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떡밥 - 깨알 블로그 주요 유입 키워드 10 (가장 많이 보는 게시물)
본문 바로가기
맛동산/블록관리

월간 떡밥 - 깨알 블로그 주요 유입 키워드 10 (가장 많이 보는 게시물)

by 깨알석사 2016. 3. 24.
728x90
반응형



간혹 관리 메뉴에서 심심할 때 유입 키워드를 보게 되는데....

이게 항상 눈에 띄는 녀석들이 있다. 언제, 어디서나, 아무때나 유입 키워드 메뉴를 들어가 3~4 페이지만 훑어보면 꼭 자주 나오는 녀석들이 있다.

그만큼 많이 찾는 검색어라는데 잘 나가는 파워 블로그들처럼 한 분야만 딱 특정지어서 전문 분야 포스팅을 하는게 아니다보니 들어오는 유입 검색어가 다양한 편이다.



항상 빠지지 않고 링크되는 주요 키워드와 관련 포스팅을 한번 구경해 보자 



1. 면직과 해임 : 공무원 세계에 칼바람이 부는걸까? 정말 자주 유입되는 항목이다. 공무원 옷 벗기는 것에 관심이 많다는 뜻이기도..



[산업/노사노무] - 징계와 해고 - 권고사직, 직권면직, 직위해제, 파면, 해임, 대기발령, 의원면직, 당연면직








2. 포크레인 굴삭기 : 굴삭기와 굴착기, 포크레인 명칭에 대한 글인데 나도 고딩 때 궁금했던 부분이다. 



[수송/중기장비] - 굴삭기 VS 굴착기 VS 포크레인 VS 백호/백호우 (어떤게 진짜 명칭이야???)







3. 방제와 방재 : 비슷하면서도 헷갈리는 단어에 대한 욕구는 끊임없는 것 같다. 나도 알면서도 헷갈릴 때가 많다.



[교육/언어유희] - 방제 VS 방재







4. 발톱과 손톱 건강상태 : 뜻하지 않게 의외로 많이 들어오는 키워드, 이상하게 이런 손발톱에 줄 가는 사람들이 많은데 내 주위도 부쩍 많아졌다. 

                            뭔가 지구 생태계와 우리 환경에 문제가 생겼을지도....(나도 최근에 줄이 생겼다가 고생했음)



[건강/건강의료] - 손톱, 발톱으로 보는 건강 상태 확인(체크)







5. 상갓집 방문요령과 대처법 : 미신 안 믿는 사람, 귀신 안 믿는 사람이 더 많아지는 추세에도 상가집이나 장례식에서 귀신 대처법은 여전하다.



[교육/전통역사] - 상가집 갔다오고 나서 대처하는 방법 - 소금 뿌리기~ (+ 그리고 상갓집과 장례식 복장)


[교육/전통역사] - 장례식 문상 잘못 다녀오면 병 걸린다? (상문살과 상가집에서 화투/고스톱 치기)







6. 수도방위사령부 (수도군단, 수도사단, 수도경비사령부) : 수방사에 대한 호기심, 대통령의 단독 명령, 남자라면 누구나 가지는 것이기도...



[국가/자주국방] - 수도방위사령부는 왜 대통령 명령을 직접 받는 직속부대인가? (수방사, 수도군단, 수도사단, 수경사, 특전사)







7. 계장과 주임 : 여러 직급, 직위중에서 유독 계장과 주임에 대한 호기심이 많은 것 같다. 어떤 곳에는 많이 쓰고 어떤 곳에서는 아예 안쓰는 희귀종




[산업/노사노무] - 회사에서 쓰이는 직책/직급/보직 (조장,반장,계장,분조장,주임,대리,사원,과장,차장,부장,상무,전무,부사장, 사장, 회장)


[산업/노사노무] - 회사, 직장에서 불리우는 그 이름 - 주임, 주임이 뭐예요? (그리고 대리, 계장, 차장, 실장)


[산업/농수축산] - 삼시세끼에 자주 나오는 어촌계장, 어촌계장은 무슨 일을 하는 분일까?







8. 안신애 : 미인천국 카테고리에 수 많은 처자들을 물리치고 압도적으로 가장 많이 보는 아가씨~ (프로골프 선수)



[흥업/미인천국] - 골프여신이라는 애칭이 붙은 프로골퍼 안신애







9. 현대자동차 미니버스 쏠라티 : 요즘 방송에서 스타렉스 밀어내고 미니 콤보 밀어내고 차량 내부에서 촬영하는 경우도 많아지면서 관심 증폭



[수송/자동차] - 방송에 자주 등장하는 현대자동차 신개념 승합차량 - 쏠라티


[수송/자동차] - 벤츠 스프린터 차량 제작 과정 / Mercedes-Benz Sprinter






10. 암웨이 : 다단계(네트워크 마케팅이라고 안하면 뒤지게 혼난다)는 지구가 멸망하지 않는 한 지속된다는데...하는 사람이 여전히 많다



[금융/부자노트] -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 그리고 암웨이 / 다단계와 네트워크 마케팅 (재테크 노하우)






순위권 밖 등외작으로는 대략


재혼(재혼가정이 늘어나는 듯), 깨알(블로그 이름값 하고 있음), 군대 이야기(자주국방 카테고리), 직장 이야기(노사노무 카테고리) 쪽으로 유입이 많다. 



보면 분야가 거의 다 다르다. 별별 분야가 각각 포진해 있는데 하루 평균 1000명 수준으로 들어오는 방문객 중에서 위 10가지 항목 게시물이 차지하는 비율이 700~800명 정도 되는 것으로 보인다. 가장 많이 들어오는 유입창구는 구글코리아, 구글재팬(?), 구글닷컴 그리고 다음과 카카오톡(카카오 스토리). 내 블로그로 들어오는 유입경로 중에서 가장 의외인 곳은....일베 ㅠ.ㅠ...............(무섭게 왜 그러세요...뭐 볼게 있다고..한번만 봐주세요~) 포털이 아닌 경우는 일베와 뿜뿌,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등이다..



카카오스토리쪽은 누가 뭘 운영하면서 주기적으로 링크 걸어서 퍼가시는 것 같은데.................완전 환영한다 ㅎㅎ (출처 밝히고 쌩까고 그런거 상관안함, 그냥 관심두고 봐주는 것만으로도 감솨~. 본인이 쓴 글로 사기쳐도 신경 안씀 ^^ )






태국의 트렌이라는데..믿겨짐? 원래 남자였다가 지금 여자로 전환 완료했다는데...역시 태국은 수준이 다름...전세계에서 트랜만 놓고 봤을 때 가장 남녀 구분하기 힘든게 태국!...올레~ (세계 1위 미녀가 우리나라 나나라고 하던데..살짝 나나 닮은 건 같기도...)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