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11 글 목록
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2014/11273

중앙선 무궁화호 타고 철길 따라 풍경 감상하기 중앙선 무궁화호 열차를 타고 철길 주변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감상해 보자. 기차가 주는 철커덩 소리는 가끔 엄마의 심장박동 소리처럼 경쾌한 느낌마저 들게 한다. 2014. 11. 30.
정난정 정난정(鄭蘭貞, ? ~ 1565년 11월 13일)은 조선 중기의 외척이며 명종의 넷째 외삼촌이자 재상인 윤원형의 애첩이자 그의 둘째 부인이다. 명종조의 권력자의 한 사람으로, 윤원형의 본부인 연안 김씨를 독살했다는 의혹을 받았으며, 사후 사림파에 의해 악녀의 대명사로 몰렸다. 본관은 초계(草溪)로 아버지는 도총부 부총관을 지낸 정윤겸이고, 정난정은 그와 그의 첩 사이에서 태어난 서녀였다. 한성부 출신. 출생과 가계 한성부에서 초계 정씨 오위도총부 부총관 정윤겸의 서녀로 태어났다. 모친은 본래는 상민이 아니었으나 난신에 연좌된 부녀로서 노비가 되었고, 정윤겸의 집에 분배되었다. 그는 정윤겸과 노비가 된 반가 여성 사이에서 서녀(庶女)의 신분으로 태어났다. 어릴 때 집을 나와 기생이 되었다. 젊은 시절에는 .. 2014. 11. 30.
이동전화 예절 공익광고 지금은 휴대폰, 휴대전화는 물론 이동전화라는 말도 거의 사용하지 않고 있다. 스마트폰으로 통칭하여 사용하는데 예전에는 이동전화와 관련한 예절 공익광고가 꽤 많았다. 예나 지금이나 이동전화 예절은 꼭 필요한 것 같다. 지금은 톱스타로 올라 선 유재석과 강호동의 옛 모습도 한번 보자 2014. 11. 30.
이색 신제품들 스포츠 브래지어로 심박수 측정이 가능 4WD 차량에 굴삭기를 장착한 튜닝카 ^^ 달걀 후라이를 무조건 하트 모양으로 만들어 주는 후라이팬 프로포즈 영상 또는 이미지가 노출되는 프로포즈용 반지 케이스 꽃에 물을 주는 마음으로 소변기 모양을 꽃잎으로 만든 소변기 폐차할 차량의 일부를 가지고 추억의 제품으로 재생산 (현대자동차 이벤트) 세면대 어항 2014. 11. 30.
고향 어르신들에게 아파트를 지어준 중국 부자 어린시절 어렵게 자라면서도 동네 고향 어르신들이 키워주고 길러주고 도와준 은혜를 잊지 못하고 중국 부호로 성장한 이후에 고향 땅을 찾아 땅을 매입하고 아파트를 건설하여 고향 어르신들에게 집 한채씩 준 중국 부자. 형편이 어려운 가정에게는 특별히 식사도 무료로 제공하도록 조치했다고도 한다. 부럽삼! 2014. 11. 30.
월미도 디스코 팡팡 (5명의 남자 VS 5명의 남자) 5명의 남자들과 또 5명의 남자들이 어울려서 함께 한 디스코 팡팡, 그 덕에 물이 아주 흐려짐 ㅋㅋㅋㅋ 여자는 별로 없고 남자만 많이 타서 DJ가 신나게 골려주는 디스코 팡팡 타임~ 2014. 11. 30.
