 인기 좀 있는 사람들은 개인 방송국처럼 각각의 채널을 가지고 있다. 음악채널이라는게 유투브가 세계적인 무대이다보니 눈에 띈다는게 어렵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 분야에서 나름 독자적인 노선을 확보한 채널이 있는데 아는 사람만 안다는 엑스키토, XKITO 다.. 유투브가 국내용이 아닌 월드용이다보니 이 채널을 모르거나 이 음악방송을 모른다면 당연히 모르는 사람이 더 많을 수 밖에 없다. 우리나라 메인 포털에서는 XKITO 를 검색하면 까페나 블로그에 링크된 10여개 정도의 포스팅만 눈에 띄고 더 이상은 정보나.. 2015. 11. 30.
핵폭탄과 다를 바 없는 비인간적인 살상무기 - 백린탄, 소이탄 가끔 영화를 보면 뭐가 슝~하고 날라가서 박히더니 터지는 것도 아니고 뚫고 나가는 것도 아니면서 달라붙어서 사람을 불태우는 장면이 종종 나온다. 괴물이나 외계인 영화에도 간혹 무기로서 나오는데 왕 같은 녀석이 나오면 마무리로 이런 백린탄이 등장히가도 한다. 백린탄이 뭘까? 백린탄 보다는 소이탄으로 더 많이 알고 있는데 자세한 내용은 인터넷에 올라온 백과사전 내용으로 대충 때운다. 백린을 이용한 연막 내지 소이 용도 폭탄의 일종. 백린은 발화점이 60℃ 정도로 매우 낮으며 한 번 연소하면 격렬한 화학반응을 일으키는데 타면서 대량의 연기를 내뿜는다. 백린탄은 바로 이 특징을 이용한다. 최초의 백린탄은 영국에서 개발되었으며, 이는 76번 특수 소이탄(No. 76 Special Incendiary Grenade.. 2015. 11. 29.
무료 클라우드 (웹서버) 찾아 삼만리 (메가,엔드라이브,구글드라이브,드롭박스) P2P에서 영상을 다운 받았다. 뭐 이상하고 요상한 것도 아니다. 무한도전의 경매에서 광희가 방어잡이에 낙찰된 것을 보고 고향이 좋다라는 어르신들 프로그램 한번 찾아 본다고 다운 받아서 봤을 뿐이다..방어잡이가 끝나고 또 뭘로 나오나 싶어 계속 보는데 방어잡이 끝나자마자 컴이 느려진다..영상도 처진다..두번째 리포터가 나오고 나서는 버벅 되더니 세번째 리포터가 나오는 시점에서는 컴이 죽통이 되버렸다..ㅠㅠ.. 에이~ 재미없어! 하고 집밥 백선생이나 봐야지 하고 폴더를 확인하니 허걱~~~...다운 받은 영상이 다른 이름으로 바뀌면서 모두 이상하게 변질(?)되었다. 뭐가 이상하다 싶어서 다른 폴더의 시리즈로 모아 본다고 따로 보관해 둔 지니어스까지 찾아보니 허거걱...전부 똑같이 변했다..클릭해도 안되고 동.. 2015. 11. 29.
군사 가이드 - 알면 알고 모르면 모르는 조폭출신 동료 부대원의 가혹행위 세계일보육군 22사단 임 병장 총기 난사 사건, 28사단 윤 일병 폭행사망 사건 등이 일어났던 지난해 육군 모 부대에서는 자칭 ‘조폭(조직폭력배) 출신’ 병사들이 구타 및 가혹행위 등으로 부대원을 괴롭히고 선임에게 하극상을 범했지만 군 간부들은 이를 제대로 통제하지 못한 것으로 25일 뒤늦게 알려졌다. 2013년 친구 사이인 A·B씨는 생활 주소지와 가까운 부대에서 군생활을 할 수 있는 육군 ‘연고지 복무병 제도’를 통해 경기도 모 부대에 배치됐다.이날 A·B씨와 함께 군생활하며 직접 겪었던 이들의 횡포를 세계일보에 제보한 C씨는 “A·B가 일, 이병 때부터 부대원들에게 본인들이 사회에서 문제를 많이 일으켰고 조폭 활동을 했다는 식의 표현을 자주 했다”며 “몸에도 눈에 띌 만큼 문신이 크고 많아서 중대원.. 2015. 11. 27.
