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me로 깨알 블로그 구독하기
본문 바로가기
맛동산/블록관리

네이버me로 깨알 블로그 구독하기

by 깨알석사 2016. 3. 26.
728x90
반응형


네이버me를 쓰면 이웃 블로그나 까페, 지식인, 오픈캐스트 등 다양한 알림과 소식을 한번에 접할 수 있다.

보통은 네이버 블로그나 까페의 구독 기능을 이용해 간단하게 구독 신청이 가능하지만 외부 블로그의 경우에도 자동으로 수집해 구독을 할 수가 있다.



깨알 블로그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라면, 그리고 네이버me를 쓰는 사람이라면 간단하게 rss만 입력하면 항상 깨알 블로그의 새로운 정보를 접할 수 있게 된다.(뭐..딱히 볼게 있다고는 할 수 없지만...ㅠㅠ)



네이버me 화면에서


이웃 블로그, 까페, 그 다음에 구독 블로그라고 있다. 이웃 블로그는 이웃 관계를 맺은 블로그 새소식을 자동으로 보여주는 곳이고 구독 블로그는 구독 신청을 한 경우인데 네이버 블로그가 아니면 구독 신청 버튼이 없기 때문에 RSS를 직접 입력해 주어야 한다.



"새로운 소식이 없습니다" 라고 보여지는 바로 위 상단에 톱니 모양의 설정 아이콘이 있다.






톱니바퀴 모양을 누르면 아래 이미지처럼 나온다

또는 좌측 메뉴에서 RSS 항목을 찾아 구독관리 메뉴에서 주소창에 외부 사이트의 RSS를 입력하면 된다.






빨간색의 주소창에 깨알 블로그 주소에 /RSS 붙여 적어주면 땡~ (http://eguegu.tistory.com/rss)

그러면 구독 블로그 카테고리함에 구독 신청한 외부 블로그의 새소식과 이야기가 자동으로 보여지게 된다.





나는 내꺼 구독신청 했다 ㅡ..ㅡ;;;;;;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