신인선 (신사임당, 사임당 신씨) 신사임당(申師任堂, 1504년 12월 5일(음력 10월 29일) ~ 1551년 6월 20일(음력 5월 17일)) 또는 사임당 신씨(師任堂申氏)는 조선 시대 중기의 문인이자 유학자, 화가, 작가, 시인이었다. 조선시대 중기의 성리학자 겸 정치인 율곡 이이, 화가 이매창의 어머니이기도 하다. 강원도 강릉 출신으로 본관은 평산(平山)이다. 본명은 인선(仁善)으로 사임당은 그의 당호(堂號)이다. 외할아버지 이사온과, 기묘사화로 관직을 단념하고 향리에 은거한 아버지 신명화로부터 성리학을 교육받았으며, 아버지가 아들없이 죽자 경기도 파주의 시댁과 강원도 강릉의 친정집을 오가면서 친정어머니를 극진히 모셨다. 어린 자녀들을 두고 일찍 병사하였지만 아들 이이는 대학자이자 정치인으로, 딸 이매창과 아들 이우 등은 문인 화.. 2014. 11. 30.
장녹수 장녹수(張綠水, ? ~ 1506년)는 조선 연산군의 후궁이다. 소생으로는 딸 영수(靈壽)가 있다. 생애 아버지는 충청도 문의 현령(文義縣令)을 지낸 장한필이고 어머니는 첩이었다. 그 때문에 녹수는 성종의 종제인 제안대군의 노비로 살아야 했다. 집이 가난하여 몸을 팔았으며, 제안대군의 가노(家奴)와 결혼해 아들을 낳은 뒤 창기(娼妓)가 되었다. 그렇게 뛰어난 미색은 아니었으나, 가무(歌舞)를 비롯한 다방면의 예술분야에 천재적인 재능을 겸비하여 그 소문이 자자했다. 연산군은 그 소문을 듣고 녹수를 입궐시켜 숙원에 봉하고 많은 재물을 집으로 보내주고 노비와 전답, 가옥을 내렸다. 또한 장녹수의 주인이었던 제안대군의 장인 김수말에게 그녀의 청으로 벼슬을 내리기도 했다. 장녹수는 연산군을 조롱하고 모욕했지만 연산.. 2014. 11. 30.
월미도 디스코팡팡 (노스페이스 남매) 종아리녀와 얼굴 어떻하니 노스페이스 남매 2014. 11. 30.
조선시대 중기 기인 - 전우치 전우치(田禹治, 14??년 ~ 15??년)는 조선시대 중기의 기인이다. 호는 우사(羽士). 본관은 남양 전씨이다. 《전우치전》의 주인공으로 흔히 가공의 인물로 착각되곤 하지만 실존인물이다. 도가 사상에 심취하였던 듯, 도가의 이단 계열의 서책에 자주 등장한다. 반란으로 인해 잡혀서 죽었다는 학설도 있으며, 백성을 현혹시켰다는 죄목으로 옥사했다고도 전해진다. 흔히 지금의 개성인 송도 출신이라 하나, 《청장관전서》에서는 전라남도 담양이 고향이라고 한다. 《청장관전서》에서는 전우치가 어렸을 때 절에서 공부를 하다가 절에서 빚은 술을 훔쳐먹은 여우를 붙잡아 풀어주는 대신 여우의 도술서를 받아냈다고 한다. 가정 연간(1522년 ~ 1566년)에 이길의 농장이 있는 부평에 전염병이 성하였는데, 이길의 종과 이웃 1.. 2014. 11. 30.
장옥정 (희빈 장씨/장희빈) 희빈 장씨(禧嬪 張氏, 1659년 11월 3일 (음력 9월 19일) ~ 1701년 11월 7일 ~ 9일 (음력 10월 8일 ~ 10일), 장희빈)는 조선의 제19대 왕 숙종의 빈(嬪)으로, 제20대 왕 경종(景宗)의 어머니이다. 숙종 임금보다는 2년 연상이다. 본명은 장옥정(張玉貞)으로 전한다. 본관은 인동(仁同)이다. 아버지는 역관 출신인 장형(張炯)이며, 어머니는 장형의 후처인 윤씨이다. 역관(驛官) 장현(張炫)의 종질녀이다. 조선 왕조 역사상 유일하게 궁녀 출신으로 왕비까지 오른 입지전적인 여인이다. 산림숭용과 국혼물실을 당의 제1 강령으로 추구했던 서인, 특히 인현왕후 민씨의 배경 세력이었던 노론에게 강력한 적으로 규정되었다. 1701년(숙종 36년) 숙빈 최씨의 발고로 인현왕후의 죽음을 기원하는.. 2014. 11. 30.