프리키스 행사가 알고보니 에이즈 환자에 대한 선입견 몰카라구? 세계일보‘예쁜 모델과 프리키스에 참여해주시는 분에게 빼빼로를 드려요’. 최근 SNS상 화제를 모은 한 포스터에 적힌 문구다. ‘Free Kiss’라는 문구 외에는 별다른 설명이 없다. 알고 보니 에이즈에 대한 사람들의 편견을 꼬집겠다며 대학생들이 벌인 ‘몰래 카메라’ 캠페인 포스터다. 캠페인 방식을 두고 온라인에서 ‘성 상품화’ 논란이 일고 있다.수도권 소재 모 대학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과 소속 A씨 등은 지난 11일 오후 12시~3시까지 학내에서 ‘프리 키스 캠페인’을 진행했다. “젊고 예쁜 여성 모델”이 학내 광장에서 피켓을 들고 서 있다가 지나가는 이들과 “프리 키스”를 한 후, ‘사실 에이즈 환자다’ 라고 말하고 상대의 반응을 관찰하는 식이었다. 이들은 캠페인 실행에 앞서 학내 온라인 커뮤니티 곳곳.. 2015. 11. 24.
저출산이 문제라고? 도로에는 차가 넘치고 도시에는 사람이 넘치는데.. 사람들이 생각을 달리해야 한다. 우리나라가 물부족 국가라고 한다. 하루에 한번, 아니 한달에 한번씩 정기적으로 단수를 하는 것도 아니고 물이 없어서 고생한다는 사람도 드물다. 집집마다 물이 여전히 잘 나오고 강물이 말라 가뭄이 들었다고 해도 그건 어디까지나 한시적인 것이지 우리나라에 항상 존재하고 사막화 되간다는 것이 절대 아니다. 어떤 학자도 이런말을 했다. 사람들이 다 물부족 국가라고 하고 (나라에서 그렇게 말하니..) 정부에서도 물이 부족하다고 홍보하는데 물 자체는 많다. 우리나라는 옛부터 금수강산, 산과 바다, 강이 많은 국가로서 주변 지형에 널려 있고 개천이나 저수지, 개울도 원래 사람사는 곳 주변에 깔려 있는 나라다. 물이 말라서 없어요 ~ 물이 부족해요 ~ 의 근간은 물 자체가 진짜 없는게 .. 2015. 11. 22.
전역과 제대, 군복무 끝나면 제대군인이야? 전역군인이야? (명예전역과 불명예전역) 예전에는 제대군인이라고 많이 사용했는데 요즘에는 전역이라고 많이 쓴다. 어떤 부분에서는 그래서 제대군인은 구시대적 용어라고 하거나 어떤 특정 대상(사병이 아닌 군간부)만을 지칭한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는데 사실 두 용어 모두 한자어로서 그 상황 표현에 있어서는 같은 의미로 쓰일 수도 있지만 목적과 의도가 완전히 달라 정확히 알면 다르다는 걸 알 수 있다.사실 전역이라는 말이 더 많이 쓰이고 더 익숙한 건 예비군 때문이다. 원래 우리나라는 처음부터 예비군이 있었던 건 아니다. 북한의 아저씨들이 청와대를 기습 공격한 사건으로 예비군이 창설되었는데 그 때부터 현역 복무가 끝나면 예비역으로 신분이 바뀌다보니 70~80년대부터 전역이라는 표현이 본격적으로 군인들 입에 나오기 시작했고 그 시점이 어느정도 지나서 익.. 2015. 11. 19.
와인 매너라는 건 와인 자체가 주인공일까? 그 나라의 음주문화일까? 와인이 일반술과 다른 대접을 받고 술의 종류나 브랜드에 따라 값도 엄청나기 때문에 와인 매너 역시 중요하게 여기는 사람이 많다. 오늘 재미있는 신문 기사 하나를 봤는데 거기에 나온 와인 매너라는게 참 재밌다. 그 중에서 3가지가 관심을 끄는데 다음과 같다. 1. 주인은 와인을 손님에게 따르기 전에 먼저 시음 (와인 테이스팅) 을 해야 한다. - 와인잔을 기울여 색상을 확인하고 잔을 흔들어 향을 음미한 다음에 입에 한 모금을 머금은 다음 맛을 느껴야 한다 그리고 손님에게 따라준다. 2. 와인은 두 손이 아닌 한손으로 따라준다 - 와인의 정보가 담긴 라벨이 가리지 않도록 하기 위함이다 3. 연장자와 여성이 함께 있을 때는 연장자가 아닌 여성에게 먼저 와인을 따라 주어야 한다. 기타. 와인은 잔이 비어 있지 .. 2015. 11. 19.
