젝스키스 김재덕이 수요미식회에서 언급한 동네 단골 중국집 - 강서구 보성각
본문 바로가기
식탐/맛집탐구

젝스키스 김재덕이 수요미식회에서 언급한 동네 단골 중국집 - 강서구 보성각

by 깨알석사 2016. 6. 29.
728x90
반응형

수요미식회 제육볶음 편에서 젝키 김재덕이 출연했다. 일주일에 다섯번 이상은 동네 중국집에서 음식을 배달 시켜 먹는다고 한다. 한식당의 제육볶음 보다 중식당의 제육볶음 맛이 더 좋다며 제육의 불맛의 중식의 불맛과 비교해 표현했지만 패널과 MC 들에 의해 계속 까였다. (그냥 젊은 청년이 시켜 먹을 때가 마땅치 않으니 동네 짜장면집 배달 시켜 먹는다고 생각한게 보통)

그런데 방송 내내 추천 맛집 탐방을 하면서도 가성비로는 솔직히 우리 동네 중국집이 더 낫다. 기대하고 갔는데 우리 동네 제육볶음이 더 맛있다고 생각한다식으로 동네 중국집 이야기가 생각보다 많이 나왔다. 처음에는 그런가 보다 하고 나도 귀담아 듣지 않았는데 언제부터인가 그 중국집이 궁금해 지기 시작했다 ㅋㅋㅋㅋ

도대체 얼마나 맛있길래 다른집도 아니고 이 집만을 상대로 일주일에 다섯번을 여기 음식으로 다 채울까?. 결국 방송 끝나고 아름답게 마무리 될 즈음에 MC무와 엽 형제가 참다 못해 중국집 주소 좀 알려달라고 했고 삐~처리 해줄테니 가게 이름 말하라고 하자 ㅂ땡각 이라는 자막과 함께 삐처리 되고 깔끔하게 마무리 되었다.

그리곤 바로 녹화 당일 MC무가 그 중국집에 방문했고 SNS 에 인증 사진을 올렸다는 것으로 마무리 된다. 나도 몹시 궁금했는데 안 알려주고 끝나니 약간 허무..그렇게 단서로 포착할 수 있는 건 겨우 "ㅂ"으로 시작한 다는 것과 "각"으로 끝난다는 것, 그리고 MC무의 SNS 인증글 속에 "재덕이가 말한 강서구 맛집 땡땡땡"이 나온 것을 보고 강서구의 ㅂ땡각 중국집이라는 단서는 가지게 되었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다음 검색창에 강서구 보장각, 보룡각, 보배각, 보석각, 보성각 등 흔히 연상될 수 있는 것들을 입력해 봤다. 그 중 보성각이라는 곳이 있어 다른 사람이 올린 블로그 사진을 봤더니 MC무의 사진 속 배경과 동일하다는 걸 알아냈다. 

테이블이 같았고 벽면 갈색 무늬가 같았으며 무엇보다 테이블에 있는 의자 등받이에 사각 구멍이 뚫린 집은 여기 밖에 없었다 (일단 의자 구멍이 특이해서 구별하기 쉬웠음)

동네 짜장면집 치고는 규모가 있었고 MC무 인증사진 속 배경처럼 배달을 주로 하는 중국집도 아니었다. 홀이 꽤 크고 와서 먹는 중식당으로 동네에서 주로 테이블 1~3개 정도 놓고 하는 소규모 배달 전문이라고 생각했었는데 그게 아니었다. 리뷰도 상당히 많았다.

다만 굉장히 좋다. 맛있다. 동네에서 진짜 유명하다 등의 좋은 말도 있고 반대로 악평을 쏟는 사람도 있었다. 다만 같은 상호의 중식당이 강서구에 2곳이 나오는 걸로 보아 맛 평가 및 후기에 있어 혼동이 있을 수도 있어 보인다. 여기인줄 알고 갔는데 다른데서 먹고 여기 맛이 별로라고 쓴 경우도 있을 수 있다는 것이다. 보통은 한 동네에서 같은 상호로 중국집이 존재하는게 드문데 잘 알아보고 구별해야 할 필요성이 있다. 

강서구 갈 일이 있으면 여기 한번 들려서 먹어봐야 겠다. 얼마나 맛있는지 검증도 해 볼겸 김재덕이 시킨 거랑 똑같은 거 주세요~ 하고 말이다 ㅋㅋㅋ 

근데 일요일은 시키지 마세요??

캬캬캬캬캬캬캬....단골이면서 맛객 맞네 그려...주방장님 솜씨를 꿰뚫어 보고 있었어 ㅋㅋㅋ

사람 괜히 궁금하게...안 알려줘서 귀찮게 찾아봄 ㅋㅋㅋ...

쟤가 맛있다고 하니..조미료 무지하게 들어갔을거야~ ㅋㅋㅋㅋㅋㅋㅋㅋ...동네 중국집이 다 그렇지 뭐 ㅋ

해당 강서구 보성각 관련 포스팅 및 맛 리뷰 모아봤다.

강서구 등촌역 보성각 맛평가 후기 (여기 블로그 사진 속 의자와 MC무 사진 속 의자가 동일)

포털 다음의 맛지도 및 리뷰 카테고리 (동네에서는 나름 맛집인가 보다)

포털 다음 검색창 입력시 내용  (티스토리니까 다음 검색을 이용해 줘야 ㅋㅋ)

MC무 인증글 속 "초딩입맛 집결하라" ㅋㅋ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