인천 월미도 디스코팡팡 (직장동료) 형제 자매님 같은 착한 인상을 가진 직장 동료들의 놀이회식 목 없는 아이들의 발광 2014. 11. 30.
허초희/허옥혜 (허난설헌, 허난설재) 허난설헌(許蘭雪軒, 1563년 ~ 1589년 3월 19일)은 조선 중기의 시인, 작가, 화가,이다. 본명은 초희(楚姬)로, 다른 이름은 옥혜(玉惠)이다. 호는 난설헌(蘭雪軒), 난설재(蘭雪齋)이고, 자는 경번(景樊)이다. 본관은 양천(陽川)이다. 이달(李達)에게 시와 학문을 배워 천재적인 시재(詩才)를 발휘하였다. 1577년(선조 10년) 김성립(金誠立)과 결혼했으나 결혼 생활은 원만하지 못했다고 한다. 자신의 불행한 자신의 처지를 시작으로 달래어 섬세한 필치와 독특한 감상을 노래했으며, 애상적 시풍의 특유의 시 세계를 이룩하였다. 조선 중기의 대표적인 여류 문인의 한사람이며, 300여 수의 시와 기타 산문, 수필 등을 남겼으며 213수 정도가 현재 전한다. 서예와 그림도 잘 그렸다. 남편 김성립과 시댁.. 2014. 11. 30.
월미도 디스코 팡팡 (혼자 놀러온 남자) 인천에 오면 꼭 가봐야 하고 구경해 봐야 하고 타봐야 하고 여자 팬티도 한번 쳐다봐줘야 하는 월미도 디스코 팡팡 치마를 가리지 말고 얼굴을 가려야 한다는 명언이 존재하는 곳 2014. 11. 30.
주논개 (논개) 의기 주씨(義妓朱氏) 또는 의기 신안주씨(義妓新安朱氏, 1574년[1] 9월 3일 ~ 1593년)는 조선 선조 때의 관기이다. 임진왜란때 제2차 진주성 전투에서 왜장을 꾀어내어 그를 끌어안고 남강에 투신한 것으로 알려져있다. 흔히 논개(論介)라 불리는 이유는, 이 이름은 임진왜란 당시 일본군이 “말을 잘하는 사람”이라는 뜻으로 붙였으리라 여겨진다. 주달문과 밀양박씨의 딸이며 병마절도사 최경회의 첩이었다. 본관은 신안(新安). 전라북도 출신. 생애 주논개는 전라북도 장수 계내면 대곡리 주촌마을 출생으로, 성은 주(朱)이며, 1574년 주달문(朱達文)과 밀양박씨의 딸로 태어났다. 아버지 주달문은 신안군의 주촌의 훈장으로 생활했으며, 일직 아들 주대룡을 두었으나 15세에 괴질로 사망했다. 그 뒤 40이 넘은 .. 2014. 11. 30.
재미있고 이색적인 신제품들 칼슘 떡볶이와 비타민 떡볶이 영양도 영양이지만 생긴 모양도 특허감이다. 초코 떡볶이, 왠지 달콤하면서도 쫀득하면서도 이색적이다 오토바이에 에어타이어를 장착한 수제 오토바이 에어쿠션이 따로 없다. 한번 도전? 부력을 이용해 물 위에 떠서 달리는 요트, 출시예정이라고 한다. 2014. 11. 30.