훈련소가 힘들까 신교대(신병교육대)가 힘들까? (후반기 교육과 주특기, 특기병) 군대에는 보통 2개의 교육과정이 있다. 물론 간부가 아닌 사병 기준이다. 또한 물개와 참새가 아닌 땅개 기준이다. 여자들도 오빠, 남편, 남친, 아버지, 아들이 군대를 가야하거나 갔다 온 사람들이니 알아두면 좋다. 잘 알려져 있는 육군훈련소, 과거에는 논산훈련소, 또는 제2훈련소라고 더 많이 불리워졌다. 제2훈련소라고 부르는 사람이라면 나이가 이제는 지긋한 분들이고 논산 훈련소라고 부른다면 중년, 육군 훈련소라고 부르면 요즘 젊은 사람들에 속한다.참고로 훈련소는 원래 후방에 존재하게 되어 있다..(뭐..너무나도 당연하지만...) 후방에서 교육해 전방으로 보내는게 본연의 임무이다 보니 훈련소는 후방에서도 더 안쪽에 위치할 수 밖에 없다. 더군다나 이런 훈련소가 폭격이라도 당하면 병사 수급이 안되기 때문에 .. 2015. 11. 19.
많이 저렴한 이유로 식자재 마트를 이용하는 주부들 식자재와 식재료 요즘 유통업계에 대형마트를 위협하는 새로운 강자가 등장했습니다. 앵커의 눈, 지금 시작합니다. 이 제품들, 보이십니까? 물건 종류는 일반마트와 비슷한데, 용량이 훨씬 큽니다. '식자재마트'라는 곳에서 파는 건데요. 일부 지방과 수도권 외곽 중심으로 문을 열고 있어서 생소한 분들도 많으실 겁니다. 어떤 곳인지, 조재영 기자가 알려드립니다. 길게 늘어선 줄, 생고기가 불티나게 팔려나갑니다. 식자재마트는 대용량이나 묶음상품, 그러니까 '업소용 제품'을 주로 팝니다. 새벽부터 일하는 업주들이 주 고객이다 보니 365일, 24시간 운영하는 곳이 많습니다. 그런데 최근 식자재마트를 찾는 개인고객이 부쩍 늘었습니다. 값이 저렴한 데다 품질도 생각보다 괜찮다는 겁니다. "가격이 좀 저렴한 편이에요. 채.. 2015. 11. 19.
여자에게 똥배는 태생적으로 주어진 조건이자 신의 선물 (그리고 타이브로우) 예나 지금이나 여자들에게는 몸매가 최우선이다. 이건 남자의 관점 뿐만 아니라 여자 스스로도 자신들의 몸매 관리에 최우선적이다. 이런 여자들의 몸매를 보면 몇 가지 특징이 있는데 이런 특징은 대체적으로 몇 가지 공통점이 있다. 그 중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공통점은 바로 남자에게 없는 것이다. 기본적인 생식기의 구조 따위를 말하는 게 아니다. 몸매 자체만 두고 봐도 남자와 여자는 가질 수 있는 게 있고 가질 수 없는 게 있다. 또한 가질 수 있다고 해도 본연의 목적과 의미가 달라 모양새가 다르며 그 형태가 다르기 때문에 여자에게는 아름다움이 남자에게는 저질이 될 뿐이다.저주받은 몸매 중에서 보통 여자들이 항상 고민하고 예민한 게 똥배..말 그대로 탄력적이고 날렵한 배를 원하지만 살짝 툭 튀어나온 똥배는 옷맵시.. 2015. 11. 18.
