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성과 다각적인 관점이 필요한 광고들과 재미있는 광고들
본문 바로가기
산업/광고기획

창의성과 다각적인 관점이 필요한 광고들과 재미있는 광고들

by 깨알석사 2016. 7. 29.
728x90
반응형

광고를 통해 물건을 파는 것이 보통이지만 광고 자체도 하나의 상품이 되는 세상이다. 잘 만든 광고는 죽은 상품도 살려내고 광고 자체가 하나의 아이콘이 되기도 한다. 광고의 주제와 상품을 보여주면 금방 이해하지만 앞뒤 자르고 한 장면만 보여주면 모르는 경우도 있다. 

예전에는 직접적으로 상품 소개와 상품의 정보를 제공하는 형태의 광고가 주류라면 최근에는 메세지나 가치, 정체성을 담은 모호한 기업 이미지 광고나 제품 광고가 많다. 전단지처럼 제품 자체를 광고하기 보다는 이미지를 만들고 브랜드를 만들어 그 이미지와 브랜드를 파는 세상이다. 오늘은 그런 창의력이 돋보이는 광고들을 보고 어떤 광고인지 한 번 맞혀보는 시간을 마련해 본다. 

캠핑은 함정이고 그냥 남녀 뽀뽀라고 생각해서 난 구취제거제 또는 립밥 정도 생각했다.

아...풍선껌....ㅠ.ㅠ....

신체의 모든 부위가 전부 붕대와 보호대로 되어 있다, 단 한 곳만 제외하고...난 바로 맞춤~

빨대와 컵만 보고 이게 무슨 광고인지 맞춘다면 천재...(힌트 : 빨대의 형태가 중요)

여기서 어느정도 감이 오는 사람이 있을 수 있다..

두번째 괄호 그림과 세번째 남녀 오토바이 타는 장면을 보고 난 바로 알았음 ㅋㅋ

ABC 송과 함께 컵이 등장한다..이 정도 왔으면 답은 이미 나온 듯 ㅋㅋ

노래가 진행될 수록 컵도 더 큰 사이즈로 나온다

피쳐 컵이 나오더니 바가지까지 출현 ㅋㅋㅋㅋ

빨대 광고가 어려웠는데 가슴 사이즈에 따라 음료를 마실 때 빨대의 꺽임과 길이가 다르다는 걸 설명~

앞으로는 절대 못 앉음!!! ㅎㅎ 또는 앞으로 앉나 뒤로 앉나 똑같다는 식의 안습 광고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