황진 (황진이) 황진이(黃眞伊, 1506년? ~ 1567년?)는 조선 중기의 시인, 기녀, 작가, 서예가, 음악가, 무희이다. 중종·명종 때(16세기 초, 중순경) 활동했던 기생으로, 다른 이름은 진랑(眞娘)이고 기생 이름인 명월(明月)로도 알려져 있다. 중종 때 개성의 황씨 성을 가진 진사의 서녀(庶女)로 태어났으며, 생부에 대해서는 전해지지 않는다. 시와 그림, 춤 외에도 성리학적 지식과 사서육경에도 해박하여 사대부, 은일사들과도 어울렸다. 성리학적 학문적 지식이 해박하였으며 시를 잘 지었고, 그림에도 능하였다. 많은 선비들과 이런 저런 인연과 관계를 맺으면서 전국을 유람하기도 하고 그 가운데 많은 시와 그림을 작품으로 남기기도 했다. 그러나 임진왜란과 병자호란 등으로 대부분 실전되었고 남은 작품들도 그가 음란함의 .. 2014. 11. 30.
절대 웃지 않는 식당 절대 웃지 않는 식당 수퍼주니어와 함께하는 웃으면 궁디팡팡 절대 웃지 않는 식당 2014. 11. 30.
박어우동 (어우동, 어을우동) 박어우동(朴於宇同, 1430년경(?) ~ 1480년 10월 18일)은 조선전기의 왕족이자 시인, 서예가, 작가, 기생, 무희였다. 본래는 양반가 출신 여성으로 남편에게 이혼당한 후 기녀가 되었으며, 조선 성종 때 조정의 고위 관료들이 연루된 성 스캔들 사건의 주인공이기도 하다. 본래는 왕족 태강수 이동의 아내였으나 남편에 의해 버림받으면서 기녀로 활동하였다. 시와 서화에 능하였으나 그의 작품은 대부분 인멸되거나 실전되었다.일찍이 은장이(銀匠)을 불러 은기(銀器)를 만드는데 어우동이 은장이를 보고 좋아하여 거짓으로 계집종처럼 하고 나가서 서로 이야기하며 가까이하려고 했다. 그 사실이 알려져 어우동은 친정으로 쫓겨가게 되었다. 그러나 이는 누명이라는 반론도 제기되고 있다. 그 뒤 여러 남성과 사귀었고, 그의.. 2014. 11. 30.
나인뮤지스 와일드 나인 뮤지스 와일드 뮤직비디오, 꽤 신나는 댄스 뮤직~ 노래 좀 잘 만든 듯~ 매혹적인 향에 취해~ 분위기 좋고~ 섹시하고~ 더 이상의 자세한 이야기는 생략한다 ㅡ.ㅡ;;; 2014. 11. 30.
유감동 (감동이) 유감동(兪甘同, ? ~ ?)은 조선시대 전기의 기생, 무희, 시인으로, 양반 출신 부녀자였으나 남편에게 버림받은 뒤 기녀로 생활하며 여러 남성과 연애, 세종대왕 때 남자 40여 명과 간통한 죄로 처벌 받은 여자이다. 흔히 감동이라고 부른다. 유감동의 아버지는 검한성(檢漢城)을 지낸 유귀수(兪龜壽)였고, 남편은 평강현감 최중기(崔仲基)였다. 본래는 양반가문 출신 여성이었으나 김여달이란 사람한테 강간당하였다. 이후 스스로를 기생, 창기라 부르며 여러 남자와 관계하였다. 그는 병을 핑계삼아 홀로 한성에 머무르면서 수많은 남자들과 정을 통했다. 음탕한 여자로 낙인찍혀 사헌부에 고발당한 감동이 털어놓은 불륜 상대는 39명으로 당대의 세도가들었다. 밝혀진 남성의 수만 40명이었고, 유감동은 곤장을 맞고 노비(奴婢).. 2014. 11. 30.
월미도 디스코 팡팡 언제봐도 깨알웃음을 선사하는 인천 월미도의 디스코 팡팡 놀이기구 동영상 기쁨주고 사랑받는 놀이동산 월미랜드~ 남자인지 여자인지 정체성이 헷갈리는 놀이기구 손님은 오늘도 어김없이 핵폭탄급 웃음을 선사한다. 2014. 11. 30.
당구 쿠션 계산법과 각도 계산하는 법 당구의 신 당신이 직접 등장해서 쓰리쿠션 계산법과 각도를 계산하는 법에 대해 설교한다. 잘 듣고 물리지 않도록 잘 치자. 참, 여전히 300 이하는 맛세이 금지다. 2014. 11. 30.