금수저와 흙수저, 솔까말 흙으로 만든 수저가 있긴 하냐 ? 요즘 화제가 되고 있는 금수저 이야기. 누군가 수저론을 들고 나와서 금수저를 물고 나온 자녀들과 흙수저를 물고 나온 자녀들을 비교하려고 만든 것 같은데...나는 이 수저론에 나오는 수저를 볼 때마다 조금 다른 생각이 든다. 내가 아주 어릴적 우리 아버지는 수저 만드는 회사에 다니셨다. 지금도 그 회사 존재한다. (상장회사로 주식거래도 가능하다. 그리고 좀 다른 이야기지만 아버지의 추억 때문에 그 회사의 가치나 주가상승과는 상관없이 난 그 회사 주식을 소량 구매해 가지고 있다) 아버지를 따라 아버지 회사 사람들과 캠핑도 가고 아유회라는 것도 따라간 적이 있다. 지금도 나의 어린시절 앨범에는 그 시절 그 회사 분들이 자주 나온다. 아주 꼬맹이 시절, 유리구슬은 동네에서 가지고 노는 아주 좋은 장난감이었다. .. 2015. 11. 17.
시어머니와 며느리, 고부갈등의 근본적인 원인과 이해 (며늘아기, 며느리) 姑 (시어머니 고) 婦 (며느리 부) 여자의 적은 여자라고 했던가? 한 집에 시어머니와 며느리가 있으면 시어머니 입장에서는 같은 여자이고 이 집안에 같이 시집을 온 경우이기 때문에 동질감이라는 게 있기 마련이다. 애초에 이 집안에서 태어나 자란 사람들이 아니고 다른 집에서 자라 이 가문으로 시집을 온 사람들이기 때문에 융화 되는데 시간이 걸리지만 시어머니도 며느리 시절이 있었음에도 며느리의 입장과 생각을 고려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형제지간, 자매지간, 사촌지간처럼 사이를 말할 때 시어머니와 며느리는 고부지간이 되는데 이런 고부지간에 생기는 갈등을 우리는 고부갈등이라고 부른다. 우리집이 아닌 다른 집안의 사람 (혈연관계가 없는 사람) 이 가족이 되기도 하는데 결혼이라는 걸 통해서 서로 다른 두 집안이 하.. 2015. 11. 17.
생생정보에서 소개된 가을 꽃향기를 머금은 덖음꽃차 가을풍경은 어디를 봐도 예쁘고 아름답다. 집에서 밖으로 나가야만 할 것 같은 날씨, 덥지도 춥지도 않고 오색 풍경이 눈을 즐겁게 하는 계절이다. 봄이 푸르른 녹색의 신선함을 준다면 가을은 알록달록 활기찬 즐거움을 준다. 이런 가을에는 꽃향기와 함께 꽃 자체를 이용한 꽃차를 즐겨 보는 것도 좋다. 생생정보에서 소개된 꽃차, 9번 덖으면서 식혔다가 뎁혔다가를 반복한다고 하는데 그냥 말리는 것 보다는 향기와 맛이 더 농축되어 차로 즐기기 좋다고 한다. 꽃차의 세계로 가보자. (가을 나들이에는 꽃을 모아서 꽃차를 만들어 보는 것도 좋을 듯....) 팬 위에 하얗게 깔려 있는 바탕은 한지라고 한다 ~ 한지를 깔아두는게 포인트 여기에 덖음 과정에서 물을 살짝 뿌려주고 말리고 적시고를 반복하는데 저건 꽃차 관계자분이.. 2015. 11. 9.
겨울군번이라면 징글징글한 각개전투 훈련 (논산 육군훈련소) 군대가면 꼭 하게 되는 각개전투.. 훈련소 조교가 각개전투 뜻이 뭐냐고 뜬금포를 발사하자 옆에 있던 고학력자가 (각)자 (개)인이 알아서 하는 전투라고 했다.. 훈련병들 모두 미친.... 이러면서 웃음보가 터진 와중에 조교가 "정답"......ㅠ.ㅠ 당연 조교가 정확하게 다시 설명했지만 각자 개인의 준말이 더 와닿는다. 각개전투 - 지형과 지물을 이용해 병사들이 개별적으로 벌이는 전투 각개약진 - 지형과 지물을 이용해 병사들이 개별적으로 뛰어서 전진하는 것 (약진 앞으로 ~ 는 돌격 앞으로 ~ 와 같지만 돌격은 약간 단체스러움이 있다. 모두 돌격~ 이런 뉘앙스,,약진 앞으로 ~는 알아서 니들이 전진하라는 것인데 후퇴는 절대 안된다 ㅋ..뭐 돌진하다. 약진하다가 군대에서 쓰이는 용어인 만큼 큰 차이는 없다.. 2015. 11. 7.
