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 06, 68, 88, (?), 98 이 중에서 (?) 에 들어갈 수는 무엇일까?
본문 바로가기
교육/문제풀이

16, 06, 68, 88, (?), 98 이 중에서 (?) 에 들어갈 수는 무엇일까?

by 깨알석사 2016. 5. 27.
728x90
반응형

오늘 풀어 볼 문제는 주어진 수의 연관성, 규칙성을 찾아서 숨겨진 수를 찾는 문제다. 우리가 어떤 문제를 볼 때 주어진 단서가 답일 때가 있다. 그건 어떤 관점에서 어떤 시각으로 푸느냐가 답을 찾는 방향이 될 수 있는데 어렵게 보면 계속 어려워 보이고 쉽게 접근해 보면 쉽게 보이는 경우가 많다.

창의적인 시선, 때로는 복잡하지 않고 오히려 단순하게 보는 시선이 필요한데 오늘 문제도 바로 그런 경우라 할 수 있다. 조금만 다른 시선으로 문제를 풀면 생각보다 쉽게 풀 수 있는 문제. 

본격적으로 문제를 풀도록 하자. 주어진 단서는 16, 06, 68, 88 (?), 98로 이 중에서 (?)에 해당하는 수를 찾아야 한다. 주변에 알랑방구 끼면서 잘난 체 하는 애들한테 밑밥 문제로 투척해 주기 딱 좋은 문제다. (의외로 쉽기 때문) 가장 강력한 힌트이면서 절대적인 주의사항은 교실 같은 곳에서 맞은 편에 앉은 사람에게는 절대 이 문제를 풀도록 하면 안된다는 점이다(!) 답을 알면 이게 무슨 말인지 이해할 수 있다. 자 문제풀기 시작! (유치원생도 풀 수 있음)

위 조건에 들어가는 알맞는 수를 찾는 문제

이 문제는 출연자들이 거의 대부분 금방 맞혔다. 수가 한정되어 있어 잘 생각해 보면 쉽게 풀 수 있다.

정답은 바로 아래 공개!

정답은 78, 주어진 수를 반대로 뒤집으면 78이 나올 수 밖에 없다. 

주어진 수는 뒤집어도 수가 되는 경우로 그대로 뒤집게 되면 91, 90, 89, 88 (?), 86이 된다. 

87이 들어가야 하니 원래 자리에서는 78


[식탐/주방탐구] - 딸기우유에 들어 간다는 연지벌레 이야기 (코치닐 천연색소)

[생활/생활정보] - 길거리 분실물, 습득물, 유실물에 관한 모든 것 (보상금 요구와 분실물 찾기)

[교육/문제풀이] - 청소년 학생 90%가 풀지 못했다는 문제 (초등생도 도전 가능)

[교육/전통역사] - 고궁 무료 관람 조건인 한복 규정에 관한 성차별과 정체성 차별에 대한 논란

[흥업/패션미용] - 찢어진 청바지도 뒷태라면 다르다 - 엉찢청 (엉덩이 찢어진 청바지)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