죽기 전에 꼭 가보고 싶은 (가야 하는) 세계 유명지 - 버킷 리스트 사람이 죽기 전에 해보고 싶은 것이 늘 있기 마련이다. 한 번도 못 해 봤거나 꼭 해 보고 싶은데 하지 못했던 것이 있으면 생전에 꼭 이루고 싶은 소망으로 남게 되는데 나에게도 그런 것들이 있다.특히 유명한 관광지와 명승지를 탐방하고 그것과 연동해서 즐기고 싶은 레져(스포츠)들도 있는데 그걸 다 못 이루고 죽으면 너무 억울할 것 같고 아쉬움이 무척 많을 것 같다. 반대로 내가 하고자 하는 것들의 대부분을 이룬다면 생을 마감하는 순간 정말 후회 없이 살았고 후회 없이 인생을 보냈다고 나름 기쁘게 받아 들일 것 같은데 리스트를 정리 해 보면 한 것보다는 여전히 하지 못한 것이 더 많아 부지런히 노력해야 하는 처지다.내가 가고 싶은 곳과 내가 하고 싶은 것들을 정리해 본다. 죽기 전에 꼭 가보고 죽기 전에 꼭.. 2014. 11. 30.
모자이크 재팬 (Mosaic Japan) 일드 AV가 아닌 일본 드라마 (일드) 모자이크 재팬일본의 AV 산업 이야기를 다룬 일드로서 15세 이하는 관람을 자제해 달라는 문구로 시작된다. 드라마 장면이 야한 것도 있지만 소재 자체가 AV산업을 다루고 있기 때문에 AV업계에 관심을 두는 청소년들이 생길까봐 고려한 것으로 보이나, 실제 그 의미는 없어 보인다.AV를 생각하고 보면 TV 드라마이기 때문에 강도가 약할 수 밖에 없고 일반 드라마로 생각하고 본다면 자극적인 소재인 만큼 볼거리는 있지만 재미가 있거나 코믹한 상황은 많지 않은 편이다. 철학적인 사상을 가진 사장과 AV를 곱지않게 생각하는 남자 주인공, 그리고 회사에서 알게 된 동료 여직원이자 AV 여배우와 얽힌 관계의 드라마다.야동업계에서 유명한 SOD사의 사내 부서 시리즈와 흡사하다. AV를 .. 2014. 11. 30.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화법 배우기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화법 배우기 길에서 모르는 사람들에게 돈을 빌릴 때 대부분의 사람들은 돈을 잘 안빌려준다.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화법을 배워서 응용한다면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여 돈을 손 쉽게 빌릴 수도 있을 것이다. 어떻게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지는 살펴보자. 2014. 11. 30.
남자와 여자의 종착지 영원한 사랑역 16살 소녀와 21살 청년이 할매와 할배가 될 때까지 서로를 사랑하고 아끼는 마음이 전해지는 행복한 부부 이야기 남자와 여자가 가질 수 있는 가장 큰 행복아닐까 싶다. 2014. 11. 30.
부표형 태양광 발전기 부표형으로 만든 태양광 발전기 동그란 "구"형태로 위쪽과 아랫쪽의 반사광까지 흡수하도록 만들었고 다양한 각도에서 빛을 받을 수 있어 효율적이다. 부표 대신 사용할 수도 있어 쓰임새가 많아 보인다. 2014. 11. 30.
밥 먹자는 남편의 말은 밥 차려오라는 말이다? 남편과 아내의 속마음과 해석 밥먹자는 남편의 말은 같이 밥 먹자가 아니라 밥을 차려오라는 것이라는 아내들의 주장 밥에 대한 여자들의 생각 2014. 11. 30.
노비문화가 존재하는 아파트 단지 생활문화 2014년 한국의 수도 서울에서 꼴값 좀 하는 분들이 많이 거주하는 신현대아파트의 경비원 분신사건 2014. 11. 30.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