결혼하기 전에 동거하는 것...혼전동거에 대한 고찰 동거라는 것이 그냥 함께 산다는 의미,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닌게 동거다. 요즘에는 결혼을 하지 않은 사람들이 동거하는 경우가 많은데 동거라는 것도 사실혼에 가까운 동거가 있고 그냥 몇개월 정도 합숙(?)의 개념으로 함께 사는 경우도 많다. 물론 남녀간의 동거에는 사실혼과 다를 바 없기에 이 문제는 좋게 생각하기 보다는 달갑지 않게 보는 경향이 더 많다. 어떤 사람들은 현실적인 이야기, 생활비나 주거비 등의 절약이나 출퇴근 거리(학교) 등의 사소한 이유로 동거를 선택하기도 하는데 이런 동거를 부모님께 대놓고 허락받아 하는 경우는 아마도 거의 없을 것이다. 이런 혼전동거에 대해 좋게 보는 시각과 여전히 나쁘게 보는 시각이 존재하는데 애초에 이 혼전동거에 대한 기준 자체를 부모가 자녀에게 제대로 교육하지 않았.. 2015. 11. 7.
간장으로 맛을 낼 때 국간장과 진간장을 선택하는 방법과 기준 먹방 프로그램과 요리사들의 방송 진출로 맛과 관련한 방송이 굉장히 많아졌다. 그 중에서 간장이 맛을 내는 조미료로 많이 등장하는데 이런 간장은 보통 국간장과 진간장으로 판매된다 (원래는 중간장이라 하여 국간장과 진간장 사이에 하나 더 있다..참고만 하자)방송을 보면서 따라하기는 쉬운데 막상 실천해 보면 난감할 때가 있다. 어떤 요리에서는 국간장, 어떤 요리에서는 진간장을 쓰라고 레시피가 나오는데 사실 간장이라는 것이 똑같다고 여기는 우리네 입장에서 무얼 기준으로 국간장을 쓰고 어떤 맛을 낼 때 진간장을 쓰는지 아리송할 때가 많을 수 밖에 없다.물론 대체적으로 이름에 힌트가 있어 국간장은 국물요리에 많이 쓴다고 여기지만 이것도 정확한 기준은 될 수 없다. 틀린 말은 아니지만 왜 국간장이 국물에 쓰이는지 안.. 2015. 11. 6.
부모님이 반대하는 결혼, 꼭 부모님의 허락을 받아야 할까? 결혼이라는 걸 하게 되면 의도치 않은 상황이 생길 수 있는데 가장 많은 경우의 수가 부모님 반대다. 연인들의 연애와 달리 결혼이라는 것이 단순히 사랑만으로는 결합되지 않는다는 걸 부모님은 잘 알기에 양가의 수준과 부부가 될 자녀들의 레벨 차이를 보지 않을 수 없다. 자녀 입장에서는 서로 없이는 상상하기도 싫을 정도로 너무나도 사랑하지만 부모가 결혼을 반대한다면 ? 물론 정답이라는 건 없다. 다만 정답에 가까운 해답은 찾을 수 있다. 사람들이 착각하는 것 중 하나는 이 난제를 문제 그대로만 본다는 것이다. 부모님이 반대하는 결혼을 해야한다. 하지 말아야 한다 딱 두가지로 나눠 둘 중 하나만을 선택해야 한다고 착각하는 것이다. 문제의 본질을 뒤집어 문제를 새롭게 만들면 해답은 찾을 수 있다. 원래 이런 문제.. 2015. 11. 5.
썰전에 소개된 셀프 인테리어 - 무료로 자취방 고쳐주는 파워 블로거 제이쓴 썰전에 나오기 이전부터 인테리어 관련해서 몇번 방송에 나온 적이 있다. 그 때도 상당히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는데 이번 썰전에서도 그의 실력이 돋보이는 작품(?)들이 많이 소개 되었다. 정말로 평범하고 완전 익숙한 우리네 평소의 방과 거실을 유럽풍으로 리모델링 하면서도 돈은 거의 들지 않는다는 것이 놀라울 뿐... 제이쓴이 (제이슨이 아닌 제이쓴이 예명이다) 알려주는 셀프 인테리어 노하우와 임대차 계약시 인테리와 관련 팁 제공은 물론 인테리어 작업 시 필요한 공구나 도구 사용법에 대한 알찬 정보도 알려준다.파워블로거로 활동하는 만큼 그의 블로그 방문은 필수, 그가 지금까지 작업한 인테리어 공사를 전부 볼 수 있으니 셀프 인테리어 작업할 때 큰 도움이 될 듯 싶다. 작업 의뢰자의 90%가 여성이 아닌 남성들.. 2015. 11. 5.
