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단어를 보고 기차역 이름 유추하는 넌센스 문제
본문 바로가기
교육/문제풀이

영단어를 보고 기차역 이름 유추하는 넌센스 문제

by 깨알석사 2017. 5. 13.
728x90
반응형

창의력과 관련되어 영단어가 의미하는 것을 가지고 우리나라 기차역 (서울지하철 노선에 한정) 이름을 맞혀야 하는 넌센스 문제, 직역이 아니라 단어의 의미를 가지고 꼬아보거나 풀어서 이름을 찾아내야 한다. 예를 들어 [drink food table] 라는 단어가 제시되고 이와 연관된 기차역이라면 술과 음식이 있는 테이블로 일단 번역이 가능하다. 우리말로 굳이 해석한다면 주안상(술과 안주가 있는 상차림)이 된다, 주안상을 가지고 만들 수 있는 건 인천의 주안역(경인선)이 될 수 있다, 우리나라처럼 고정적인 안주 문화가 따로 없는 영미권에서는 안주 관련 단어가 딱 부러지게 정해지지 않았지만 문제 자체가 넌센스적인 개념이라 이런 식이라고 이해하고 도전하면 된다. 


Listen to the following prompt, and guess the appropriate subway station

[다음 말을 듣고 적절한 지하철역을 맞혀보세요]

첫 번째로 주어진 단어는 Angry Puppy (화나다 + 개)

두 번째 문제 Always Pay (언제나 + 지불)

Always Pay = 연신내 ㅋㅋㅋㅋㅋㅋㅋㅋ

지하철역 이름과 연결짓기 애매한 고차원의 단어 "TWO"

하나의 반(절반)이 4개면 두개(투)가 되니 반포, 창의력 오진다

이번에는 조금 쉬운 단어 Oh my got Mountain

단순하지만 꽤 기획력(?) 좋은 문제 단어 MAMAMAMA

마(MA)가 4개이니 마포~ ㅋㅋㅋㅋㅋㅋ

노랫말로도 많이 나오는 컴 온 베이비~

체크 플리즈는 과연 어떤 지하철역과 연결이 될 수 있을까?

계산역이 존재하지만 이 문제는 서울 지하철에 한정해서 풀어야 하기 때문에 인천1호선인 계산역은 틀린 답

Check Please 는 과연 어떤 역 이름과 인연이 있을까? 정답은 아래~

체크 플리즈의 지하철 역 이름은 청구역! , 넌센스라고 해도 기본적인 영단어를 알아야 하기 때문에 공부하는 재미가 있다. 재치있게 번역해야 하기 때문에 창의력에 도움이 되는 건 당연~

728x90
반응형

댓글