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p Music Mix 2016 - Best Hip Hop (1시간 연속 재생)
본문 바로가기
문화예술/음악다방

Rap Music Mix 2016 - Best Hip Hop (1시간 연속 재생)

by 깨알석사 2014. 11. 21.
728x90
반응형

어릴 때, 돈의 가치를 몰랐을 아주 어린 아이 시절에는 현금이 눈 앞에 있어도 아무 감흥이 없었다. 그저 그림이 그려져 있는 종이일 뿐, 다만 신기하게 이걸 수퍼에 가지고 가면 물건을 살 수 있다는 놀라운 마법의 종이였지만 셈을 잘 할 줄 모르던 어린 아이에게는 정해진 과자를 교환할 수 있는 일종의 교환권일 뿐 그것에 대한 가치는 크게 와 닿지 않았다. 

조금 더 크면서 용돈의 중요성을 알았고 다른 아이들이 그러하듯 나 역시 참고서 값을 산다고 하여 비자금을 조성했지만 내가 가질 수 있는 돈의 한계는 너무나 뚜렷했고 가지고 싶은 건 많아도 손에 쥐어지는 건 꼬박 일 년을 넘게 모아 사는 중고 물품이 전부였다.

어른이라는 세계에 진입 하면서 이제는 돈을 받는 위치가 아닌 돈을 버는 위치가 되었다. 그러나 열심히 일해도 악착 같이 빠져 나가는 돈을 바라보며 한숨 짓는 날이 많았다. 남들은 적금도 들고 여행도 가고 맛있는 것도 사 먹는다고 하는데 나는 자취방 월세와 각종 공과금 내기도 벅찼다. 특별히 쓰는 것도 없었지만 특별히 많이 버는 것도 아니라서 초년생들이 다 그랬겠지만 계획적인 삶을 살지 못 했던 것 같다. 

자동차가 생기고 이성친구가 생기면 돈 모으기가 더 어렵다고 한다. 나 역시 자동차와 여자친구가 생기면서 돈의 굴레에서 더 벗어나기 힘들었다. 그렇게 한동안 벌고 쓰고 벌고 쓰고, 뚜렷한 목적 없이 계획 없이 수입과 지출이 평행을 이루는 삶으로 20대를 보냈다.

30대가 되어서야 돈을 제대로 모아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그리고 그 때부터 열심히 모았다. 모으는 재미라는 걸 알게 되었고 불어나는 통장의 잔액을 보고 밥 안 먹어도 배 부르다는 남들의 이야기를 절실히 공감했다. 그러다 어느 순간 내 삶이 너무 각박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아침 출근, 저녁 퇴근, 잠, 아침 출근, 저녁 퇴근, 잠...계속되는 반복의 삶에 살짝 지칠 때 문득 이런 생각을 한다. "떠나자"

그렇게 난 많지는 않아도 그동안 모은 돈을 활용해 먼 여행을 떠났다. 단 한 번도 시도하지 않았던 아주 먼 곳으로 나 혼자만의 여행을 시작한 것이다. 그 때 깨닫고 느끼고 생각한 것들이 지금의 나에게 굉장히 큰 도움이 되었는데 돌이켜 보면 항상 오르락 내리락 하는 그래프처럼 내 삶도 그런 패턴을 보였고 그 때마다 나는 전환점을 찾기 위해 노력했던 것 같다. 그 때 내가 가장 크게 깨달은 건 단 하나, 행복은 멀리 있지 않고 특별하지 않다는 것, 내가 느끼는 소소한 것들과 퇴근 후 샤워를 하고 시원한 맥주 한 캔과 함께 하는 음악 듣는 시간이 내가 그렇게 찾던 행복이라는 걸 돌고 돌아 찾았다. 



[문화예술/음악다방] - KPOP으로 분류된 게임 속 캐릭터 그룹 K/DA의 노래 - POP/STARS

[문화예술/음악다방] - LG SIGNATURE 가전과 주방 광고 배경음 (Ludovico Einaudi - Primavera)

[문화예술/음악다방] - 윤식당2 아웃트로 메인 테마곡 (가라치코 2호점) - Big Boi (All Night)

[문화예술/음악다방] - 겟아웃 (Get Out) 영화 초반에 흘러 나오는 노래 Childish Gambino - Redbone

[문화예술/음악다방] - 싸이가 돌아왔다 PSY - ‘New Face’ 골 때리는 M/V (싸이걸 손나은)

[문화예술/음악다방] - Benny Benassi & Vassy - Even If (오리지널 / 리믹스)

[문화예술/음악다방] - 스토리와 음악이 절묘한 LG유플러스 (LG Uplus/ LG U+) 아이폰7 광고 음악 - George Benson의 Nothing's Gonna Change

[문화예술/음악다방] - CM송만 나와도 끝까지 다 본다는 리브 메이트(Liiv Mate) 광고와 배경 음악 ♫♪♫

[문화예술/음악다방] - 애플 무선 이어폰 에어팟(AirPods) 광고 속 음악 - 마리안 힐/Marian Hill - Down

[문화예술/음악다방] - 아육대 리듬체조에 나왔던 배경 음악 : La La Latch - Pentatonix 펜타토닉스 (Sam Smith/Disclosure/Naughty Boy/Mashup 버전)

[문화예술/음악다방] - 백종원의 반강요 애창곡 - 소유진이 불러요~ 파라파라퀸 (PARA PARA QUEEN)

[문화예술/음악다방] - Pacific Rim (퍼시픽 림) OST 정주행 및 락(메탈) 버전 - 퍼시픽 림 주제곡 모음

[문화예술/음악다방] - 영화 "너브" 에 나오는 음악 삽입곡 (Only single friend left / Can't Get Enough)사운드트랙

[문화예술/음악다방] - 일곱가지 유혹 (Bedazzled) 영화에서 악마와 처음 만날 때 나온 음악 - Tone Loc - Wild Thing

[문화예술/음악다방] - 닌텐도 위와 함께 듣는 Just Dance 2 - I Want You Back, The Jackson 5

[문화예술/문화예술] - 퀵크루, Strawhatz, Quick Crew - 어반 댄스, 신짜오 댄스, 도쿄 나이트,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