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뱃값 인상을 11년 전부터 예언한 가수 드렁큰 타이거 - 타이거JK
본문 바로가기
문화예술/음악다방

담뱃값 인상을 11년 전부터 예언한 가수 드렁큰 타이거 - 타이거JK

by 깨알석사 2015. 2. 3.
728x90
반응형

2015년 1월 1일자로 평균 담배 값이 2000원 인상되어 4500원이 되었다. 5천원짜리 한 장을 내면 500원을 거슬러 받게 된다. 11년전에 이런 담뱃값 인상을 예언한 가수가 있었으니 타이거JK, 드렁큰 타이거 5집 수록곡 [5,000원] 

노래는 담배를 사기 위해 5천원을 냈더니 500원을 거슬러 주었다는 내용으로 지금의 담배 값 현실과 똑같은 사실을 예견했다. ^^

음악방송에서 애절(?)하게 부르는 전재산 5천원, 드렁큰 타이거 - 가수지망생.1 (5000원)


지갑엔 분명히 정확히 오천 원이 있었는데

골목길 빵 가게 들어가 담배 한 갑을 샀는데(샀는데)

진열대 옆에 놓인 허름한 TV의 그녀는(그녀는)

날 날 원한다며 사랑의 눈빛을 보내줘

그 와중 내게 쥐어준 거스름돈 겨우 오백 원짜리(오백 원짜리)

분명히 오천 원을 꺼내서 건네줬는데

오 아줌마 왜 날 울리는 거야 (울고 있어 난)

오 아줌마(아줌마) 내 전 재산인데 (내 전 재산인데)


오천 원 오천 원 오천 원 오천 원 내 오천 원 오천 원 오천 원

나의 나의 나의 나의 오천 원


아줌마. 내 가슴을 찢는(나의 오천 원) 그 기억에는

그날은 유난히 추운 날이었어요(소중한 오천 원)

내 오천 원 아줌마 담뱃값은 분명히 천 오백 원인데

오천 원 빼기... 천 오백 원..

 드렁큰 타이거 뮤직비디오 - 가수지망생 5,000원

 


[사회/별난세상] - 예언자의 편지는 과연 적중할까? 정확도 90% 이상의 예지몽을 꾼다는 브라질의 예언자 쥬세리노

[사회/별난세상] - 신비한TV 서프라이즈에서 소개된 지진운과 지진 예측

[생활/토지주택] - 미래를 예견한 지명들 (영종도, 양양, 용담호, 온양, 부곡)

[교육/별별지식] - 패러독스 (역설) - 모순

[교육/언어유희] - 어둠의 이름으로 너를 용서치 않는다 - 악마들의 이름들

[교육/언어유희] - 빛의 이름으로 너를 용서한다 - 천사들의 이름

[금융/부자노트] - 성공한 사람들, 노력일까 아니면 운이 좋은 걸까?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