국민 대부분이 자전거를 가지고 있다는 자전거의 천국 - 네덜란드 자전거가 많이 이용되는 나라들이 있다. 우리나라도 최근 들어 웰빙과 건강 때문에 자전거 이용률이 높아지고 자전거 전용도로 등의 확장으로 이용자 수가 늘고는 있지만 자전거는 레져 목적으로 이용하는 게 대부분, 하지만 네델란드의 경우에는 자동차 보다 이용률이 높을 정도로 자전거의 천국이다. 사실 우리나라를 빼고 자세히 보면 이웃 나라 일본도 자전거 이용률이 높다. 흔하디 흔한 풍경, 일본 학생들이 자전거를 타고 등교하는 풍경만 보더라도 자전거 이용률 역시 일본이 우리보다 높은 편이다. (우리나라 학생들은 엄마나 아빠가 차로 데려다 주는 경우가 더 많다)또 다른 이웃 나라 중국, 딱히 설명이 필요 없다. 자전거라는 게 자기가 자기 몸을 이용해 이동하는 것이라 지구 자원을 소비하는 것도 현저히 줄고 무엇보다 건.. 2015. 11. 4.
우리 커플은 궁합이 상극이래요..궁합이 최악인 경우와 해법 (특히 띠궁합) 아무리 미신을 믿지 않아도..점술을 믿지 않는다고 해도 궁합이 안 좋다고 하면 괜히 찜찜한게 사실이다. 더군다나 어르신들은 이런 미신이나 점술과 상관없이 항상 자식들이 잘 되기를 바라는 심정이 크기 때문에 이런 결과가 나오면 신경이 쓰인다. 물론 점술이라는 것이 아주 오랫동안 누적된 데이터, 요즈말로 하면 빅데이터의 산물이기에 어느정도 결과가 맞을 수 밖에 없다. (그래서 안 믿는다고 해도 믿게 되고, 실제로 맞고 틀리고가 확률적으로 비슷하거나 맞는 경우가 더 많다...- 너네 집에 감나무 있지?) 평소에 점을 잘 안보더라도 결혼 할 때가 되면 본인들이 아닌 가족들이 궁합을 대신 봐 오기도 하는데 결과가 상극이라거나 살이 많다고 하면 분위기가 급 다운된다. 더군다나 커플이 결혼하는데 있어 양가, 또는 한.. 2015. 11. 3.
군사 가이드 - 잘못 오해하고 있는 화생방 교육에서의 방독면 사용법과 목줄 조이기 예전에 여군특집 1기인가 2기인가에서 여군으로 입대한 여자 연예인 한명이 화생방 교육을 받을 때 목에 있는 줄을 꽉 죄지 않아서 가스가 들어왔다며 난리 아닌 난리를 부린적이 있다. 일반 군인들도 사실 훈련소에서나 한번 경험하지 화학부대가 아닌 이상은 화생방을 많이 경험하지 않아 잘 모르는 것 중 하나인데 방송을 통해 아직 군대에 가지 않은 예비 입대자들에게는 오해의 소지가 있는 부분이다. 화생방에 쓰는 방독면 자체가 얼굴면 전체를 덮게 되어 있다. 그 위에 덮어지는 커버는 낙진이나 기타 오염물질이 머리에 묻지 않도록 하는 것이고 그 커버가 움직이지 않도록 목줄로 잡아주는 것인데 이 목줄이 느슨하면 가스가 새어 들어와 가스에 노출된다고 오해하게 된다. 방독면을 잘 보면 이미 얼굴 전체를 방독면이 밀착하고 .. 2015. 11. 3.
