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보다 청춘 아이슬란드 편에 나온 마음에 쏙 드는 렌트하우스 내부
본문 바로가기
생활/토지주택

꽃보다 청춘 아이슬란드 편에 나온 마음에 쏙 드는 렌트하우스 내부

by 깨알석사 2016. 2. 18.
728x90
반응형

꽃보다 청춘 아이슬란드 편에서 저녁거리를 만들 때 조선족 아줌마 흉내를 내며 음식을 하던 그 집이다. 요즘 북유럽 스타일~ 하면서 인테리어계에도 유행이 있는데 오리지널 스타일 그대로다. 렌트 하우스지만 전원 생활 할 때 인테리어로 참고할 만 하다. 규모가 크지 않지만 호텔에서 숙박하는 것보다 이런 집에서 지내면 여행의 묘미가 더 사는 법~

다른 나라, 다른 지역은 몰라도 유럽은 기회와 여유가 되면 호텔 보다는 이런 렌트 하우스를 빌려 지역 여행도 여유롭게 하고 실제 그 지역 사람들과 어울려 지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집 모양의 창틀. 그냥 보기만 해도 시원하다

부엌에도 창문이 크게 설치되어 있다. 우리나라 주방은 거의 미닫이식의 작은 쪽창문 정도가 전부인데 원래 부엌은 창문이 크게 있어야 한다. 환기 때문이다. 

방마다 설치되어 있는 작은 창문. 깨알이 굳이 인테리어 풍수를 설교하자면. 우리나라 집 인테리어 풍수는 뭔가 잘못되어 있다. 거실과 주방처럼 여러 사람이 어울리는 곳은 창문이 크면 클수록 좋고 사람이 자는 공간, 개인 프라이버시가 중요한 침실은 수면 외 다른 장식품은 없어야 하고 창문은 최소화 해서 작게 만들어야 한다. 햇살이 비추는 것 때문에 큰 창문을 (창문의 개념 보다는 문으로써 발코니식의 대형 유리문) 선호하는데 환기만 자주 한다면, 그리고 해의 방향과 창문만 잘 맞춰 설계한다면 기본적으로 침실의 창문은 작은 게 좋다. 위 아이슬란드의 주택 사진처럼 

겨울왕국 장난감 나라에 온 것 같은 아이슬란드. 오로라가 아니어도 꼭 한번은 가보고 싶은 곳이다.



[생활/인물사전] - 요즘 가장 핫한 핀란드 친구들 (빌푸, 사미, 빌레, 레일라, 마리아, 리카, 베사, 카이, 라우리 그리고 따루)

[레져/관광여행] - 해외 첫 여행자와 초보 여행자가 알아두면 좋은 여행지 선택 기준

[식탐/맛집탐구] - 맛집으로 소문난 전국구 김밥집 탐구생활 (맛있는 녀석들)

[사랑/가족사랑] - 최고의 효도는 여행 보내 드리기라는 말이 있다 - 할매들과 빨간버스 4

[레져/관광여행] - 호텔의 수준을 가늠하는 의외의 포인트 - 호텔 수건 (호텔 수건 구매팁)

[레져/관광여행] - 공승연의 먹고 자고 먹고 끄라비 여행 마무리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