기간이 뭐예요? 사람들이 많이쓰는 기간제 교사와 기간병 최근들어 정규직원이 아닌 임시직, 비정규직 직업 형태가 많아지면서 예전에는 거의 쓰지 않거나 잘 들어보지 못했던 기간제 교사라는 말이 요즘에는 거의 일상 용어처럼 사용된다. 얼마전에는 엠비쒸 피디수첩에서 금수저 선생님편에 기간제 교사와 관련한 방송이 있었는데 이처럼 우리 일상에서 이제는 쉽게 만날 수 있고 사용하는 용어가 바로 기간(기간제)이다. 이 기간이라는 말이 우리나라의 경우 여자와 달리 남자는 거의 대부분 20대 초반에 듣고 사용하게 된다. 군대에서 많이 사용되는 용어이기 때문이다. 물론 미리 말하지만 사회에서 사용하는 기간제(근무형태)와 군대에서 사용하는 기간제(편성형태)는 의미도 완전히 다르고 뜻도 다르다. 발음만 같은 동음이의어다 其間 [기간] - 어느 정해진 시기期間 [기간] - 어느 일정.. 2015. 11. 3.
오빠 김준호와 여동생 김미진의 백만뷰 찍었다는 1박 2일 화제 영상 개그맨 김준호를 포털에 검색하면 연관 검색어로 동생이 나온다. 연관 검색어 죄다 여동생 관련이다. 그만큼 아는 사람들은 다 아는 화제의 인물인데 1박2일에 올 봄 전화통화 장면이 나오면서 화제가 되었다. 이번 가을시즌에 또 한번의 전화통화가 1박2일에 나왔는데 이번에도 화제가 될 정도로 웃음보가 가득하다. 이번 1박2일에서 오빠 김준호가 여동생 미진씨에게 "너 동영상 백만뷰 찍었어" 라고 말할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그 부분만을 다시 찾아보았는데 지인에게 전화를 걸어 "울어?"라는 말을 들어야 하는 미션게임에서 오빠가 울자 여동생의 대꾸가 웃음을 자아낸 영상이다. 이번 두번째 목소리 출연에서도 우리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고 또 한번 강한 웃음을 선사했는데...모 홈쇼핑의 쇼호스트로 근무하고 있다고 알려져 있.. 2015. 11. 2.
미필자가 숙지하면 유용한 군대 점호보고 요령 및 내용 (보고자와 열외) 군대에서 분대장이나 교육기간 또는 훈련기간 중 (학생장, 분대장 훈련병, 분대장 교육생, 분대장 후보생 등등) 분대장 역할을 하면서 점호 보고를 하게 되는 경우가 있다. 보통 선임들이 하는 걸 보고 배우거나 급작스럽게 할 때는 소대장에게 배우게 되는데 이게 익숙치 않으면 암기 자체가 어렵다. 사실 군대에서는 정신만 차리면 된다고 하는데 군대에서 암기를 할 때는 무조건 외우지 말고 연상법이나 이해하는 방식으로 외워야 쉽다. 무엇보다 순서가 정해져 있어서 순서를 머릿속에서 나열해야 외우기 좋다. 군대에서 점호를 하는 이유는 의외로 간단하다. 훈련소에서 전우조라는 걸 편성하여 운영하는데 그 이유도 사실 같다. 전우조라는 것이 표면적으로는 전우 여러명을 묶어 함께 이동하고 함께 생활하면서 전우애를 쌓고 서로 도.. 2015. 11. 1.
군사 가이드 - 초병 역할과 중요성, 민간과 다른 군형법에 의한 군범죄와 처벌조항 (총살) 우리나라의 남자라면 누구나 갖게 되는 국방의 의무. 이런 의무를 수행하는데 있어 몇 가지 알아두어야 할 것들이 있다. 물론 몰라도 큰 상관은 없지만 알아두면 유용하니 참고해두면 좋다. 우선 군범죄는 군형법이라고 해서 군법에 의해서 처벌된다. 군법은 군인에게만 적용되며 군인에 준하는 몇 가지 경우에도 군법 적용을 받는다. 현역 군인이 아닌데 군법 적용을 받는 대표적인 예가 군무원, 사관생도(후보생이나 교육생), 군적이 있는 학생 (학군단), 그리고 소집되어 역종의 수행하고 있는 예비역(예비군의 경우 소집된 경우에만), 보충역(소집된 경우), 제2국민역(소집된 경우)이 있다. 우리나라의 경우 전환복무라 하여 국방의 의무를 위해 군대에 입대했는데 경찰로 빠지는 경우가 있다. 지금은 없어진 전경(전투경찰)이나 .. 2015. 11. 1.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